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레페리 최인석 의장, ESG·K-뷰티 기여로 기업가정신 유공 표창 영예 2024-11-19 16:07:58
최초의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시스템 구축과 전문 교육, 글로벌 PR 컨설팅 및 리스크 매니지먼트, 맞춤형 자문 등을 통해 차별화된 혁신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최 의장은 "이번 표창 수상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국내 최초 글로벌 뷰티테일(Beauty-Tail, Beauty+Retail) 기업...
100만 유튜버 "건조기 왜 쓰냐"…LG전자 채널서 '돌직구' 2024-11-19 14:03:10
이 주제를 놓고 구독자 122만명을 보유한 채널 '안될과학' 크리에이터 '궤도'와 구독자 167만명을 보유한 입시 전문 유튜버 '미미미누', 52만 구독자의 핀란드 출신 유튜버 '레오 란타', 일본 출신 방송인 테라다 타쿠야가 한 자리에 모였다. '건조기파'엔 궤도와 레오가,...
"월급날이었으면 주식 더 샀을텐데"…개미들 '들썩'인 까닭 [종목+] 2024-11-08 14:29:07
유튜브에서 손쉽게 물건을 팔 수 있는 '유튜브 쇼핑 서비스'를 출시해 시장의 관심을 받았다. 자사몰이 없는 크리에이터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전문가들은 카페24가 유튜브 쇼핑에 힘입어 호실적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조만간 인앱(앱 내) 결제 시스템이 도입돼 유튜브...
[서원대학교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건강한 원료만을 담은 이너뷰티 제품을 개발하는 기업 ‘오니스트’ 2024-10-30 22:52:27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찬 광고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작년부터는 브랜드 홍보와 제품 경험을 위해 연 1회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유통 채널을 확대해 제품과 브랜드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채널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오니스트는 창업...
롯데웰푸드, 글로벌 리포터 10명과 빼빼로 홍보 2024-10-29 10:00:11
밝혔다.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유튜브와 틱톡, 인스타그램 등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크리에이터로, 서울에서 빼빼로 데이(11월 11일) 등 문화를 체험한 뒤 이를 콘텐츠로 제작해 전 세계에 홍보하는 역할을 맡았다. 이들은 최근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롯데웰푸드 본사와 롯데마트 등을 찾아 빼빼로 출시 과정 등을 들은...
국호전 호텔학교, 이탈리아 국제 칵테일대회 특별상 수상 2024-10-22 19:09:49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푸드유튜브크리에이터 ▲크래프트비어 ▲호텔외식조리경영 총 6개 과정이다. 모든 전형은 내신과 수능 점수 반영 없이 100% 면접만으로 진행된다. 또 타 대학의 수시 및 정시 지원 여부와는 상관없이 중복으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고3·재수생·검정고시 합격자·대학 중퇴자·만학도...
종로산업정보학교, 대학진학·직업 위탁교육 희망자 대상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2024-10-16 08:49:01
관광일본어과), IT계열(미디어크리에이터과, 컴퓨터보안과, ai컴퓨터과), 인더스트리계열(건축인테리어과, ai전기과) 등 MZ세대 트렌드에 맞춘 전문대학 수준의 시설과 직업 위탁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전공실력이 중요하면서도 인기가 높은 공학계열과 실용학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경우 본교에서 충분한 전공 이수...
호텔·식음료전문학교 국호전, 위스키 특강 개최 ‘Scotch Whiskey Master Class’ 2024-09-24 16:08:44
▲칵테일플레어 ▲푸드유튜브크리에이터 ▲크래프트비어 ▲호텔외식조리경영 총 6개 과정이다. 모든 전형은 내신과 수능 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100% 적성 면접만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또 일반 대학의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지원 여부와는 상관없이 중복으로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국호전은 실무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
SBA·뉴즈, 2024 서울콘에서 '커리업 컨퍼런스' 공동 개최 협약 2024-09-23 15:12:01
장으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예비 크리에이터와 업계 관계자들에게 특별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유튜브와 틱톡 등 롱폼과 숏폼 업계에서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여 그들의 커리어 확장 과정과 콘텐츠 전략을 들어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김현우...
숏폼 전문기업 윗유, 설립 5년만에 누적매출 1천억원 돌파 2024-09-23 08:01:01
누적 매출이 1천억원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됐다. 윗유는 '유튜브 쇼핑'에서 '틱톡샵' 커머스까지 숏폼 마케팅 전 과정을 아우르는 다양한 설루션을 제공하며 고객 수와 매출액이 매년 크게 늘었다고 설명했다. 국내 고객사 수는 본격적인 영업 활동을 시작한 2020년 말 84곳에서 작년 말 410개 사로 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