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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서초동 오지 말라"…민주당 의원들에 당부 2024-11-15 13:53:10
검찰은 이 대표가 대장동 개발 사업을 추진한 실무자이자 특혜 의혹의 핵심 관계자로 꼽히는 김 씨를 모른다고 한 것은, 대장동 의혹과 거리를 두기 위한 허위 사실이라고 의심하고 있다. 반면 이 대표 측은 사람을 알거나 모른다는 것은 선거법상 처벌 대상인 '행위'에 해당하지 않는다고 맞서고 있다. 선고 결과...
'최태원 1조 vs 최동석 18억'…이혼 재산분할의 미스터리 [윤지상의 가사언박싱] 2024-11-15 08:30:01
재산분할금을 보전하기 위해 18억원의 부동산 가압류를 했다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몇 달 전 정말 많은 사회적 관심을 받은 노소영-최태원 이혼 사건에서 가장 관심이 많았던 것은 역시 재산분할 액수였습니다. 1심에서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에게 665억원을 지급하라고 판단했다면, 항소심에서는...
'운명의 날' 이재명, 공직선거법 위반 오늘 1심 선고 2024-11-15 07:15:22
상태로 재판에 넘겨진 지 2년 2개월 만의 첫 결론이자, 이 대표 관련 4개 재판 가운데 가장 처음 나오는 선고이기도 하다. 검찰은 지난 대선 과정에서 민주당 대선후보였던 이 대표의 두 가지 발언이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에 해당한다고 보고 기소했다. 하나는 이 대표가 2021년 12월 22일 한 방송사 인터뷰에서 대장동...
영풍·MBK, 고려아연 이사들에 7천억 손배 청구 2024-11-14 06:14:46
연간 1천억원대로 추정되는 이자 비용까지 합하면 청구액이 더 늘어날 수 있다. 고려아연 이사회 구성원 13명 가운데 피소된 이사들은 최윤범 회장을 비롯해 총 10명으로, 공개매수와 유상증자에 반대한 장형진 영풍 고문(기타비상무이사)과 이사회에 연속 불참한 김우주 현대자동차 기획조정1실 본부장(기타비상무이사),...
'금성호 비극' 원인은…어선의 38%가 21년 넘은 노후선박 2024-11-14 06:01:01
건조 자금 대출 이자 일부를 국비로 보전하는 등 노후 어선 현대화를 지원 중이고, 지원 규모는 계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은 노후 선박의 사고 위험을 낮추려면 선박 현대화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노후 어선 선주에 대한 안전 교육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해수부 정책자문위원장을 지낸 김인현 고려대...
영풍·MBK, 고려아연 이사들 상대 주주대표소송…7천억 손해배상 청구 2024-11-14 06:00:01
철회한 만큼, 연간 1천억원대로 추정되는 이자 비용이 더해진다면 청구액은 더 늘어날 수 있다. 고려아연 이사회 구성원 13명 가운데 피소된 이사들은 최윤범 회장을 비롯해 총 10명이다. 공개매수와 유상증자에 반대한 장형진 영풍 고문(기타비상무이사)과 이사회에 연속 불참한 김우주 현대자동차[005380] 기획조정1실...
은행, 정책 서민금융 출연금 늘린다…연간 986억원 추가확보 2024-11-13 12:00:05
및 서민의 금융생활 안정을 위한 이차보전 지원 업무'를 신설한다. 예를 들어 햇살론 유스 이용자 중 사회적 배려 대상자의 상환 부담 완화를 위해 이자 일부를 복권기금예산 등을 활용해 보전하는 사업이 가능하다. 시행령 개정안은 14일부터 24일까지 입법예고 이후 법제처 심사, 차관회의·국무회의 의결 등 절차를...
데브구루 '오션 클라우드', 시민이 함께 하는 해양 환경 보호 2024-11-12 15:23:42
아름다운 해양을 보전하고 더 나은 해양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데브구루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선보인 플랫폼 오션 클라우드가 주목받고 있다. 오션 클라우드는 시민과 NGO 단체들이 과학적인 방법으로 해양 자료를 수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이를 통해 수집된 다양한 해양 데이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해양...
[트럼프 재집권] 정부, 미국산 가스·원유 수입 확대 검토 2024-11-10 07:17:00
미국에서 들여왔다. 작년 기준 미국은 우리나라의 2위 원유 도입국이자 4위 가스 도입국이다. 트럼프 1기 행정부 출범 직전인 2016년 미국산 원유와 가스 수입 비중은 각각 0.2%, 0.1%에 불과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재임기(2017∼2021년)를 거치며 미국산 원유·가스 도입 비중이 상당 수준으로 늘었다. 한국은 중국, 일본...
법원 "신분당선 연장노선 무임승차 손실 90억원, 정부가 배상해야" 2024-11-04 09:50:05
재판부는 "대한민국이 89억9000만원 및 지연 이자를 지급하라"고 판시했다. 소송비용 중 70%는 원고가, 나머지는 피고가 부담하도록 했다. 경기철도와 국토부는 2016년 1월 신분당선 연장구간(정자~광교) 개통을 앞두고 "초기 5년간 무임수송 제도로 발생하는 손실을 총이용수요의 5.5% 한도로 보전해준다"는 내용이 담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