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클럽, 술, 모임 안 해요” JOMO 즐기는 Z세대 2025-02-15 07:41:18
문화와 음주를 기피하는 경향이 두드러진다. 옥스퍼드대 심리학 교수 찰스 스펜스 연구팀이 영국과 미국, 스페인, 일본, 브라질 등 5개국 1만1842명 성인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Z세대의 34%가 사교 모임에서 무알코올 음료를 선택했으며 이를 두고 ‘쿨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받았다고 밝혔다. 건강을 위해...
"취할 때까지 마시는 건 싫어요"…2030 입맛 사로잡은 와인 [이슈+] 2025-02-01 20:42:50
수 있었던 것. 주류 문화 새로운 트렌트 '소버 큐리어스', '소버 라이프'소버 큐리어스, 소버 라이프는 술을 최소한으로 마시거나 가볍게 취향대로 분위기에 맞춰 즐기는 사람들의 태도라는 뜻의 신조어다. 취하기 위해 마시는 술이 아닌 분위기를 즐기기 위해 가벼운 음주를 한다는 것. 이러한 변화는...
점심은 1시간만·평일 음주는 금지…신한금융 근무기강 고삐 2025-01-27 06:30:02
점심은 1시간만·평일 음주는 금지…신한금융 근무기강 고삐 직원들 '외식' 대신 구내식당行…신한증권은 '집중근무시간' 지정 신한카드 CEO "술 냄새나면 작살"…일각서 "구시대적" 지적도 (서울=연합뉴스) 한지훈 채새롬 기자 = 신한금융그룹이 올해 초부터 임직원 근무기강 확립에 고삐를 바짝 죄는...
주류 문화 바뀌고 수출 감소…탁주업계 실적 방어 안간힘 2025-01-19 17:02:52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올랐던 Z세대의 음주 취향이 하이볼 등으로 옮겨가자 찾는 이가 눈에 띄게 줄었다. 급격한 실적 악화로 고전하고 있는 주요 탁주업체는 젊은 소비자를 다시 모으려고 안간힘을 쓰고 있다. 1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국순당은 지난해 1~3분기 매출 526억원, 영업이익 15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노숙자 술판·집회 확성기 '쩌렁쩌렁' 방치된 서울역광장…여전히 난장판 2025-01-13 17:38:10
관할이다. 옛 서울역 건물인 문화역서울284는 문화재청이 보유하고 있다. 광장에서 발생하는 음주, 흡연, 노숙인 민원은 경찰과 중구청이 해결해야 한다. 조례 제정으로 서울시가 조정자로 나설 수 있게 됐음에도 기관 간 협력이 지지부진한 건 마찬가지라는 지적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종교단체에 대한 소음 규제가...
Z세대를 위한 변명 [정삼기의 경영프리즘] 2025-01-08 10:46:55
맛보다는 문화 때문입니다. 최근 K푸드가 뜨고 있습니다만 외국인들이 한국 음식이 마냥 좋아서 그런 것은 아닐 겁니다. 어쩌면 K팝 때문입니다. K팝이 전 세계 청년들 사이에 문화를 형성하고, 이들은 K팝을 좋아하는 나머지 한국 음식을 경험하려는 겁니다. 이런 K팝의 생산과 소비 주체는 청년들입니다. Z세대는 지금과...
"술 덜 마시는데"…미국 주류업체들이 웃는 이유는 2025-01-06 15:22:43
등 음주문화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고 CNN비즈니스가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맥주회사 쿠어스는 2019년 '몰슨 쿠어스 베버리지(음료) 컴퍼니'로 회사명을 바꾼 이후 무알코올 맥주 '페로니 0.0', 무설탕 에너지 음료 등을 내놨다. 올해에는 호주산 무알코올 캔 칵테일 '네이키드...
"음주운전 위험성 알린다"…디아지오, 타다와 '책임 음주' 캠페인 진행 2024-12-27 14:26:45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발맞춰 책임 있는 음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디아지오가 지속적으로 펼치는 책임 음주 캠페인은 의식적 웰빙 트렌드를 반영한다. 디아지오가 올해 2월 K팝 그룹 엑소의 리더이자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수호와 함께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책임감 있고 절제된 음...
술 한 잔에도 얼굴 빨개졌는데…연말 회식 3차까지 달린 비결 [트렌드+] 2024-12-26 15:02:09
분위기를 즐기는 음주 문화로 바뀌면서 음식과 어울리는 술을 함께 즐기는 푸드 페어링 또한 인기다. 기존 푸드 페어링은 주로 와인과 고급 음식을 즐기는 개념으로 한정돼 있었지만 최근 맥주 등 여러 주류로 다변화하는 추세다. 맥주는 보통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치킨, 마른 안주 등과 즐기는 주류로 여겨졌지만 고급...
"연말인데 부어라 마셔라?" 요즘세대 절반 이상 “연말에 술 안 마셔요” 2024-12-24 16:22:21
술 자체를 좋아하지 않거나(51.7%, 복수응답) 체질상 음주를 잘 하지 못하는(46.5%) 이들이었으나, ‘음주 문화에 큰 관심이 없기 때문(29.0%)’이라는 이유도 있었다. 음주를 즐기는 Z세대 역시 ‘적당히 기분이 좋아질 정도로만(45.1%)’ 마시거나 ‘주위 사람들, 분위기를 맞추기 위해 잔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