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지스타] "어제 저녁부터 기다렸어요" 국내 최대 게임 축제 '문전성시' 2024-11-16 11:09:17
거래)관에 대형 부스를 내고 다채로운 신작 게임 체험 공간과 전시·이벤트 공간을 마련했다. 조직위는 일일 관람객 수를 공개하지 않고 있으나, 올해 행사가 참가사 기준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만큼 관람객 수도 최고 기록인 2019년의 24만4천 명을 넘어설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작년 행사에는 19만7천명이 방문했다....
되살아난 호텔 시장…1∼3분기 거래액 2조원 넘어 2024-11-11 11:01:21
체험 등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워케이션'이 호텔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어 호텔들이 비즈니스 센터를 확충하고, 장기 투숙 패키지를 개발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알스퀘어 리서치센터는 "호텔 산업이 단순 숙박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관광공사, 청와대 권역 관광 활성화 위해 '청와이웃' 운영 2024-10-18 11:37:30
체험형 유료 원데이 클래스(일일 강좌)도 다음 달 15일부터 12월 20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운영한다. 또 청와대 권역 내 다양한 로컬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향수 조향, 보자기 아트, 자개 공예, 비누 만들기, 단청 채색 등 다양한 테마의 클래스도 개최할 예정이다. 청와대 사랑채 방문객 대상 주변 관광지 방문 유도를...
"1년에 한 번 김밥 싸기, 그렇게 힘든가요"…고충 토로한 교사 2024-10-04 15:10:02
드물다. 체험학습비에 식대가 포함돼 현장에서 사 먹는 일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한 교사가 "1년에 한 번 가는 아이 소풍날 김밥 싸주는 게 그렇게 힘든 일이냐"며 고충을 토로해 눈길을 끈다. 교사 A씨에 따르면 해당 학교에서 소풍 가니 도시락을 싸달라는 가정통신문을 보내자 일부 학부모로부터 '왜...
[르포] 로봇과 협업하는 AI가전의 산실…삼성 케레타로 공장 첫 공개 2024-09-22 07:00:07
상징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일일 생산 능력 2만여대의 삼성 케레타로에서는 연간 400만대 이상의 생활가전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 중 20%는 멕시코 시장에서 소화하고, 나머지는 미국을 포함한 미주 대륙으로 팔려 나간다. 수출 물량의 17∼18%가량은 콜롬비아, 페루, 브라질, 칠레, 파나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장애 학생의 소질 계발하는 밀착형 교육 필요" 강조 2024-06-21 16:48:40
이곳에서 농업 직무 체험은 물론 실질적인 직업 준비를 통해 자립을 도모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초등학생과 중학생 프로그램은 △농장 생활 미리보기 △방울토마토 수확하기 △포장 체험하기 △일일 제빵사 되기 등이 진행된다. 고등학생 프로그램은 △올바른 직장생활 이해를 위한 현장 둘러보기 △방울토마토 수확 및...
[게시판] GS리테일, 다문화아동 GS타워 초청 견학 행사 2024-06-10 08:35:32
소속 다문화 아동 16명을 서울 강남구 GS타워에 초청해 일일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다문화 아동들은 GS타워 식품연구소를 체험하고, GS타워와 AI(인공지능) 기반 미래형 편의점 GS25 DXLAB점을 견학했다.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와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이 점심을 함께하며 아이들에게 희망과...
KT그룹 희망나눔재단, 특수교육학생 초청 미디어 투어 2024-05-30 14:36:34
뉴스 방송 진행, 오늘의 날씨 예보 등을 통해 일일 뉴스 앵커·기상 캐스터가 돼 TV로만 접하던 방송 직업을 직접 체험했다. 또한 라디오 스튜디오를 방문해 일일 라디오 DJ가 돼 라디오 송출 과정을 체험하는 한편 직접 더빙도 해봤다. 특히 이날 체험은 원고를 읽기 어려운 학생을 위해 오늘의 기분을 이모티콘으로 표현...
[게시판] 삼화페인트, 컬러클래스 '엔조이 컬러' 진행 2024-05-30 09:27:52
삼화페인트공업은 지난 9일 서울 본사에서 컬러 클래스 '엔조이 컬러(Enjoy Color)'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삼화페인트 컬러 전문가 그룹인 컬러디자인센터의 컬러 강연과 일일 수업을 접목한 행사로, 색채를 매개로 새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삼성증권 기업탐방 유튜브 콘텐츠 인기몰이…조회수 160만뷰 2024-05-28 11:14:41
일일사원 체험을 하는 유튜브 콘텐츠(3개 회사 5편)가 쇼츠를 포함한 조회수 160만회를 넘었다고 28일 밝혔다. '잡인플루언서의 직업 체험'이라는 제목의 콘텐츠는 인플루언서가 삼성증권의 우수·가망 법인에 가서 직업 체험을 통해 해당 회사와 산업의 특성을 배워가는 예능형 콘텐츠다. 현재까지 혈당측정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