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LG생활건강, 3000억원대 자사주 소각…배당성향 30% 이상 2024-11-22 10:41:46
했다. 또 북미 사업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통 채널 전략을 다각화해 국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기업 가치 제고 계획은 안정적인 이익과 지속적인 현금 창출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자사주 소각·배당 성향 제고에 나선 것"이라며 "뷰티,...
LG생활건강, 3년간 3천억원대 자사주 소각…배당성향 30% 이상 2024-11-22 10:34:23
확대 및 신규 시장 진출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유통 채널 전략을 다각화해 국내 사업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다. HDB(홈케어 및 데일리 뷰티) 사업은 온라인 경쟁력을 강화해 국내 시장 지배력을 늘리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해외 사업을 확대한다. 리프레시먼트(음료) 사업은 비용 합리화를 통해 구조적...
'유동성 위기' 일축한 롯데…불씨는 '여전' 2024-11-21 17:31:11
음료 부지 등을 보유하고 있죠. 롯데월드타워와 롯데칠성음료 부지의 부동산 가치만 수십조원에 이를 것으로 분석되는데, 앞으로 자산 효율화 작업과 함께 수익성 중심 경영에 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앵커> 롯데그룹 측은 위기설을 일축한 건데, 시장에서는 어떻게 평가하고 있나요? <기자> 시장에서는...
"너무 좋아! 이게 명품 로고의 힘인가"…SNS서 난리난 제품 2024-11-21 16:39:04
“음료라도 명품으로 마실래.” 중국의 유명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喜茶)’의 소비자들이 했던 말이다. 2023년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말레이시아, 그리고 올해 초 서울까지 진출하며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헤이티는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브랜드다. 저가 밀크티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며 레드오션이...
수면음료 코자아, '코엑스 푸드위크 2024' 참가 2024-11-21 10:08:11
이벤트를 진행해 수면에 도움을 주는 건강한 식품으로 바이어 및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참관객들에게 건강한 수면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하나의 솔루션으로 수면음료 코자아를 알리고 빠르게 성장중인 수면 식품 시장에서 수면고민을 세분화해 더욱 새롭고 효과적인 수면 솔루션을 제공할...
인천시, 중국시장 진출 기업 지원 2024-11-20 16:10:04
시장 진출 지원사업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인천에 본사를 두고 화장품, 가전, 음료, 식품, 패션 등 라이프스타일 업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이다. 이번 사업은 2016년 중국 웨이하이에 설립된 주중인천경제무역대표처가 주관한다. 대표처는 중국과의 지방경제협력과 인천기업의 해외시장...
송미령 장관 "식품산업, 국가 경제 성장동력 부상…지원에 총력" 2024-11-20 11:21:30
명이 산업포장을 받았고, 대(對)중국 온라인 시장 개척을 해 온 김형욱 북경매일유업유한공사 법인장, 주류와 음료 수출 확대에 힘쓴 롯데칠성음료 등은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동시 행사로는 '2025 식품외식산업전망 대회'가 진행됐다. 백종현 민텔코리아 지사장은 위고비 등 체중 감량 약물 개발에 따라 글로벌...
日 과자 어쩐지 맛있더라니…"우리도 바꾸자" 열광한 이유 [이슈+] 2024-11-19 20:26:01
결과, 우리나라에도 음료나 과자 포장지에 사진 활용 등에 대한 기준이 있긴 하나, 앞선 일본의 사례에 비해 두루뭉술한 편이었다. 일본의 사례가 온라인 상에서 주목받은 이유다. 국내의 경우 식약처에서 고시하는 '식품 등의 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의 내용 기준'의 제2조 3항 자 항목에 따라, "합성향료물질만을...
"생애 첫 펜디는 밀크티로"…음료라도 명품 마시겠다는 MZ들 2024-11-19 09:25:47
“음료수라도 명품으로 마실래” 이는 중국의 유명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희차喜茶)’의 소비자들이 했던 말이다. 2023년,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말레이시아, 그리고 올해 초에는 서울에까지 진출하며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헤이티는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브랜드이다. 저가 밀크티 브랜드가 우후죽순...
"제2의 대우그룹이라니"…루머에 두번 우는 롯데그룹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11-18 14:43:24
서울 서초동 롯데칠성음료 부지도 부각되고 있다. 롯데월드타워는 555m 높이 123층 건물이다. 롯데칠성음료 부지는 4만2312㎡로 1976년에 롯데칠성 공장이 들어섰지만, 2000년에 공장이 이전한 뒤부터 롯데칠성 물류창고와 영업소로 쓰이고 있다. 두 부동산의 시장가치만 수십조원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