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하버드, 'CJ올리브영 K뷰티 혁신성장·상생사례' 교재로 채택 2025-02-16 10:13:37
'유통사는 상생 기반의 장기적 파트너십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이재현 CJ 회장의 경영철학이 뒷받침됐다는 내용도 언급했다. 또 올리브영이 K뷰티 산업 리더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핵심 비결로는 MD(상품기획자)의 일하는 방식을 꼽았다. 신제품을 출시하기 전 제품 차별화 포인트와 가격 경쟁력, 트렌드 잠재력...
기세 꺾인 편의점…외형성장보다 수익·내실 경영체제로 2025-02-16 07:15:01
집중하고 CU는 '라면라이브러리'와 같은 특화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 자체 브랜드(PB) 세븐셀렉트 상품을 강화하고 글로벌 소싱(조달)을 통한 상품 차별화에 힘쓸 계획이고 이마트24는 노브랜드 상품으로 점포 경쟁력을 극대화한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세븐일레...
유통그룹들도 'AI 기술개발 속도'…백화점·대형마트 탈바꿈 2025-02-16 07:01:00
전담 조직을 갖추고 기술개발과 상용화에 몰두하면서 AI 유통 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신동빈 회장 지시로 10년 전부터 AI 전환을 진행해오고 있다. 신 회장은 2017년부터 매년 사장단 회의(VCM)에서 AI 시대 대비를 주문해왔으며 올해 신년사에서도 AI 내재화를 당부했다. 롯데지주가...
'성심당 딸기시루' 불티나게 팔리더니…"미쳤다" 역대급 상황 [영상] 2025-02-15 13:36:27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식이다. 유통가는 딸기 관련 가성비 상품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량으로 물량을 수급해 원가를 낮추고 소비자를 끌어모으는 식으로 관련 매출을 키우고 있다. '1만원대' 가성비 딸기뷔페 인기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 딸기(100g·상품 기준) 소매가는...
"대형마트 다 망해가는데"...여전히 풀리지 않는 '족쇄' 2025-02-15 05:22:41
확인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규모 유통점들이 다양한 외식·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을 입점시켜 고객을 끌어모으고 있기 때문에 전통 상권과 대형마트가 복합 상권을 형성한다면 대형마트에 물건을 사러 온 소비자들이 주변 볼거리와 외식 등 재미를 함께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
이랜드 스파오, 스타필드 고양점 '베이직 특화' 매장으로 새단장 2025-02-14 14:33:26
새단장 "특화매장 지속 확대"…스파오키즈, 대구 신세계百에 단독 매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이랜드월드의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는 14일 스타필드 고양점을 '베이직 특화' 매장으로 재단장해 문을 열었다. 매장은 지하 1층에 671.07㎡(약 203평) 규모로 플래그십 스토어 최초의 베이직 특...
폰드그룹, 4분기 영업익 174% 급증…글로벌 사업 확장 가속화 2025-02-14 14:04:50
상권 매장을 확대했다. 또 E-커머스 사업에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한데 이어 모스트, 브랜드유니버스 등 신규 편입 계열사들의 실적 역시 호조세를 나타냈다. 이 가운데 성장 동력인 화장품 유통 계열회사 모스트의 경우 지난해 4분기 매출 127억원, 영업이익 33억원을 달성했으며, 연간 매출액은 330억원을 기록했다....
"대박 난 '불닭면' 한판 붙는다"…에드워드 리 앞세우더니 2025-02-13 19:30:03
해외 유통망 확보에 팔을 걷어붙였다. 이 같은 노력이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다. 신라면 툼바는 다음달 호주 전역에 1100여개 매장을 보유해 현지 유통시장 점유율 약 40%의 최대 슈퍼마켓 체인 울워스에 입점한다. 이어 4월엔 일본에 매장 2만1000여곳이 있는 현지 1위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제품을 출시한다. 울워스 측은...
대형마트, 평일 쉬고 주말 열었더니…'놀라운 일' 벌어졌다 2025-02-13 17:44:59
큰 비중을 차지하던 대형마트업이 2013년 유통산업발전법 제정으로 추가출점, 영업시간 제한, 의무 휴업일 지정 등의 규제를 받으면서 본격적으로 타격을 입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대형마트와 소상공인 매장 등 오프라인 채널 매출 자체가 줄며 대형마트와 소상공인 상생이라...
농심 "신라면 툼바, 호주·일본 1등 유통업체 입점" 2025-02-13 15:28:02
4월부터 해당 유통채널 전점에서 동시 출시된다. 울워스는 호주 전역에서 약 1,100여개 매장을 운영, 유통시장 점유율 약 40%를 차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일본에 2만 1천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호주 울워스 바이어는 "최근 호주에서도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점과 한국내 신라면 툼바의 인기를 감안해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