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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타트업 CEO]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테라콘텐츠’ 2024-11-22 22:38:26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사내 저작도구 개발이다. 테라콘텐츠는 API, SDK, 오픈소스를 연동해 파일 관리(CMS) 기술을 결합한 폐쇄형 사내 저작도구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개인 제작 효율과 팀 프로젝트의 제작 효율을 크게 향상했으며, 콘텐츠 제작 시 발생하는 파일 관리의 복잡성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있다. 세 번째로는...
코드넛, AI기반 플랫폼 '퀘스트북' 출시 2024-11-19 17:26:08
기업 코드넛(대표 안성환)이 AI 기반 교육콘텐츠 저작플랫폼 ‘퀘스트북(Questbook)’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퀘스트북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문제생성 시스템을 새롭게 탑재했다. 초·중·고등학교 교과과정에 맞춘 맞춤형 문제 생성이 가능해져 교사들의 수업 준비 시간을 크게 단축할 ...
한국문화정보원, '2024 공유·공공저작물 및 오픈소스SW 국제 콘퍼런스' 성료 2024-11-13 16:51:24
이남근 이사는 공공누리 저작도구의 사례를 통해 공공저작물의 실질적 활용 가능성을 소개했다. 정운현 원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공공저작물뿐만 아니라 공유저작물과 오픈소스 SW 분야가 나눔의 가치를 바탕으로 결합해 창작의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중요한 자원임을 공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퀘스트북, 싱가포르 '에듀테크아시아 2024' 성료 2024-11-11 15:02:48
참가해 자사의 컨텐츠 저작플랫폼인 퀘스트북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2016년 첫 개최 이래 올해로 9회차를 맞이한 이번 박람회는 교육기술 산업의 최신 동향을 세계에 선보이는 교육 기술 행사 중 하나로 교육서비스 관련 종사자들을 위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교육박람회다. 싱가포르에서 선보인 퀘스트북은 통합된...
[2024 미래내일일경험] 차세대 AI 크리에이터 등용문…툰스퀘어, ‘제3회 AI 투닝 웹소설·웹툰 공모전’ 성료 2024-08-26 14:59:03
AI라는 도구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이야기를 세상에 펼쳐 보이는 학생들의 열정이 큰 감동을 하였다. 앞으로도 예비 작가들의 꿈을 응원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여러 기회를 지원할 예정.”이라며 모든 참여 학생을 격려하였다. 그리고 대상 수상자에게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대중들에게 즐거움과 긍정적인 영향을...
생성형 AI 산출물도 ‘저작물’로 인정될 수 있을까 [김우균의 지식재산권 산책] 2024-07-21 08:12:37
산출물이 ‘저작물’이 될 수 없다는 것은 명백하다. 그러나 프롬프트의 입력이 ‘아이디어나 소재의 제공’ 정도를 넘어설 정도로 상세하고 구체적인 것이라면, 인간이 최종 결과물의 구체적인 표현에 대한 청사진을 보유한 상태에서 생성형 AI를 일종의 창작 도구로서 사용한 것이라는 평가를 받을...
동아출판 교실 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 국가유산채널 콘텐츠 선봬 2024-07-11 10:46:45
디지털 학습지 ‘워크북’, 수업 콘텐츠 저작 도구 ‘캔버스’, 문학 수업 플랫폼 ‘문학관’ 등의 서비스를 론칭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있다. 국가유산진흥원이 제공하는 국가유산채널 콘텐츠는 특별 학습 카테고리와 7월 말 오픈 예정인 역사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두클래스 특별 학습은 과목...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총상금 1억9천만원 2024-05-06 12:00:13
있다. 성인부는 메타버스 관련 국내외 기업의 저작도구를 활용해 특정 주제에 대해 개발하는 취업과제, 창업과제, 형식·주제에 제한이 없는 자유 과제 중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학생부는 전원 자유 과제를 수행한다. 7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고, 다음 달 12일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이어 8월 7일...
툰스퀘어,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DeepToon’ R&D 생성 AI 웹툰 과제 성료 2024-04-29 17:30:05
웹툰 특화 생성 AI 자동화 방법론 및 전용 웹툰 저작 도구 개발에 초점을 맞췄다. 이 프로젝트에는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투니드엔터테인먼트가 참여한 관련 컨소시엄을 통해 실증 작업이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높은 완성도의 결과물을 도출하였다. 툰스퀘어는 'AWS 이노베이트 (AWS Innovate) - AI/ML 및 Data...
"오늘 수업은 원더버스에서" NHN에듀 교육용 메타버스 살펴보니 2024-04-07 07:35:01
저작 도구를 추가, 선생님들이 직접 학습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할 방침이라는 것이 NHN에듀 측의 설명이다. 이 CSO는 "교육적 요소뿐 아니라 메타버스 게임으로서의 재미도 있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샌드박스 요소를 넣어 해외 진출이나 B2C(기업-소비자 거래) 서비스를 출시하는 방안도 고민하고 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