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곧 역대급 한파 온다"…기온 뚝 떨어지자 매출 폭발한 곳 2024-09-25 17:46:14
매서운 한파가 예상되면서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패션 업체의 실적 턴어라운드(개선) 기대가 커지고 있다. 패션 업체들은 통상 코트, 패딩 등 고단가 의류 소비가 늘어나는 3·4분기에 가장 많은 매출과 이익을 낸다. 기온이 뚝 떨어지며 찬 바람이 불기 시작한 지난 주말부터 패션 업체의 매출이 반등하기 시작했다....
일본 백화점서 명품 쓸어담더니…'큰손' 등극한 한국인들 2024-09-25 08:56:51
백화점에서 소비한 금액이 30%를 차지하며 가장 높았고, 할인매장(14%), 의류잡화(10%) 등도 지출 비중이 높았다. 반면 전체 금액 중 숙박에 지출한 금액 비중은 지난해보다 감소한 6%에 그쳤다. 상반기 엔화가 850원대까지 떨어지며 숙박비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 만큼 쇼핑에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한 것으로 분석된다. 소비...
"올해 '근거리 여행'이 트렌드…해외결제 62%가 아태지역" 2024-09-24 09:46:31
많이 쓴 것으로 분석됐다. 일본에서 지출된 전체 금액 중 백화점에서 소비한 금액이 30%를 차지하며 가장 많았고, 할인매장(14%), 의류잡화(10%) 등도 지출 비중이 높았다. 한국인은 베트남에서는 숙박(21%)에 가장 많은 돈을 쓴 것으로 나타났으며, 호주에서는 식료품점(16%)과 레스토랑(14%), 의약품(12%)에 가장 많은 돈...
"액정 깨진 휴대폰 자랑하던 친구 이상했는데"…2030 '돌변' [이슈+] 2024-09-23 20:18:01
소비를 줄인다'(Underconsumption)는 단어에 고프코어, 놈코어 등 패션 트렌드에 붙는 단어인 '코어'(Core)를 결합한 것이다. 실제로 틱톡 등 SNS에선 '저소비 코어' 관련 게시물들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다. 대부분 검소함과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일상을 찍어 올렸다. △화장 단계 줄이기, △화장품...
"먹는데는 돈 안 줄인다"…50조 온라인 식품 호황 2024-09-23 07:42:24
옅어졌고 온라인에서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온라인 식품 구매도 하나의 소비 형태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고공행진 하는 외식 물가 탓에 집밥 수요가 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온라인 식품의 몸값이 더 높아졌다. 실제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불경기에도 식품은 '나홀로 호황'…온라인 연매출 50조원 눈앞 2024-09-23 06:31:00
옅어졌고 온라인에서 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온라인 식품 구매도 하나의 소비 형태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고공행진 하는 외식 물가 탓에 집밥 수요가 늘면서 가격 경쟁력을 갖춘 온라인 식품의 몸값이 더 높아졌다. 실제 산업통상자원부의 유통업 매출 통계를 보면 올해 1∼7월 온라인 식품...
[이번주뭘살까] '가을비 내린다'…"실내 팝업스토어 즐기세요" 2024-09-21 07:00:04
브랜드가 가을 골프 의류와 골프화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마리오아울렛 2관 2층의 골프존마켓에서는 50만원·100만원·200만원·300만원 이상 구매 시 골프존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등산·아웃도어 시즌을 맞아 노스페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브랜드가 마리오 광장에서 기능성 티셔츠와 바지, 등산화를 최대...
"문 앞에 버렸는데 4만원 벌었다"…요즘 인기폭발 '짠테크' 2024-09-18 07:57:39
절반 가격에 내놓고, 버릴 옷들은 중고 의류 수거업체에 맡기는 식이다. 이날 아침 윤 씨가 헌 옷을 비닐에 담아 문 앞에 내놓자 A 수거 업체는 반나절도 채 안 돼 이를 수거해갔다. 윤 씨는 “이사할 때마다 대량의 헌 옷을 처리하기 어려웠는데, 헌 옷을 팔아서 집 정리를 할 수 있고, 돈도 벌 수 있어 ’일석이조‘인 것...
"장 보러 편의점 갑니다"…마트 뛰어넘고 백화점까지 위협 2024-09-17 13:26:50
당장 먹을 만큼의 식품만 구매하는 소비 흐름도 편의점에 유리하다는 반응이다. 편의점은 유동 인구가 느는 3분기를, 백화점은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 판매가 증가하는 4분기를 각각 연중 최대 성수기로 꼽는 가운데 하반기 매출 격차가 더욱 좁혀질 수 있을지 시선을 끈다. 소비 심리와 함께 날씨도 변수로 꼽힌다....
"편의점이 백화점보다 잘 나가네"…매출 '위협' 2024-09-17 09:45:38
구매하는 소비 흐름의 덕을 봤다. 당장 올해 하반기 백화점과 편의점의 매출 비중 격차가 더 좁혀질지 관심이다. 편의점은 유동 인구가 느는 3분기를, 백화점은 단가가 높은 겨울 의류 판매가 증가하는 4분기를 각각 연중 최대 성수기로 꼽는다. 소비 심리와 함께 날씨가 변수다. 지금처럼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