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넷마블 '나혼렙' 게임대상 대통령상…시프트업은 '7관왕' 싹쓸이(종합) 2024-11-13 17:44:12
'나 혼자만 레벨업'의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넷마블이 만든 게임이다. 권영식 넷마블 각자대표 겸 넷마블네오 대표는 "K-웹툰을 기반으로 여러 게임이 개발됐지만, 최초의 글로벌 성공 사례라 생각한다"며 "이를 계기로 더 많은 K-콘텐츠가 게임 개발을 통해 새로운 미디어로 확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게임위드인] 딥페이크로 '밈' 소재 된 게임 개발자들…엇갈린 업계 시선 2024-10-26 11:00:00
'메이플스토리' 운영을 총괄하는 김창섭 디렉터의 얼굴을 춤추는 것처럼 딥페이크 기술로 합성한 뒤, AI가 가사를 토대로 자동으로 생성한 곡을 덧입힌 것이다. '메이플스토리'에 거액을 쏟아부은 극성 이용자들이 현금 결제 부담이 덜한 '리부트 월드' 이용자에게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며 넥슨에...
넷플 먹여살린 흑백요리사…콘텐츠주 이번엔 진짜? [장 안의 화제] 2024-10-18 15:42:21
하고 계세요? <박창윤 지엘스토리 대표> 시장 흐름이 좀 바뀌었으면 좋겠는데요. 사실은 결자 해지라고 앞에서 말씀해 주셨던 대로 외인의 수급적인 부분이 좀 풀려나가야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외인들이 우리나라 시장을 왜 이렇게 많이 팔까 생각을 해보면 우리나라 시장을 지탱해 줄 수 있는 주요 수출 산업들 즉...
운명에 맞선 비극, 잔인하도록 아름다운 노래로 그려낸 베르디 오페라 2024-10-18 11:06:35
작품의 음악이 잔인하게 아름답다. 베르디 오페라는 스토리가 장중하면서도 서정적인 특징을 갖는다. 극의 전개에 맞춰 흐르는 변화무쌍한 관현악은 웅장하지만 난해한 화성은 쓰지 않는다. 일생동안 총 32편의 오페라를 남긴 베르디의 작품은 크게 3개의 시기로 구분한다. 1기로 칭하는 초기(1839~1850) 오페라는 애국적 ...
신진브랜드 발굴·주문기준 완화…인디브랜드 지원하는 뷰티업계 2024-10-13 08:01:01
열린 서울뷰티위크에 참여해 처음으로 인디 브랜드로 구성된 '고객사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기도 했다. 정부 보조금·융자지원 사업이나 판로개척 지원사업 등을 주제로 한 설명회를 연 3∼4회 개최하는 한편 뷰티·헬스 생산 플랫폼 플래닛147도 운영 중이다. 플래닛147은 제품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 스토리 등...
24년간 85명 캐릭터 연기…영화 혹한기에도 살아남은 공룡 2024-09-26 17:14:24
영화가 인디스토리가 2001년 배급한 독립영화 ‘총냄새’라는 40분짜리 중편이다. 작품에 대한 정보가 없어 궁금하다. “2001년 ‘레스페스트’라는 디지털 영화제가 있었다. 그때 이 영화가 운 좋게도 폐막작으로 선정됐다. 당시는 정식 데뷔 전이고 내가 스크린에 어떻게 보일까 궁금했다. 아마 6개월 동안 서른 편이...
인기 게임 개발자 한자리에…지스타 콘퍼런스 G-CON 라인업 공개 2024-09-19 14:38:51
독창적인 세계관과 스토리를 담은 게임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한 프로젝트 문의 김지훈 대표, 인디게임 '산나비' 개발사 원더포션의 유승현 대표 등이 이름을 올렸다. 지스타 조직위 관계자는 "매년 높아지는 청중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연사 섭외에 최선의 노력을 다했고, 세계 유수의 게임쇼 콘퍼런스와...
[2024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라텔게임즈’ 2024-09-03 20:42:37
하츠’의 뚜렷한 어필 포인트다. 각자의 배경 스토리를 가진 80종의 캐릭터, 그리고 그 캐릭터들이 만들어 나가는 세계관과 스토리를 통해 라텔게임즈의 오리지널 IP를 구축하고, 나아가 애니메이션, 웹툰, 웹소설 등 IP 산업의 넓은 갈래로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 “각 타이틀에 따른 라텔게임즈만의 고유한 ...
CJ문화재단, 뮤지컬 공모 '스테이지 업' 등 젊은 창작자 지원 2024-07-24 16:11:16
일본 진출까지 성사됐다. CJ문화재단은 뮤지컬 외에도 인디뮤지션 지원사업 ‘튠업(Tune up)’, 신인 단편영화감독 지원사업 ‘스토리업’(Story up) 등 다채로운 장르의 창작자 발굴에 나서고 있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창작자들이 매년 각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국내외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며 “앞...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커버스토리: 중국에서 미국으로, 대기업에서 인디 브랜드로 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 2014년 이후 전성기를 누리던 K-뷰티는 잇따른 악재를 만났다.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 시장의 변화다. 사드 보복 이후 반한 감정의 확산으로 한국산 화장품 대신 자국 제품에 대한 애국소비가 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