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요즘 누가 공무원해요?"…인기 '뚝' 이유 물었더니 2024-11-21 19:58:01
1까지 떨어진 가운데 공직사회 인기가 주는 배경에는 저임금과 악성 민원 때문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인사혁신처가 출범 10주년을 맞아 공무원 약 2만7000명을 대상으로 벌인 설문조사(복수응답)에서 공무원 지원자 감소의 이유로는 '민간에 비해 낮은 보수'가 88%(2만4209명)를 차지했다. 일반...
별이 쏟아지는 뮤지컬 무대…지킬박사·알라딘, 누구와 만날까 2024-11-21 18:21:50
작품이 믿고 보는 인기작이라면, 뮤지컬 ‘틱틱붐’은 비교적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공연이다. 2017년 마지막 공연 이후 7년 만에 돌아온다. 뮤지컬 ‘렌트’를 만든 천재 작곡가 조너선 라슨이 서른 살 생일을 앞두고 꿈과 현실 사이에서 고민하는 자전적 이야기를 다뤘다. 지난 16일 개막해 내년 2월 2일까지 서울 삼성동...
스크린 뚫고 나온 두 마녀의 폭발적 듀엣…160분, 지루할 틈 없었다 2024-11-21 18:15:33
브로드웨이 인기 뮤지컬을 실사화한 영화 ‘위키드’(2024)가 지난 20일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베일을 벗었다.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기준 위키드 예매율은 39.4%, 예매 관객은 13만8000여 명. 위키드는 1900년 출간된 소설 의 세계관을 확장한 프리퀄 소설이다. 이를 토대로 2003년 제작된...
"미리 준비하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블랙코미디 연극 '죽여주는 이야기' 2024-11-21 18:00:10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연극으로 인기다. 뿐만 아니라 관객참여형 공연으로 매 회차 관객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해 극을 만들어나가고 이에 맞는 배우들의 애드리브 또한 관람포인트가 된다. 각 인물 별 다양한 캐스팅으로 매번 다른 배우들의 공연을 보기 위해 발걸음하는 N회차 관객 또한 많다. 연극 ‘죽여주는...
'오겜2' 퍼레이드·팝업마켓·미디어아트…연말 서울은 K컬처·빛으로 물든다 2024-11-21 17:46:12
관광객은 광화문광장에서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아이콘 ‘영희’와 사진을 찍고 딱지치기 등 드라마 속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다. 올해 마지막 날인 31일 밤에는 종로 보신각에서 대형 조형물인 ‘자정의 태양’이 떠오르며 새해를 밝히는 행사도 열린다. 서울시는 다음달 13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롯데, 동네 슈퍼도 '그랑그로서리'로 2024-11-21 17:37:56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델리 상품 중 70여 개는 매장에서 바로 조리한다. 상권 특징을 반영해 프리미엄 상품 구색이 다양한 것도 특징이다. 과일은 크고 당도가 높은 것 위주로 가져다 놨다. 사과는 평균 20% 큰 자이언트 사과를 팔고, 샤인머스캣은 초고당도인 18브릭스 이상 제품을 갖췄다. 채소는 스마트팜에서 재배된...
전국 집값 하락 전환…수도권도 내림세 확산 2024-11-21 17:23:38
서초구(0.11%) 용산구(0.11%) 등에서는 재건축 아파트와 역세권 인기 단지를 중심으로 상승거래가 나왔다. 인천에서는 부평구(-0.03%) 서구(-0.02%) 계양구(-0.02%)가 하락세로 전환하며 8개 구 집값이 일제히 내려갔다. 경기에서는 광주(-0.19%) 이천(-0.17%) 동두천(-0.09%) 등의 내림세가 가팔랐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가족 6명이 무주택 15년 버텼다"…만점통장 등장한 아파트 2024-11-21 17:21:02
모두 인기를 끌었다. 경기도 청약시장 분위기는 서울과 크게 다르다. 수원 ‘수원 비셀토64’(24점), 오산 ‘오산세교 우미린 센트럴시티’(25점), 양주 ‘양주역 푸르지오 센터파크’(29점) 등은 당첨 커트라인(최저가점)이 20점대를 나타냈다. 고가점자가 관망하고 있다는 뜻이다. 의왕고천지구 대방 디에트르처럼 단...
"미국 떠날래"…부유층 '골든비자' 문의 폭증 2024-11-21 17:14:11
인기다. 한편 이탈리아 사르데냐의 올롤라이시는 미국인에게 단 1유로에 집을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올롤라이시 시장은 "1유로에 주택을 제공한 뒤로 수천 명이 이주 의사를 밝혀왔다"고 전했다. 또, 미국인은 이민 신청 시 '패스트 트랙'으로 처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롤라이시는 인구 감소 해결을...
"너무 좋아! 이게 명품 로고의 힘인가"…SNS서 난리난 제품 2024-11-21 16:39:04
헤이티는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브랜드다. 저가 밀크티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며 레드오션이 돼버린 중국 음료 시장에서 “차를 좋아하다” 혹은 “좋은 차”라는 브랜드 이름답게 고급 과일 음료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특히 헤이티가 대중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것은 명품 브랜드 펜디와의 컬래버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