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日서 한류 대단하네"…2만명 몰렸다 2024-10-13 12:49:09
소비재와 서비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우수성을 일본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조익노 산업부 무역정책관은 "일본은 지리적 근접성과 상호보완적 경제 관계, 미래 협력의 잠재력 측면에서 한국의 중요한 파트너 중 하나"라며 "한류박람회를 통해 한류...
일본 도쿄서 '한류박람회'…개막식에 2만 관중 몰려 2024-10-13 11:00:00
통해 K-푸드, K-뷰티, K-굿즈 등 소비재와 서비스, 소부장(소재·부품·장비) 기업의 우수성을 일본 바이어들에게 알리고 한국 상품의 우수성을 일본 소비자들에게 알린다는 계획이다. 조익노 산업부 무역정책관은 "일본은 지리적 근접성과 상호보완적 경제 관계, 미래 협력의 잠재력 측면에서 한국의 중요한 파트너 중...
"한류로 수출 문 연다"…일본 도쿄서 12∼13일 '한류박람회' 2024-10-11 06:00:01
한류를 통해 국내 유망 소비재·서비스·기업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류 박람회가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일본 도쿄에서 열린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12∼13일 도쿄에서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중소벤처기업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등과 함께 한류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한류박람회는...
펄펄 끓는 인도…모디노믹스 3대 유망株는 [미다스의 손] 2024-10-04 16:00:00
것이 인프라고, 14억의 인구를 보유한 인도로서는 소비재가 성장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IT는 신흥국 중에서 GDP에 IT가 이 정도로 많이 차지하고 있는 나라가 없거든요. AI 발전에는 엔비디아 등 빅테크의 선전도 있었지만, IT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도기업들도 있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인프라와 소비재, IT,...
3분기 개미 성적표 보니…주요 투자종목 수익률 -9% '뚝' 2024-10-03 08:10:00
소비재, 통신 등 성장주 또는 방어주 성격을 지닌 업종이 유망할 것"으로 내다봤다. [표] 3분기 개인 투자자 국내 주식 순매수 상위 종목(7월 1일∼9월 30일) ┌───────┬─────┬─────────┬─────────┬───┐ │종목명│ 순매수액 │6월 28일 주가(원) │9월 30일 주가(원) │등락률│ │...
역삼각 인구 피라미드…그 속에 숨은 기회 찾아라 2024-10-02 08:31:20
큰 축으로 삼아 금융, 테크, 모빌리티, 유통·소비재, 건설, 헬스케어, 레저(여행·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나타나는 주요 이슈를 선별한 후, 산업별 이슈를 극복하거나 대응하기 위해 어떤 기회들이 나타나고 있는지 분석했다. 그 결과 테크와 헬스케어 산업에서 각 4개, 그 외 산업에서 각 3개씩, 총 23개의...
대중소협력재단, 독일서 한류 행사 연계 중소기업 진출 지원 2024-09-24 08:39:28
로스앤젤레스(LA)에서 개최해 105억원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케이콘의 독일 첫 입성과 함께 국내 중소기업의 신규 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부터는 화장품, 식품 등 유망 소비재뿐만 아니라 콘텐츠 서비스 중소기업까지 참여 품목 확대를 시도하고 있다. K-컬렉션 독일 앰버서더로는 보이그룹 온앤오프(ONF)가...
"자녀 용돈 불릴 종목, 삼바·파마리서치·하이닉스" 2024-09-18 17:38:00
대표되는 소비재도 유망 업종으로 언급됐다. 한류 문화 확산으로 김밥과 라면, 화장품 등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황승택 하나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한류 문화를 전파한 엔터테인먼트 업종은 부진한 상황이지만, 역설적으로 이를 기반으로 소비재 기업은 매월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들의 외형...
돌아온 '추석용돈' 투자 시즌…"이 종목 묵혀두면 크게 간다" 2024-09-18 09:19:00
'불닭볶음면'으로 대표되는 소비재도 유망 업종으로 언급됐다. 한류 문화 확산으로 김밥과 라면, 화장품 등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어서다. 황승택 하나증권 리서치센터장은 "한류 문화를 전파한 엔터테인먼트 업종은 부진한 상황이지만, 역설적으로 이를 기반으로 소비재 기업들은 매월 고성장을 이어가고...
"한국 화장품 사자"..올해 51% 증가 2024-09-11 06:24:21
K팝 굿즈나 먹거리 분야 국내 유망 소비재 기업 제품 역시 인기가 좋았다고 코트라 중남미지역본부는 덧붙였다. 한국산 라면류의 경우 멕시코에서 최근 4년간 연평균 46% 이상의 수출액 증가가 보고된 바 있다. 김상순 코트라 중남미지역본부장은 "멕시코 대형 유통망인 산본스, 마트 체인 소리아나, 편의점 옥소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