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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인원, 이성현 COO 공동대표로 선임..."시장 변화 대응" 2025-02-17 11:34:00
인터넷, 야놀자 등을 두루 거쳤다. 올해 1월 코인원 COO로 합류한 후 역량을 인정받아 공동대표로 선임됐다. 코인원의 공동대표 체제 전환은 가상자산 시장의 변화에 대응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코인원은 각 공동대표의 전문성을 극대화하고 체계적인 의사결정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 신임...
세상 모든 질문에 대한 해답 :포티투마루 [긱스] 2025-02-17 11:00:04
'야후'가 한국에 진출하면서 한국 인터넷의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로 위치를 확고히 하게 되었다. 야후는 검색뿐만 아니라 게임, 이메일,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인터넷 활동을 아우르며 90%가 넘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기록했다. 토종 검색엔진이었던 엠파스는 ‘야후에서 못 찾으면 엠파스’라는 도발적인 광고와 함...
"인터넷도, GPU도 필요 없다"…페르소나AI, 온디바이스 AI 기술 공개 2025-02-17 09:00:03
국내 AI 기업 페르소나AI가 인터넷과 GPU 없이도 동작하는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선보였다.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이 기술은 보안·비용·환각 현상 문제를 해결한 ‘3무(無) AI’로 주목받고 있다. 페르소나AI는 CES 2025에서 ‘NO INTERNET, NO GPU’라는 메시지와 함께 AI 기술을 공개했다. 이 기술은 인터넷...
페르소나AI, 한국형 AI 엔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 나서 2025-02-17 09:00:00
한국형 생성형 AI 모델 'KGPT'를 선보이며 국내 AI 시장에서 입지를 다졌으며, 지난해 TG삼보와 AI PC를 공동 출시하는 등 글로벌 AI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유승재 페르소나AI 대표는 “누구나 AI를 쉽게 활용하는 ‘1인 1봇 시대’가 현실이 되고 있다”며, “비용, 보안, 환각 현상 걱정 없는 ‘3...
"피지컬 AI로 사업 개편"…'젠슨황'보다 선제 대응 나선 이 회사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5-02-17 08:00:03
접목해 시장을 선도할 잠재력이 충분하다"고 전망했다. 최홍섭 기술총괄대표는 "챗GPT 이후의 AI 판도는 피지컬 AI가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피지컬 AI 매출 본격화 앞서 마음AI는 미국 반도체기업 퀄컴과 협업해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 참여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마음AI는 퀄컴칩에서 여러...
[팩트체크] 중국산 '딥시크 포비아' 왜 생겼나? 2025-02-17 07:20:00
이는 중국 정부가 유사시 화웨이 장비에 도청·감시장치를 설치할 수 있다는 뜻으로 해석됐다. 미국은 2018년 동맹국들에 화웨이 장비의 사용 금지를 요청했고 상당수 동맹국이 이에 동참하면서 '반화웨이 정서'가 확산했다. 미국은 2020년에 우리나라에도 5세대(5G) 이동통신 등 첨단기술 분야에서 화웨이 등 중국...
"로또 돼도 강남 아파트 못 산다"…우르르 몰리더니 '날벼락' 2025-02-16 17:48:31
경고가 나온다. ◇美 복권 구매대행 사이트 접속 급증16일 인터넷 시장조사업체 시밀러웹에 따르면 미국 복권 구매대행 사이트 메가로또의 1월 접속 건수는 7만5443건으로, 전달(2만2751건) 대비 231% 증가했다. 또 다른 구매대행 사이트인 파워로또의 접속 건수도 같은 기간 12만7349건에서 14만9309건으로 늘었다. 이들...
네이버, 삼성·현대차·LG와 나란히 글로벌 100대 로봇 기업 2025-02-16 07:01:02
인터넷 업계에서는 네이버를 포함해 미국의 아마존, 중국의 텐센트, 알리바바 등이 해당 분야에 선정됐다. 삼성은 메모리와 팹리스 부문 휴머노이드 브레인 기업으로도 꼽혔고, SK하이닉스[000660]는 메모리 분야 브레인 기업으로 평가됐다. 삼성SDI[006400]와 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배터리 분야에서 휴머노이드 바디...
'30돌' 케이블TV 채널은 10배, 요금은 뒷걸음…생존 갈림길 2025-02-16 06:00:04
요인이 꼽힌다. 특히 2008년 IPTV가 출범하면서 통신사들은 인터넷과 전화, TV를 묶은 결합상품을 내놓으며 '방송은 무료'라는 인식이 퍼졌다. 이에 케이블TV 사업자들은 기존 요금을 유지하고 2012년 저소득층을 위한 8VSB 상품을 출시하는 등의 방식으로 경쟁에 대응했다. 그러나 이제 이러한 저가 구조로는 생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