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점유율 1%'여도...은행이 배달앱·알뜰폰 사업에 진심인 이유는 2024-11-19 17:10:43
주목하고 있다는 설명이 나온다. 신한은행은 땡겨요에 입점한 각종 요식업체와 자영업자들의 주문 내역, 앱 내 매출 등을 수집한다. 또한 땡겨요는 신한은행 어플인 '신한SOL' 내에 탑재돼, 기존에 알 수 없었던 은행 고객들의 소비 형태를 추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이 같은 데이터를 은행은 대출 심사와 금...
'1등'에 안주하지 않고 부단히 뛰어올라 '혁신'하는 으뜸기업 2024-11-19 16:16:55
나선 홈앤쇼핑 입점업체와의 상생을 위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돕는 유통업체도 있다. 홈앤쇼핑은 2014년부터 국내 중소기업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했다. 해외 사업을 잘 모르는 기업에 현지 인허가, 통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등 수출 지원 사업을 벌여온 것이다. 올 9월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한인 축제에...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 홈앤쇼핑…직접 상품 매입 후 수출 2024-11-19 16:16:10
사업은 TV홈쇼핑 입점, 방송 판매에 이르는 원스톱 지원 방식으로 중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입점 기업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상시 판매와 모바일 기획전 운영으로 미리 주문을 확보해 일회성 방송 한계를 극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안정적인 매출 증가, 사전...
와이즈팩토리, 문 닫아놔도 악취 없애는 탈취제 2024-11-19 16:10:33
실내용 탈취제를 제조하는 업체다. 이 회사가 만든 ‘욕실의여왕 숯목초액함유 실내용 탈취제’(사진)는 향으로 악취를 덮는 게 아니라 악취 분자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제품이다.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과 한국경제신문이 공동기획한 으뜸중기 제품으로 선정됐다. 달콤한 과일향인 ‘블랙체리’, 은은하고 향긋한...
'티메프' 구영배, 두 번째 구속기로…"기회 주시면 피해 회복 최선" 2024-11-18 14:49:32
인식했음에도 입점 업체들에 돌려막기식으로 대금을 지급하는 영업을 지속해 1조5950억원을 편취한 혐의(사기)를 받는다. 아울러 계열사 일감 몰아주기로 티몬·위메프·인터파크커머스에 총 720억원의 손해를 끼친 혐의(배임), 미국 전자상거래 회사 '위시' 인수대금 등으로 티몬·위메프·인터파크커머스 자금...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기업 CEO] 건설현장 조달 SaaS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기업 ‘공새로’ 2024-11-18 12:50:16
업체들은 시작부터 대기업의 계열사로 단순 구매대행을 하면서 현금흐름을 위해 존재했던 서비스였습니다. 20년 넘게 기술 도입이나 발전 없이, 폐쇄적인 단순 구매대행 서비스를 제공 중이어서 혁신이 일어날 수 없는 구조였습니다. 최근 스타트업 중 많이 생기고 있는 B2C에 가까운(연매출 100억 이하 중소 건설사 타겟)...
다이소 갔더니 '이미 품절'…'1020' 무섭게 사들이는 제품이 2024-11-18 07:45:10
화장품 업체들이 다양한 제품을 시도하고 싶어하는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해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18일 유통 업계에 따르면 잘파세대가 주로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미니 용량, 누가 사?"...잘파세대 '오히려 좋아' 2024-11-18 07:24:29
겨냥해 화장품 업체들이 소용량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이들 세대가 즐겨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에서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 늘리고 있다. 다이소에 입점한 화장품 제품들은 소용량이면서 최고가가 5천원을 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가성비 중시 잘파세대 잡아라'…화장품도 '소용량' 인기 2024-11-18 07:11:01
화장품 업체들이 10∼20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겨냥해 소용량 화장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잘파세대가 주로 찾는 다이소와 편의점들은 소용량 화장품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이소는 올해 1∼10월 기초화장품 매출이 작년 동기보다 240%, 색조화장품 매출은 130% 각각 증가했다고 18일...
"농심도 배터리 만드나요?" 눈물…'라면 대장주'의 추락 [종목+] 2024-11-18 06:30:02
농심의 목표가를 잇달아 낮춰 잡고 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지난 15일 농심의 기업 분석 보고서를 발표한 증권사 5곳 중 4곳이 목표가를 내렸다. 한국투자증권이 54만원에서 45만원으로 가장 많이 낮췄고 △교보증권(51만원→46만원) △대신증권(53만원→48만원) △신한투자증권(54만원→50만원) 등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