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금 서비스 400만원 받아 창업…8000억 부자 됐다 '잭팟'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5-25 07:00:08
인디 브랜드 성장이 실리콘투 실적과도 연결되는 셈이다. 또 “새로운 해외 지사를 열면 열수록 제품, 마케팅, 유통 사업 노하우가 더해져 보완된 시스템으로 수익 개선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중장기적으로는 K푸드와 K팝 사업도 강화한다. 현재 1년 매출은 각각 100억원대라서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지만,...
게임 팬 모여라…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 개막 2025-05-22 12:07:55
김주환 기자 = 콘솔·인디게임 중심의 게임 행사 플레이엑스포(PlayX4)가 22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막했다. 오는 25일까지 4일간 열리는 플레이엑스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수도권 최대 규모의 게임쇼다. 올해 플레이엑스포에는 네오위즈[095660], 님블뉴런,...
달바글로벌 상장 첫날 시총 1조 돌파 2025-05-22 10:40:07
- 그러나 화장품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인디 브랜드의 트렌드에 맞추어 동사가 이러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미지수임. - 또한, 동사의 영업이익이 예상치에 미치지 못할 경우 현재 주가는 부담스러울 수 있음. - 따라서 달바글로벌에 투자한 사람들은 현시점에서 매도 후, 향후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음. -...
다이소, '3000원'짜리 팔아 얼마나 벌었길래… 2025-05-21 17:55:38
들어 인디 브랜드 육성에 나섰다. 뛰어난 MD를 기용해 중소기업과 제품 연구개발 단계부터 협업해 히트 상품을 연달아 탄생시켰다.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중 연매출 100억원을 넘어선 브랜드는 2020년 36곳에서 작년 100개로 늘었다. 올리브영 취급 상품 중 중소·중견기업 브랜드 비중은 80%에 달한다. 다이소는 5000원을...
"덥다 더워" 하면서도…올리브영 나서니 노들섬 3만명 '북적' [현장+] 2025-05-21 14:59:38
브랜드부터 인디(중소) 브랜드까지 라인업을 대폭 확장하고 고객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해 국내 H&B 1위 기업의 입지를 굳히겠다는 속내로 풀이된다. 뷰티·헬스 브랜드 총망라…국내 최대 뷰티 축제올리브영은 관람객들이 K뷰티의 경쟁력을 보물 찾듯 즐길 수 있도록 ‘보물섬’을 콘셉트로 이번 행사를...
게임위, '발라트로' 18세→15세 이용가 재분류…외부 자문 반영 2025-05-20 15:15:00
구성이 바뀌는 게임 장르) 게임을 결합한 인디 게임이다. 게임이용자협회는 지난 3월 게임위에 발라트로의 청소년이용불가 등급분류 결정을 철회하고 재심의를 해달라는 취지의 이용자 청원을 제출했다. 이에 게임위는 2차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한 청원심의회의를 거쳐 이를 수용하기로 하고, 법률 검토와 총 2차례의 외부 ...
비 쏟아져도 "1시간 줄 섰어요"…'핫플' 성수동 몰려간 이유 [현장+] 2025-05-17 12:49:34
약 70%가 자체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인디(중소) 브랜드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중소 브랜드의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데 실질적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최근 무신사는 패션에 이어 뷰티 분야에도 주력하고 있다. 패션 사업 성장세를 발판 삼아 기존에는 온라인상에서만 뷰티...
[게임위드인] "게임산업 혁신에 족쇄 될라" AI기본법에 쏟아지는 우려 2025-05-17 11:00:01
AI 활용 규제는 중소·인디 게임 개발자들에게도 타격이 클 거란 관측이 나온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중소 게임사들은 인력·비용 문제 때문에 생성형 AI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데, AI 관련 공시의무를 부과하는 것만으로도 스타트업이나 중소 게임 개발사에는 부담이 될 수 있다"고...
'주가 5만원 가나 했더니'…1억 넣었으면 3500만원 된 종목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5-17 07:00:03
인디브랜드 4개(타입넘버, 트윙클팝, 심플레인 등)가 있고 자회사인 클리오라이프케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트루알엑스까지 총 10개의 브랜드를 갖고 있다. 메인 색조 브랜드인 클리오는 ‘킬커버 쿠션’ ‘프로아이팔레트 에어’ ‘수퍼프루프마스카라’ 등 베이스, 아이, 립 카테고리 전반에서 획기적인 제품을 통해...
"비와도 기다릴래요" 무신사 뷰티페스타, 또 흥행 성공[르포] 2025-05-16 16:03:28
참여한 브랜드 가운데 70%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인디 브랜드다. 무신사는 "이번 행사가 중소 브랜드의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데 실직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무신사는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현장 체험을 온라인 구매로 이어지도록 설계했다. O4O(온라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