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산업도시 어떻게 살릴까…창원서 펼쳐지는 LG의 실험 2025-01-13 05:00:01
생산을 이전 받으며 사업 영역을 본격 확장하고 있다. 사이언스가 창원 공장에서 새롭게 창출한 고용만 300명, 매출액은 연 2000억원에 육박한다. LG전자와 사이언스의 사례는 대기업의 선택이 협력사의 성장은 물론 대기업 자신의 경쟁력 강화로도 이어지며 지역 경제까지 부흥시키고 있는 사례다. LG전자가 2019년부터...
[마켓인사이트] 돌아온 외국인, 또 오른 코스피…상승세 위협하는 미국발 먹구름 2025-01-12 07:00:03
▲ 14일 미국 12월 생산자물가지수(PPI) ▲ 15일 미국 12월 소비자물가지수(CPI), 한국 12월 실업률 ▲ 16일 미국 12월 소매판매, 한국 1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 17일 미국 12월 산업생산, 중국 4분기 국내총생산(GDP), 중국 12월 산업생산·소매판매 jo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10년 무역변화가 보여준다…한중 산업, 상호보완서 경합으로 2025-01-12 06:07:59
세계 디스플레이 생산 능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3년 68%에서 2028년 74%로 증가하는 반면, 일본, 한국, 대만은 생산 능력이 줄어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런 변화 속에서 한국의 대중 디스플레이 수출액은 2024년 1∼11월 46억2천만달러로 2014년보다 79% 쪼그라들었다. 과거 10년간 한국의 대중국 수입(중국의 대한국...
Z세대를 위한 변명 [정삼기의 경영프리즘] 2025-01-08 10:46:55
이들이 인플루언서이든 조직의 구성원이든 생산 주체로서, 동시에 소비 주체로서 주력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술 변화에 따른 비즈니스 대응에 고민하는 기업은 미래의 생산과 소비 주체로 부상할 Z세대에 대한 제대로 된 시각과 이에 상응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이코노미스트에 따르면, M세대와 Z세대는 일의 관점...
패션플랫폼·의류업체, 패딩혼용률 논란에 대책 마련 나선다 2025-01-08 10:39:25
최근 의류 브랜드들의 패딩 충전재 혼용률이 표기한 것과 달라 문제가 되자 패션 플랫폼과 의류업체들이 품질 관리를 강화하는 등 대책 마련에 나섰다. 같은 문제가 지속되면 소비자 신뢰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만큼 플랫폼들이 한 번만 적발되어도 즉각 퇴점이나 판매 중지 조치를 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CES 2025] AI 관리 받는 내 얼굴…온도·습도 자동조절 의류도 눈길 2025-01-07 17:07:30
내 얼굴…온도·습도 자동조절 의류도 눈길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장하나 조성미 기자 = 인공지능(AI)으로 대표되는 최첨단 기술이 우리 일상 곳곳에 파고들면서 미용과 패션 분야에서 활용되는 신기술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의 '잇템'(it tem)으로 이목을 끌었다. CES 주최 측은 올해 혁신상...
베트남, 3년 연속 중국·미국 이어 '한국의 3대 교역국' 자리 2025-01-06 06:00:11
직물, 의류 등 노동 집약 상품에서 반도체, 무선통신기기 등 고부가가치 품목으로 진화했다. 특히 2014년 한·베트남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이후 양국 교역 규모는 300억달러대에서 800억달러 규모로 2.5배 이상 성장했다. 2014년 당시 베트남은 한국의 8위 교역국에 불과했지만, FTA가 발효된 2015년에 4위로 올라선 데...
기업도 양극화…대기업 생산 2015년 이래 '최고'·中企는 '최악' 2025-01-05 06:07:03
작년 1∼11월 중소기업 생산지수는 전년보다 0.9% 줄어든 98.1에 그쳤다. 역시 통계가 집계된 2015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중소기업 제조업 생산은 2023년(-1.3%)에 이어 2년째 감소세다. 대기업 호황과 달리 중소 제조업은 불황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의미다. 세부 업종별로는 중국 경기 부진으로 수요가 줄어든...
패딩 솜털 고작 3%뿐?…칼 빼든 무신사 2025-01-03 20:46:22
무신사는 3일부터 겨울철 대표 의류 상품인 패딩과 코트류를 중심으로 소재 혼용률 광고의 진위를 상시 점검한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패딩의 보온용 충전재로 활용되는 다운(솜털)이나 고급 외투 소재인 캐시미어가 포함된 상품명을 가진 브랜드다. 무신사 스토어와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등...
패딩 솜털 80%라더니 고작 3%?…무신사, 혼용률 광고 점검 2025-01-03 20:02:15
= 무신사는 3일부터 겨울철 대표 의류 상품인 패딩과 코트류를 중심으로 소재 혼용률 광고의 진위를 상시 점검한다고 밝혔다. 조사 대상은 패딩의 보온용 충전재로 활용되는 다운(솜털)이나 고급 외투 소재인 캐시미어가 포함된 상품명을 가진 브랜드다. 무신사 스토어와 29CM(이십구센티미터), 무신사 글로벌 스토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