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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셋톱박스 업체에 갑질' 브로드컴, 공정위 제재 대신 자진시정안 마련 2025-02-09 16:07:15
받는 사업자가 자진시정안을 제출해 타당성을 인정받으면 공정위가 위법성을 확정하기 않고 사건을 종결하는 제도다. 브로드컴은 국내 셋톱박스 제조사들에게 자사의 시스템반도체 부품(SoC)을 사용하도록 강요하고 자사 경쟁업체와 거래하지 않는 부당한 조건을 내건 혐의로 공정위 조사를 받아왔다. 공정위 조사 결과...
'韓셋톱박스 업체에 갑질' 브로드컴 시정안 마련…동의의결개시 2025-02-09 12:00:06
업자가 제시한 자진 시정방안의 타당성을 공정위가 인정하면 위법성을 확정하지 않고 사건을 종결하는 제도다. 브로드컴은 국내 셋톱박스 제조사들에 자사의 시스템반도체 부품(SoC)을 사용하도록 강요한 혐의로 공정위 조사를 받았다. 한국 제조업체들에 자사 경쟁업체와 거래하지 않는 부당한 조건을 건 것이 공정거래법...
티빙-웨이브 합병·광고 불황…새해 국내 미디어 시장 이슈는 2025-01-29 06:00:03
사업자와의 형평성 문제, 콘텐츠 제작 투자 재원 확보 등을 명분으로 한 넷플릭스, 애플TV+ 등에 대한 방송발전기금 부과 논의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 방송·미디어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료방송사 재허가·재승인제 폐지, 방송사업자 시장 점유율 제한 완화 등 기존 규제를 완화하는 방안도 검토될...
과기부, CJ온스타일·케이블에 시정명령…"협상결과 내라"(종합) 2024-12-27 16:40:11
사태까지 일으킨 CJ온스타일과 일부 케이블TV 유료방송사업자(SO)에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27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CJ온스타일과 딜라이브·아름방송·CCS충북방송에 1개월 이내 성실하게 협의를 진행해서 마무리하고 열흘 내 그 결과를 제출하라고 했다. 과기정통부는 양측에 "가이드라인에 따른 고려 요소를 사용"해 협...
과기부, CJ온스타일에 시정명령…"케이블과 협상결과 내라" 2024-12-27 15:52:30
케이블TV 유료방송사업자(SO)와 송출 수수료를 둘러싸고 갈등을 빚다 방송 중단까지 했던 CJ온스타일에 시정명령을 내렸다고 27일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CJ온스타일에 1개월 이내 SO와 성실하게 협의를 진행해서 마무리하고 열흘 내 그 결과를 과기정통부에 제출하라고 했다. 특히 과기정통부는 CJ온스타일이 가이드라인에...
CJ온스타일, 케이블TV 3社에 송출 재개 2024-12-26 18:17:33
3개 케이블TV유료방송사업자(SO)와 갈등을 겪고 있는 CJ온스타일이 일단 방송 송출을 재개하기로 했다. 3개 SO에 대한 방송 송출을 중단한 지 21일 만이다. CJ온스타일은 26일 낮 12시부터 3개 SO에 대해 송출을 재개했다. CJ온스타일은 “과기정통부가 운영 중인 대가검증협의체에 성실히 임해 SO들과 합의 방안을 찾고자...
CJ온스타일 '블랙아웃' 일단 해소 …오늘 정오 송출 재개 2024-12-26 10:39:24
= 딜라이브 등 일부 케이블TV 유료방송사업자(SO)와 송출 수수료 인하 여부를 놓고 갈등 국면에 있는 CJ온스타일이 중재자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요청에 따라 일단 '블랙아웃' 상황을 해소하기로 했다. CJ온스타일은 케이블TV 유료방송사업자(SO)인 딜라이브와 CCS충북방송, 아름방송 등 3개 SO에 대해 26일 정오...
CJ온스타일 '블랙아웃' 일단락…"정오부터 송출 재개" 2024-12-26 10:23:10
케이블TV 유료방송사업자(SO)에 이날 정오부터 송출을 재개한다. CJ온스타일 측은 "대가검증협의체 기간에 송출을 재개하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의견을 존중하고, 유료방송생태계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가검증협의체에 성실히 임하며, 딜라이브·CCS충북방송·아름방송과...
OTT에 밀린 방송…시장 4% 줄어 2024-12-25 17:19:20
줄어 방송 프로그램 판매 매출을 밑돌았다. 유료방송사업자의 총매출은 0.4% 늘어난 7조2330억원이었다. 인터넷TV(IPTV)가 수신료, 홈쇼핑 송출 수수료 증가로 2.3% 늘어난 5조72억원을 기록했지만 유선방송, 위성방송은 실적이 줄었다. 유료방송 가입자는 작년 12월 기준 3630만 명으로 전년 대비 3000명 늘어나는 데...
작년 방송사업 매출 전년比 4% 감소…광고 매출 20% '뚝' 2024-12-25 12:00:05
모든 사업자가 감소했다. 지상파 총매출액은 3조7천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4천261억원(10.2%) 줄었다. 특히 지난 10년간 매출 항목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던 광고 매출이 9천279억원으로 2022년 대비 2천825억원(23.3%) 급감, 방송프로그램 판매 매출이 처음으로 광고 매출을 추월했다. 유료방송사업자의 총매출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