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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 온라인 구매비율 50% 육박…고점 찍었나 2025-02-16 18:33:12
따르면 국내 소매시장(자동차, 연료 제외) 온라인 침투율(전체 소비액 중 온라인 구매 비율)은 2023년 44.9%를 기록했다. 이 비율은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30%대 중반이었지만, 3년 만에 10%포인트가량 상승했다. 작년에는 50% 선에 육박했을 것으로 유통업계는 추정한다. 국내 온라인 침투율은 중국에 이어 세계에서...
롯데 사업재편 속도…케미칼, 파키스탄 법인도 팔았다 2025-02-16 18:28:39
화학, 유통 등 주력 사업이 어려움을 겪으며 ‘유동성 위기설’까지 불거진 롯데그룹이 사업 재편에 속도를 내고 있다. 해외 법인, 공장, 계열사 등을 속속 매각하며 본격적인 몸집 줄이기에 나섰다. 롯데는 올해 상반기에만 자산 매각 등으로 2조원을 마련해 재무구조를 탄탄하게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법인...
'확장 엔진' 식은 K커머스…네이버쇼핑 거래액 첫 역성장 2025-02-16 18:05:04
플랫폼은 고성장 크로스보더(국경 간) 시장에서 기회를 노리거나 합종연횡을 검토할 가능성이 커졌다. 물가·금리 상승, 온라인 마케팅 비용 상승 등으로 독자적인 성장을 위한 출혈 마케팅 전략 활용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어서다. 이마트와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50 대 50 합작법인 설립도 이런 고민에서 나온 결론이라는...
"로또 돼도 강남 아파트 못 산다"…우르르 몰리더니 '날벼락' 2025-02-16 17:48:31
나온다. ◇美 복권 구매대행 사이트 접속 급증16일 인터넷 시장조사업체 시밀러웹에 따르면 미국 복권 구매대행 사이트 메가로또의 1월 접속 건수는 7만5443건으로, 전달(2만2751건) 대비 231% 증가했다. 또 다른 구매대행 사이트인 파워로또의 접속 건수도 같은 기간 12만7349건에서 14만9309건으로 늘었다. 이들 업체는...
'전복' 비싸서 자주 못 사 먹었는데…완도 난리 난 이유 2025-02-16 17:33:00
새 52% 떨어졌다. 소비자 가격도 내림세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지난 14일 기준 전복(중품·5마리) 소매가격은 1만2408원으로 평년(1만5110원) 대비 17.9% 내렸다. 전복만큼 가격이 하락한 수산물은 많지 않다. 우럭은 지난달 산지 가격이 ㎏당 1만5500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76.1%...
"사과·배 비싸서 못 먹어"…과일 수입 '역대 최대' 2025-02-16 11:54:22
8.6% 많다. 신선과일 수입액은 농산물 시장 개방이 확대되면서 지난 2018년까지 증가세였다. 그러나 이후 엘니뇨로 주요 산지에서 과일 작황이 부진했고, 2020년 코로나19 여파에 선반 운임이 상승하고 배송 일정이 지연되는 등 물류 문제가 겹치면서 감소 추세를 보였다. 그러다 2023년과 작년 국내에서 수입 신선과일...
美하버드, 'CJ올리브영 K뷰티 혁신성장·상생사례' 교재로 채택 2025-02-16 10:13:37
붐'을 이끈 사례를 배운다. CJ올리브영은 화장품 유통채널로서 K뷰티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자사에 대한 사례연구가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 수업 교재로 채택됐다고 16일 밝혔다. 교재는 '올리브영: 뷰티 혁신을 창출하다'라는 제목의 사례연구로 지난 11일 경영대학원 2년 차 학생을 대상으로 한 경영...
GS25, 유통 트렌드 한눈에…상품전시회 'GPS 2025' 열어 2025-02-16 09:17:46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유통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GS25 상품 트렌드 전시회'를 서울과 부산에서 연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은 전시회는 지난 15일부터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시작해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는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다. 전시회에는 전국...
CJ대한통운, 11년 연속 성장에도 여전히 배고픈[베스트 애널리스트 추천 종목] 2025-02-16 08:15:57
추천 종목] CJ대한통운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에 부합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한 3조2000억원, 영업이익은 7% 늘어난 1544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커머스 수요 둔화를 우려했던 것에 비해 택배 수익성이 선방한 덕분에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4% 상회했다. 부문별 영업이익은 택배...
기세 꺾인 편의점…외형성장보다 수익·내실 경영체제로 2025-02-16 07:15:01
= 국내 주요 유통채널 가운데 홀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던 편의점들도 최근 주춤하면서 부진 대열에 합류했다. 소비 침체 장기화 속에 경쟁적인 출점으로 편의점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자 각 업체도 수익성이 악화하는 추세로 접어든 것이다. 올해 편의점들은 출점을 자제하고 수익성에 방점을 둔 내실 경영에 집중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