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존심 못 팔아"…日 수출 포기 '독도 쌀과자' 대박 터졌다 2024-11-07 20:21:46
도매 전문점을 통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첫 수출 규모는 약 1000만원 상당이지만, 해당 도매점은 식품과 생활용품 등 다양한 한국산 상품을 미국 전역에 공급하고 있어 앞으로 더 많은 물량을 수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8년부터 장성 지역 유기농 쌀을 이용해 유아용 과자를 생산하고 있는 올바름은 올초...
밭 갈고 물고기 키우는 미쉐린 셰프 DK…방콕의 '녹색 식탁'을 꿈꾸다 2024-05-16 17:06:55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유기농 농장도 ‘하오마’의 도전 하오마는 16석 규모의 단품을 다루는 캐주얼 식당으로 작게 시작했다. 하지만 식당 운영을 위한 지속 가능한 시스템의 뼈대를 처음부터 중요하게 생각했다. 하오마 농장과 시스템을 보면 이해가 쉽다. 방콕 도심에서 23㎞ 떨어진 ‘농촉’이란 지역에 있는 ‘하오마...
초록마을, 올해 점포당 매출 22% 증가…신규출점 속도 2024-03-15 14:47:14
정육각이 운영하는 친환경 유기농 전문매장인 초록마을의 점포당 매출이 올 들어 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초록마을은 점포당 매출이 올해 1월 14%, 2월은 33% 늘어나는 등 가파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고 15일 발표했다. 초록마을은 단골 고객 중심의 두터운 수요를 바탕으로 하는 대표적인 근거리 식품 전문점이다....
장 보던 60대 주부도 놀랐다…'코스트코'에서 벌어진 일 [법알못] 2024-01-05 20:00:01
유명 쿠키 전문점이 코스트코에서 판매되는 제품을 유기농 수제 제품인 것처럼 속여 팔다가 적발된 바 있다. 해당 업주는 결국 사기, 식품위생법 위반 혐의로 2020년 항소심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식약처 관계자는 "빵과 같은 대형마트의 즉석조리 제품을 재판매하는 행위는 식품위생법에 따라 고발...
미국 냉동 김밥 돌풍…"생산능력 열 배 늘린다"[하수정의 티타임] 2023-10-17 15:35:35
미국 유명 유기농 매장에서 냉동김밥 품절 사태를 일으킨 국내 중소기업이 전세계 1위 회원제 유통채널을 또 뚫었다. 글로벌 시장에서 ‘K김밥’ 열풍이 뜨거워 질 것이란 기대감이 나온다. 이호진 올곧 대표는 17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미국 대형 유통회사에 내년 상반기 중 입점을 추진 중”이라며...
피자마루, 1인 가구 맞춤형 웰빙 피자 인기…소자본 창업 가능 2023-10-03 16:08:38
있는 테이크아웃 피자 전문점으로 피자 프랜차이즈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피자마루는 지난해 1인 피자를 도입해 기존 가족 단위 소비자뿐만 아니라 1인 가구 소비자로까지 고객층을 넓히고 있다. 1인 피자 출시를 위해 피자마루는 장기간 시장을 연구·분석했다. 이러한 전략적 접근을 통해 본사는 가맹점의 신뢰를 얻어낼...
"좋은 품질의 식재료…사고, 먹고, 배우자" 2022-09-29 17:33:33
주문이다. 베이글과 샌드위치 전문점으로 알려졌지만 수제잼, 올리브 절임, 와인 등 그로서리 라인업은 결코 가볍지 않다. 한남동 골목에 있는 퍼햅스투데이는 비건 메뉴가 많은 그로서란트다. 샌드위치에 발라먹는 유기농 양파잼, 바질과 마늘이 들어간 소금, 레몬청 소금, 네추럴와인에 졸인 씨겨자 등 흥미로운 식재료가...
[포토] 초록마을,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친환경유기농전문점 부문 수상 2022-09-03 08:50:59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친환경유기농전문점 부문을 수상한 초록마을(브랜드명 초록마을) 구경모 실장이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아아 5000원 주고 사 먹느니…" 가격 오르자 몰려간 곳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2-07-23 19:30:02
전문점의 가격 인상이 잇따르면서 '커피플레이션(커피+인플레이션)'이란 신조어까지 등장했다. 주머니 부담이 커지자 A씨처럼 집에서 커피를 만들어 먹는 '홈카페' 수요가 급증하는가 하면 커피전문점 대신 가격이 저렴한 편의점 커피도 많이 팔리는 모양새다. 23일 장보기 애플리케이션(앱) 마켓컬리에...
鄭 vs 鄭…이번엔 2조 와인전쟁 2022-06-13 17:32:40
국내 최장수 와인 브랜드인 ‘마주앙’을 갖고 있는 롯데그룹도 와인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와인 전문가들로 ‘프로젝트W’ 팀을 구성하고 지난해 말 롯데마트에 와인 전문점 ‘보틀벙커’를 개점했다. 보틀벙커는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잠실점)에서만 4개월간 매출 60억원을 올렸다. 후발주자인 현대백화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