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제이제이글로벌그룹 ‘이츠비 레이샷’, 베트남과 태국에 판매 계약 체결 2024-12-26 14:13:10
‘이츠비 레이샷(IT’S BE RAY SHOT)’이 베트남과 태국에 각각 10만 개의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츠비 레이샷’은 스피큘 세럼으로, 천연 미세 바늘을 통해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주어 효과적인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돕는 제품이다. 제이제이글로벌그룹은 ‘이츠비 레이샷’을 국내 주요 편의점 체인인...
고급화·리뉴얼…패밀리레스토랑 '제2 전성기' 2024-12-19 18:00:29
전성기를 누렸다. 그러나 비슷한 콘셉트의 브랜드가 난립한 데다 1인 가구 증가로 2010년대 중반부터 침체를 겪었다. 2016년 베니건스에 이어 2020년 세븐스프링스가 사업을 접었다. 하지만 최근 수년 새 고물가가 장기간 이어지면서 가성비를 부각한 패밀리 레스토랑이 다시 늘어나는 추세다. 이랜드이츠의 애슐리퀸즈는...
설립 넉달만에 유니콘…'마법의 주문'된 AI 2024-12-18 17:17:11
기업 비중이 일곱 배 이상 증가했다. 18일 글로벌 스타트업 분석업체 CB인사이츠에 따르면 지난 9일 기준 올해 신규 유니콘 기업은 72개다. 이 중 44%(32개)가 AI 기업으로 집계됐다. 신규 유니콘 기업에서 AI 스타트업 비중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2015년엔 6%에 불과했다. AI 유니콘 기업은 성장 속도도 빠르다. 올해...
"이젠 다이소도 비싸네"…3000원 화장품 내놓더니 '파격' 2024-12-18 13:00:01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가 5000원 이하의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화장품을 내놔 호응을 얻는 가운데 편의점들도 초저가 화장품 경쟁에 뛰어들었다.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일부 다이소 제품보다 저렴한 3000원에 내놓으면서다. 18일 GS25에 따르면 이 편의점은 지난 11일 ‘싸이닉 수분 톤업 선크림’ ‘싸이닉 히알...
편의점 초저가 화장품 확대…GS25, 3천원 상품 6종 출시 2024-12-18 09:21:31
히알 스피큘 150샷', '이츠비 레이샷100'을 선보였으며, 25일에는 '이즈앤트리 어니언 프레쉬 겔크림', '이즈앤트리 히아루론산 워터리 선크림', '이즈앤트리 어니언 프레쉬 클렌징폼'을 출시한다. 이번 화장품 6종은 1회 사용량(2㎖)을 기준으로 개별 포장한 점이 눈에 띈다. 각각...
[시사이슈 찬반토론] 무료 배달 경쟁, 마냥 반길 일인가 2024-12-16 10:00:05
있다. 배달 시장 후발 주자인 쿠팡이츠가 지난 3월 말부터 쿠팡 와우멤버십 가입자에게 무료 배달 혜택을 제공하자, 위기감을 느낀 업계 1위 배달의민족과 3위 요기요도 경쟁에 가세했다. 소비자에게는 매력적인 혜택처럼 인식되지만, 그 부담 중 대부분이 음식을 파는 점주들에게 부과되면서 갈등이 커지고 있다. 플랫폼...
정부, 'K반도체' 지원에 54억 쓴다는데…'충격 실상' 2024-11-14 07:00:05
NY크리에이츠 반도체 팹 시설 활용비로만 사용하도록 제한한 탓에 부담이 적지 않다는 지적이 나온다. 예산정책처는 "연구개발비 전체를 NY크리에이츠 반도체 팹 시설 활용비로 편성·사용하도록 하고 있고 기업 입장에선 미국 현지 연구에 소요되는 인건비·연구개발활동비 등을 자체적으로 부담해야 한다는 점에서 사업...
"역대급 콜라보" BTS 뷔, 빙 크로스비와 캐롤 듀엣 2024-11-07 09:12:55
향한 뷔의 오랜 존경심에서 출발했다. 뷔는 2022년에도 빙 크로스비의 '이츠 빈 어 롱, 롱 타임'(It's Been a Long, Long Time)을 커버한 영상을 올렸다. 이에 빙 크로스비 공식 채널은 "우리는 뷔가 훌륭한 재즈 크루너(Crooner·부드럽고 친밀한 스타일로 부르는 가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의...
피자헛 '기업회생' 신청, 경영난 탓 아니라지만…"이러다 다 죽어" [종합] 2024-11-05 14:10:11
있다. 가성비 소비로 주목받는 이랜드이츠의 피자몰은 1만원 안 되는 피자 한 판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소비자들은 굳이 대형 프랜차이즈 업체 피자를 주문해 먹을 이유가 없다는 반응이다. 두 자녀를 둔 40대 주부 유모 씨는 “아이들이 먹고 싶어해 가끔 피자 배달 시키는데 너무 비싸다. 요즘은 냉동 피자도 잘...
배달앱 상생협의체 ‘무료배달’ 중단 요구…쿠팡이츠 “고객 전가 안돼” 2024-11-01 18:16:49
요구한 것이다. 이에 쿠팡이츠 측은 “배달비 부담을 고객에게 전가할 수 없으므로 받아들일 수 없다”며 단호하게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쿠팡이츠는 지난 상생협의체 회의에서 9.8%의 수수료율을 절반 수준인 5%로 낮추고 배달기사비를 받겠다고 제안했다. 쿠팡이츠는 배달기사비를 배달 대행업체와 외식업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