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학기·야외활동 증가…봄맞이 새단장 해볼까 2025-02-27 16:15:24
봄맞이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유통·식품·패션업계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신학기를 맞이한 자녀를 둔 소비자와 한층 가벼워진 옷을 구매하려는 직장인 등이 핵심 타깃이다. 따뜻해진 날씨에 늘어나는 야외 활동과 집 꾸미기 수요도 노렸다.◇신인 아이돌 협업 ‘봄 신상’ 눈길롯데백화점은 ‘아웃 오브 ...
서구권까지 발 뻗치는 중국 게임 물량공세…한국 앱마켓도 장악 2025-02-25 07:30:01
대전형 슈팅 게임으로, 출시 후 높은 완성도로 돌풍을 일으키며 스팀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엑스박스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중국 1위 게임사 텐센트가 자회사를 통해 개발·유통하는 '델타 포스'도 최근 모가디슈 전투를 다룬 '블랙 호크 다운' 캠페인을 출시하며 동시 접속자 수가...
성인 기저귀 만드는 유한킴벌리…펫과 질주하는 깨끗한나라 2025-02-24 17:25:43
시장 1위인 유한킴벌리는 대전과 충주의 유아동용 기저귀 생산라인 2개를 성인용 기저귀로 전면 교체했다. 출산율이 낮아지고 고령층은 늘어남에 따라 타깃 소비자를 변경한 것이다. 이 회사는 1위는 유지하고 있지만 최근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저조했다. 2023년 매출이 1조4440억원으로 전년(1조5091억원)보다 4.3%...
3000달러 넘보는 금값…지금은 '균형의 미학' 필요한 때 [한상춘의 국제경제 읽기] 2025-02-23 17:36:04
대전 이후 1971년 리처드 닉슨 당시 미국 대통령이 금 태환 정지를 선언하기 전까지는 인플레 헤지든 안전자산이든 금 기능이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다. 보관 비용 등을 고려하면 가치가 보장된 달러화가 선호됐기 때문이다. 금 태환 정지 이후 스미스소니언 체제, 자유변동환율제를 거치는 기간에도 금값은 크게 변동하지...
고물가 속 보물찾기…의류 '오프 프라이스' 매장이 뜬다 2025-02-23 07:01:01
느낀 고객들이 몰려들며 매출이 늘자 하나의 정식 유통 플랫폼으로 규모를 키우기 시작했다. 현대백화점 오프웍스는 지난 2019년 9월 동대문점을 시작으로 파이브가든, 송도점, 스페이스원, 대전점 등을 차례로 개설해 현재 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OPR의 최대 장점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성심당 딸기시루' 불티나게 팔리더니…"미쳤다" 역대급 상황 [영상] 2025-02-15 13:36:27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식이다. 유통가는 딸기 관련 가성비 상품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량으로 물량을 수급해 원가를 낮추고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식으로 관련 매출을 키우고 있다. '1만원대' 가성비 딸기뷔페 인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 딸기(100g·상품 기준) 소매가는...
?미로코드·GBMS, 창원시 등에 위조방지 솔루션 제공 2025-02-12 09:29:36
받아왔다. 이런 기술력을 앞세워 미로코드는 현재 'K-뷰티' 돌풍을 일으키며 세계에 수출되는 여러 유명 화장품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있다. GBMS는 창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대전광역시, 경상남북도 등 주요 지자체에 종량제봉투 유통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원진 GBMS 대표는 "미로코드와 협업해...
"넷플릭스, 돈 내고 왜 봐?"…영상 퍼 나른 운영자 2명 구속 2025-02-10 09:36:56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 10일 문화체육관광부 등에 따르면 대전지검은 지난달 '피클TV', 'TV챔프' 등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운영자 A씨와 B씨를 구속기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A씨 등은 2022년 4월부터 지난해 7월가지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를 운영한 혐의를 받는다. 이들 사이트에선 국내 콘텐츠뿐...
"반갑다, 추위야"…한파에 갑자기 불티나게 팔렸다 2025-02-09 12:20:36
줄었다. 아우터 수요가 뒤늦게 늘어나면서 유통업계는 그간 팔지 못한 겨울옷 재고 소진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아울렛은 오는 16일까지 봄맞이 행사인 '봄격준비 시작해봄'을 진행한다. 행사에선 40여개 브랜드의 2024년 신상품 겨울 아우터를 특별가에 판매한다. 이월 겨울 상품은 통상 돌아오는...
의류업계, 늑장 한파·폭설 반갑다…백화점서 패딩판매 '날개' 2025-02-09 07:03:00
줄었다. 아우터 수요가 뒤늦게 늘어나면서 유통업계는 그간 팔지 못한 겨울옷 재고 소진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롯데아울렛은 오는 16일까지 봄맞이 행사인 '봄격준비 시작해봄'을 진행한다. 행사에선 40여개 브랜드의 2024년 신상품 겨울 아우터를 특별가에 판매한다. 이월 겨울 상품은 통상 돌아오는 8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