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노지농가, 폭우에 농사 망칠 때…스마트팜, AI로 1.5배 빨리 키웠다 2024-11-18 17:39:03
더위에 마늘 농가 대부분이 파종을 주저하다가 연이은 강우에 시기를 놓쳤다”며 “우리도 예년보다 파종이 보름 정도 늦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마늘을 재배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가 경남 의령에서 충청으로 바뀌었는데 일기예보도 들어맞지 않는 이상기후 때문에 농사짓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대형마트도 1∼2인 가구 공략…계란 4개·쌀 1㎏ 등 소용량 인기 2024-09-29 07:15:01
늘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1∼2인 가구가 일반 채소를 사면 한 번 요리한 뒤 남은 재료를 보관하다 결국 버리는 경우가 많다"며 "소소한 하루 채소는 이런 부담을 줄여줘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계란은 라면을 끓일 때 넣거나 프라이 등으로 1∼2인 가구가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재료여서 인기가 높다"고...
편의점, '혼추족' 겨냥 도시락 출시…불고기·나물·전 담았다(종합) 2024-09-02 13:59:43
1인 가구를 주요 고객으로 삼은 만큼 GS25에서 판매하는 일반 도시락 상품 대비 내용물을 약 16% 늘렸다. 오는 12∼16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소불고기 전골 도시락을 예약 구매하면 하루 2천 개에 대해 선착순으로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박종서 GS리테일 도시락 MD(상품기획자)는 "홀로 명절을 보내는 가구가 늘어남에...
이마트24, 빵빠레 등 롯데웰푸드 장수 브랜드와 협업상품 출시 2024-08-28 08:34:53
구현한 '쌀로별주', 의성마늘프랑크를 활용한 '의성마늘프랑크롤'과 '의성마늘프랑크피자빵'을 출시한다. 같은 달 20일에는 '셀렉션' 아이스크림의 초콜릿·딸기 맛을 하나로 담은 '셀렉션파르페'를 내놓는다. 이마트24는 롯데웰푸드의 스테디셀러 상품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맛은...
롯데마트, 1천원대 대파 등 '상생 농산물' 판매 2024-08-09 06:00:02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상생 농산물은 일반 상품과 맛, 신선도에 차이가 없지만 외관상 상품성이 떨어지거나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상품이다. 모양새에 편차가 있거나 일부 흠집이 있는 상생 다다기오이(5개입)는 일반 오이의 절반 가격인 3천원 후반대에, 알의 크기가 작은 상생 깐마늘(1㎏)은 일반 마늘보다 30% 저렴한...
"어묵 짱, 최고"…김건희 여사, 휴가중 부산 깜짝 방문 2024-08-07 07:08:11
찾아 상인들과 담소를 나누고 대추, 마늘 등을 구입했다. 이후 찾은 팥빙수 가게에서는 상인들의 촬영 요청에 흔쾌히 응했다. 시장에서 만난 시민들에게는 전통시장 이용을 당부했다. 김 여사의 부산 일정은 휴가철 인파와 일반시민의 편의를 고려해 수행 인원을 최소화해 비공개로 진행됐다. 대통령실 출입 기자들에게도...
롯데마트·슈퍼, 시세보다 30% 싼 무·배추·깐마늘 판매 2024-07-11 06:00:22
11일부터 시세보다 평균 30% 저렴한 상생 무·배추·깐마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무·배추는 오는 14일까지, 깐마늘은 17일까지 각각 만나볼 수 있다. 크기가 다소 작거나 일부 흠집이 있지만 맛과 영양은 일반 상품과 큰 차이가 없다고 롯데는 설명했다. 확보한 물량은 무 60t(톤), 배추 20t,햇깐마늘 35t이다. 최근...
풀무원, '지구식단 런천미트'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2024-06-25 10:58:40
매장에서 일반 캔햄 제품들과 함께 판매량 상위권에 오르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 풀무원은 지난 4월 '런천미트 마늘맛'을 추가 출시하며 식물성 캔햄 라인업을 보강하고 식물성 햄을 더욱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제품에 비건 인증, 환경성적표지 인증 등을 획득하고 지속가능성 가치 역시 함께 확산해...
편의점, 밀가루·과일·채소가격 인하…물가안정 동참 2024-03-31 06:31:02
깐마늘은 2천600원에서 2천500원으로, 깻잎은 2천원에서 1천900원으로, 간편모둠쌈은 4천원에서 3천900원으로 100원씩 낮췄다. 싱싱상생은 CU가 국내 농가 돕기 프로젝트의 하나로 지난해 선보인 브랜드다. 맛과 품질은 일반 상품과 다르지 않지만, 색상과 모양이 고르지 못해 바로 출하되지 못한 B급 상품을 합리적인...
"탱글탱글 식감 살아있네"…맛있게 먹은 '순대' 반전 정체 [영상] 2024-03-05 14:08:41
보였다. 카카오 분말로 선지 색상까지 구현해 일반 순대와 외관상 차이가 느껴지지 않았다. 아무래도 식감은 다를 것 같았지만 직접 먹어보니 대두단백, 당면, 양배추, 당근, 양파, 마늘 등 식물성 원료로 순대의 탱글탱글한 식감을 살렸다. 민중식 R&D 센터장은 "순대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즐길 수 있도록 식물성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