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떤 폭풍도 견뎌낼 '노아의 방주' 같은 튼튼한 재정 만들자 2024-09-29 18:29:05
일반 정부부채(국가채무+비영리 공공기관 부채) 비율은 254.5%로 뛰었다. 세계 최고 수준이다. 일본 국채 잔액은 지난 30년간 다섯 배 증가해 1000조엔을 넘어섰다. 내년 일본 정부 예산 약 117조엔(약 1092조원) 중 국채이자 비용만 10조9300억엔(약 102조원)에 이른다. 급격히 불어난 국가채무에 고령화에 따른 복지비...
경북 철도 르네상스 시대...올해 동해중부선 등 5개 노선 개통 2024-09-27 08:52:51
동해선(포항~삼척) 등 일반철도 3개 노선, 대구권광역철도(구미~경산) 등 광역철도 2개 노선의 철도 개통을 앞두고, 경북도는 유례없는 5개 노선 철도 동시 개통으로 철도교통 르네상스 시대를 맞는다. 개통을 앞둔 철도는 △동해선(포항~삼척) △중부내륙선(이천~문경) △중앙선(도담~영천) △대구권광역전철(구미~경산)...
[르포] 우리 가락에, 포도향에 두 번 취하다…충북 영동행 국악와인열차 2024-09-26 11:00:07
있는 일반 칸도 꾸준히 손님이 몰린다고 한다. 현재는 당일치기인 서울∼영동 코스 외에도 계절별로 남원, 순천, 동해 등 다른 지역에도 열차를 투입하는 1박 2일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국악와인열차 운영사인 코레일 협력여행사 '행복을주는사람들' 원종혁 이사는 "요즘은 한 달에 10∼12번 운행하는데, 그중...
"이게 5만원?" 바가지에 불만 터지더니…여행객 '이것' 줄였다 2024-09-25 09:07:30
여행 식음료비가 감소했다는 것은 초긴축 여행이 일반화되었음을 보여준다. 식도락은 국내 여행의 큰 즐거움의 하나인데 이에 대해 허리띠를 졸라맨 상황임을 알 수 있다. ◆ 소비자물가지수 상승률이 여행비 증가율 앞서 물가 상승을 고려하면 식음료비의 지출은 역대 최저 수준이다. 식음료비의 2024년 TCI는 114로...
"외국인들이 이걸?"…한국여행서 인기 폭발한 '뜻밖의 음식' 2024-09-25 06:52:05
대만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분석했다. 일반 음식 중에는 치킨, 중식에 이어 간장게장 인기가 급증했다. BC카드 데이터 분석 자료에 따르면 간장게장은 2002년 인기 음식 순위에서 6위에 그쳤지만, 지난해 4위로 올 올해 3위로 올라섰다. 외국인 관광객 중 특히 대만과 홍콩 등 중화권 여행객 사이 간장게장 인기가...
[가을 트레킹] 바람 불어 생각나는 걷기 좋은 길 BEST 4 2024-09-24 12:03:53
건강한 도보 여행의 첫걸음, 울진 금강송 숲 소나무 명소로 널리 알려진 울진은 전국 최고의 울창한 숲과 우수한 형질의 울진 금강소나무 숲을 보유하고 있다. 울진 금강송은 금강산과 태백산맥을 따라 울진·봉화 일대와 강릉·삼척을 비롯한 백두대간 지역에 분포하며 황장목, 적송, 춘양목 등의 이름으로도 불린다. 지난...
티메프 회생절차 '산 넘어 산'…채권단, 변제율에 촉각 2024-09-18 06:15:00
채무가 5천억원이고 인수대금이 1조원이라면 일반채권 변제율은 50% 정도로 볼 수 있다"며 "통상 일반채권에 앞선 회생 담보권이나 근로자 임금, 세금 등의 채권은 먼저 100% 변제를 해주는데 티몬·위메프에는 이런 채권은 그리 많지 않다"고 설명했다. 다만 현재 법조계와 유통업계에선 티몬·위메프를 인수할 투자자가...
일본·대만과 뭐가 다르길래…"Bingsu만 먹어요" 인기 폭발 [이슈+] 2024-09-17 17:53:02
게시물이 나온다. 외국인 관광객이 국내 여행 중 빙수를 먹는 모습이거나, 해외 카페에서 판매하고 있는 빙수를 찍은 사진들이다. 한 외국인 사용자는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카페에서 빙수 먹는 영상을 올리며 "빙수 타임"이라고 적었다. 그는 구운 빵이 토핑으로 올라간 빙수 위에 능숙하게 연유와 말차 시럽을 뿌리는...
명절 고속도로 편의점 매출 1위는…귀성길 스낵·귀경길 커피 2024-09-15 09:15:00
매출도 높게 나타났다. 이들 품목의 일반 편의점 매출 비중은 5%도 안 된다. CU 관계자는 "고향 가는 길 교통 체증으로 차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긴 만큼 배고픔을 때우기 위한 스낵 등 주전부리가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다. 연휴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가는 상행선에서 품목별 매출을 보면 음료 비중이 절반 이상을...
일본 제치고 '1등' 하면 뭐하나…취준생들 눈물 흘리는 까닭 2024-09-14 19:36:54
이들은 36.1%에 달했다. 고향을 방문하겠다(33.5%)거나 여행을 가겠다(9.9%)는 비율보다 많은 수준이다. 편의점 업계는 이렇게 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들을 겨냥해 도시락 상품을 잇달아 내놓았다. 업계 관계자는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명절에도 혼자 끼니를 해결하는 사례가 계속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