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전칠기 브랜드 셸리, '소연이네 자개상회'로 리브랜딩…공식몰 오픈 2024-11-15 10:04:42
새롭게 탄생한 '소연이네 자개상회'는 나전칠기를 일상 속에서 친근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이를 기념해 모든 제품에 대해 무료 배송과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개 제품의 특별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셸리는 "지속적으로 전통 공예의 가치를 현대에 알리고자 하며, 전통...
궁중 디저트·단청 키보드…K기념품의 세계 2024-11-14 17:12:31
기념품을 발굴해 소개하는 배경이다. 자개소반 무선충전기, 코리아 싱잉볼 등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스타 브랜드’가 이 공모전에서 탄생했다. 올해 관광공모전에서 주목받은 ‘K기념품’을 소개한다. 매년 관광공모전에선 수백여 개의 후보작이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위해 다툰다. 올해는 세계적인 인기...
성수동 길거리 한복판 관객들 몰렸다…'신개념 아트페어' 인기 [현장+] 2024-11-01 15:58:41
구성된 팀 위켄드랩은 실험적인 설치작을 선보였다. 자개와 타월, 빈 박스 등으로 가구와 서랍장을 만들었다. 실제 현장에서는 박스로 만든 가구 위에서 노트북을 두드리는 전시 관계자의 모습도 보였다. 이날 가장 많은 관객이 몰린 곳은 이탈리아 디자인 스튜디오 '지오파토 앤 쿰스' 부스였다. 다양한 형태의 조...
관광공사, 연말까지 청와대 권역 관광 활성화 '청와이웃' 프로그램 운영 2024-10-18 15:31:55
협업으로 향수 조향, 보자기 아트, 자개공예, 비누 만들기, 단청채색 등 다양한 테마로 운영될 예정이다. 청와대 사랑채 방문객 대상 주변 관광지 방문 유도를 위한 스탬프 투어도 진행된다. 청와대 사랑채에서 출발하는 2개의 코스로, 청와대 권역의 유명 방문지들이 포함됐고,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 대상으로...
관광공사, 청와대 권역 관광 활성화 위해 '청와이웃' 운영 2024-10-18 11:37:30
자개 공예, 비누 만들기, 단청 채색 등 다양한 테마의 클래스도 개최할 예정이다. 청와대 사랑채 방문객 대상 주변 관광지 방문 유도를 위해 스탬프 투어를 실시하는 한편 월별 테마가 있는 할인 패스권을 배포한다. 패스권은 이달 식음료, 다음 달 도서, 12월 전시·공예 테마로 구성된다. 패스권을 사용하면 청와대 권역...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위한 온라인 팝업 운영 2024-10-18 09:05:08
18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팝업스토어에는 선우, 자개, 쿄, 51퍼센트 등 4개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입점한다. 모두 오는 20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앞 광장에서 진행되는 '제2회 캣워크 페스타' 패션쇼에 참여하는 브랜드다. 온라인 팝업스토어에선 각 브랜드와 디자이너를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해두고...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케냐 전자제조지원센터 구축 지원 2024-10-16 08:58:18
자개발청과 케냐 전자제조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협약으로 양측은 아프리카 실리콘밸리를 목표로 하는 '콘자 테크노폴리스'에 케냐 전자제조지원센터를 설립하고 기업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센터는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의 전자제품 시제품 개발부터...
파리에 가신다고요? '릴'도 꼭 보고 오세요 2024-09-30 13:30:49
대성당(Cathedrale Notre-Dame de la Treille). 자개 장식처럼 치밀하고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로 빛이 새어 들어오고, 나무 그림자가 검은 실루엣을 드리운다. 지금 이 순간 모든 것은 살아 있다. 신이 저기서 손짓하는 것 같다. 네오고딕 양식의 노트르담 드 라 트레이 대성당은 1854년에 착공하여 비교적 최근인 1999년...
'제2회 캣워크 페스타', 퍼포먼스 패션쇼와 전시 아티스트 라인업 공개 2024-09-30 13:10:53
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인 '자개(ZAGAE)', '51퍼센트(PERCENT)', '선우(SUN WOO)', '르가넷(L'EGARNET)', '쿄(KYO)', '닙그너스(nibgnus)', '순진(SOONJEANS)', '윙카 바이 카우기(Wingka By Kowgi)', '나체(NACHE)'까지 총 11개의 패션쇼가...
"없어서 못 팔아요"…외국인들 쓸어담자 품절된 다이소 제품 [현장+] 2024-09-05 20:00:01
파우치와 부채, 자개 스티커도 사고 싶었다"면서 "명동역점에도 없길래 (명동본점으로) 왔더니 여기도 없다"며 아쉬워했다. 지난달 30일 출시한 다이소 '한글 시리즈'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적인 디자인으로 내국인보다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반응이 더 좋은 상황이다. 1000원짜리 자개 스티커, 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