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5일이면 카카오클라우드 AI 콘텍트센터 도입 가능" 2024-06-03 15:46:40
응대율은 97%까지 올랐다. 신 팀장은 “단순 문의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AI가 응대하고, 민감한 내용은 상담사에게 연결해주는 방식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 했다. 전체 전화 응대 중 AI를 통한 응대 비율은 66%이고 상당사 없이 처리된 응대비율은 92%에 달한다. 그는 “고객 만족도뿐만 아니라 도입 기업 직원의...
디지털 전환 속도 내는 부산은행…빅데이터로 신사업 발굴 2024-05-29 15:59:01
부산은행은 이 기술로 상담원의 전화 응대율을 90%대까지 끌어올렸다. 시중은행 평균치(70~80%대)보다 높은 수치다. 부산은행은 올해 디지털 전환 부문의 조직을 강화했다. 금융 관련 데이터 활용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잠재적 고객의 생활 데이터까지 수집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김진한 부산은행 디지털금융본부장은...
한티앤에스, 가전 이어 나눔도 '주부 신화' 2024-05-15 16:03:36
한경희생활과학의 높은 기술력과 합리적 가격의 상품을 내놓기 위해 매년 10만달러 이상을 개발비에 투자하고 있다. 또한 나눔 재단을 설립해 매년 3000만원 이상 기부하고 있다. 한티앤에스는 2023년 고객만족센터를 정비했다. 이를 통해 전년 대비 실시간 고객 응대율이 200% 이상 증가했다. 박미옥 기자 histmo@hankyung.com...
넥서스커뮤니티 “AI 도입 성공 위해선 전문업체와 협업 중요” 2024-05-02 15:18:42
콜응대율 97%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센터플로우는 짧은 도입기간과 합리적인 비용, AI기술과 안정적인 지원이 강점인데 넥서스 커뮤니티의 IPCC 기술력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소 전무는 “단순한 고객과의 접점 관리보다는 고객의 경험 관리로 진화하는...
유베이스 그룹사 넥서스 커뮤니티 "AICC 성공 위해 전문운영회사와 협업 중요" 2024-05-02 13:21:43
콜응대율 97%를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센터플로우는 짧은 도입기간과 합리적인 비용, AI기술과 안정적인 지원이 강점인데 넥서스 커뮤니티의 IPCC 기술력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설명이다. 소 전무는 "단순한 고객과의 접점 관리보다는 고객의 경험 관리로 진화하는 컨택센터의 니즈에 맞는...
한화 금융계열사, 장애인 의무고용인원 초과 달성 2024-04-18 10:16:07
이후 응대율이 같은 해 92.3%에서 올해 98.7%로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한화생명 박성규 피플앤컬쳐 팀장은 "장애인 고용을 통해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가 유의미하게 올라간 것을 확인했다"며 "장애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따뜻한 동행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함께 일 해보니, 장애는 편견입니다" 2024-04-18 10:01:19
말 헬스키퍼 고용 이후 응대율은 92.3%에서 98.7%로 6.4%p 상승했으며, 20초 응대율도 18%p 이상 크게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그 결과 2024년 KSQI 평가에서 업계 최고의 평가를 받아 상담사 뿐만 아니라 콜센터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만족도까지 높였다는 평가다. 박성규 한화생명 피플앤컬쳐 팀장은 "장애인 고용을 통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CC' 3주 만에 구축 2024-04-16 15:56:21
전화 응대율은 97%를 기록했다. 매장 직원의 만족도는 89.6%였다. 센터플로우의 도입에 필요한 기간이 3주에 불과했고 초기 투자 비용이 없었다는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신호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CC팀장은 “고객 응대가 많은 쇼핑몰, 유통, 서비스 기업 등이 AICC 도입을 놓고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든다는 점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다이소에 AICC 센터플로우 구축 2024-04-16 11:09:05
지원하는 AI 상담 어시스턴트가 있다. 고객 응대 과정에서 이 두 기능을 활용, AI 상담사(전화 음성봇)와 일반 상담사의 협업으로 이뤄짐으로써 난도 높은 고객 상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 효율을 높여 준다고 회사가 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다이소가 고객과 직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통합고객센터를 만들기 위...
쇼핑몰 사장님들 반했다…AI '톡' 도입 후 확 달라진 비결 2024-04-03 11:42:56
API 연동으로 단순·반복문의 응대에 필요한 액션을 제공하는 '커맨드' △고객이 채팅방 내에서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도록 필요한 액션을 UI·UX 형태로 제공하는 WAM'(Web Application Module)'을 개발했다. 고객들이 채널톡 채팅창에 발송예정일과 주문목록·취소 관련 문의를 남기면, 알프는 질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