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韓 온라인 구매비율 50% 육박…고점 찍었나 2025-02-16 18:33:12
주요 유통업체 전체 매출에서 온라인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2023년 처음으로 50%를 넘어섰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온라인 소매시장 성장세가 코로나19 엔데믹(풍토병화)과 맞물리면서 정점을 찍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5.78% 증가했다. 2021년 증가율(20.17%)의 3분의 1...
기세 꺾인 편의점…외형성장보다 수익·내실 경영체제로 2025-02-16 07:15:01
관계자는 "유통업에서 몸집을 불려 힘을 키우는 시대는 지났다"며 "이는 백화점과 마트에서 먼저 시작돼 이제 편의점도 영향권 안에 들어왔다"고 지적했다. 다른 관계자는 "앞으로 편의점 경쟁 구도가 외형 키우기에서 내실 다지기로 빠르게 전환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luch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유통그룹들도 'AI 기술개발 속도'…백화점·대형마트 탈바꿈 2025-02-16 07:01:00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는 신동빈 회장 지시로 10년 전부터 AI 전환을 진행해오고 있다. 신 회장은 2017년부터 매년 사장단 회의(VCM)에서 AI 시대 대비를 주문해왔으며 올해 신년사에서도 AI 내재화를 당부했다. 롯데지주가 사령탑을 맡아 2023년 9월부터 AI 전담조직인 'AI 태스크포스'(TF)를 가동 중이며...
에스에스케이, 여성용품 ‘잇츠미퓨어앤핏·잇츠미 입는 오버나이트’ 캄보디아 수출 2025-02-15 11:00:00
착용감을 제공한다. 에스에스케이는 현지 시장에 적합한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수출 제품은 캄보디아 대표 유통업체인 ‘AEON MALL’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주)에스에스케이는 ‘잇츠미’ 브랜드를...
'SPY'·'은행주' 줄인 버핏…항공주 베팅한 월가 전설 [글로벌마켓 A/S] 2025-02-15 08:11:42
브랜즈 비중을 5.45% 늘렸고, 미국 최대 건축 및 사업자재 유통업체인 퍼거슨 엔터프라이즈는 5.72%, 선라이즈 커뮤니케이션과 보험사 휴매나는 각각 2.93%, 2.56% 늘렸다. ● 항공주 담고, AI 노출 줄인 드러켄밀러… 브리지워터는 테슬라 신규 투자 지난해 상반기 엔비디아로 거액의 차익을 거둬 화제를 모은 억만장...
[이번주뭘살까] 새학기·결혼·이사철 맞아 할인·기획전 다채 2025-02-15 07:00:05
철을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기획전을 한다. 대형마트에선 신선·가공 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롯데백화점 = 오는 23일까지 롯데웨딩페어를 하고 다양한 구매 혜택을 준다. 명품부터 리빙까지 모두 15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웨딩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통해 구매 금액의 최대 두...
"대형마트 다 망해가는데"...여전히 풀리지 않는 '족쇄' 2025-02-15 05:22:41
3.1% 상승하는 효과를 누렸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산업연구원은 최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대형마트 영업 규제의 변화와 경제적 효과'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원은 통계청에서 제공하는 2022∼2023년 신용카드 데이터를 활용해 대형마트 의무 휴업일의 평일 전환 효과를 조사했다. 연구원은...
"연애도 안하는데 발렌타인데이?"…2030 외면에 '한숨' 2025-02-14 20:30:02
더 이상 유통업계에겐 '대목'이 아닌 분위기다. 고물가 시대가 장기화하면서 소비 심리가 위축된 데다 연애를 하지 않는 청년층이 늘면서 전통적인 기념일 특수가 사라지고 있기 때문이다. 고물가에 편의점 초콜릿도 부담 서울 영등포구에서 5년째 편의점을 운영 중인 점주 박모 씨(40대)는 “요즘은 젊은 사람들도...
불황에도 잘팔린 명품 주얼리·시계 2025-02-14 17:26:31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주요 백화점의 주얼리·워치 제품군 매출은 2023년 대비 20%가량 증가했다. 업체별로 롯데백화점 매출이 15%, 신세계백화점 21%, 현대백화점은 23% 늘었다. 2023년 주요 백화점의 주얼리·워치 매출 증가율이 전년 대비 5~11% 수준에 그친 것과 비교하면 매출 증가 폭이 더욱 가팔라졌다....
삼양식품, 라면 업계 왕좌 탈환...트럼프 관세 폭탄에 흔들리나? 2025-02-14 17:10:28
불닭볶음면에 대항하고 있으며,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월마트에 입점할 예정입니다. 이는 농심의 해외 매출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내 경기 침체와 내수 부진 속에서 해외 시장 성과가 라면 업계의 성패를 가르고 있는 상황에서, 삼양식품과 농심 모두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을 더욱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