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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권말 '님트' 확산…석탄공사 폐업·방폐장 선정 등 다음 정부로 2016-06-19 18:37:18
외국인의 면세점 관광버스 불법 주·정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나온 시내면세점 주차장 의무 설치도 2018년 1월부터 시행한다.◆국정과제도 줄줄이 연기박근혜 정부 초기부터 주요 국정과제로 추진해온 정책들도 슬그머니 다음 정부로 미뤄지고 있다. 기획재정부는 2014년 말 ‘2015년 경제정책방향’을...
하이브리드보다 고효율, 그러나 지원금 없어 논란 2014-12-06 08:30:17
혜택이 내년에도 지속된다. 나아가 환경부는 ㎞당 탄소배출량 97g 이하의 하이브리드 차종에 추가로 보조금을 지급하겠다는 방침이다. "자동차에서 친환경은 고효율과 저탄소를 의미하는 만큼 하이브리드만 지원하는 것은 분명 형평성에 맞지 않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이브리드 세제 지원은 내년...
내년부터 하이브리드카 사면 보조금 100만원 지원 2014-09-23 16:34:27
내년으로 예정됐던 저탄소차협력금제도의 시행시기를 2021년 이후로 늦추기로 한 결정과 관련, 이 같은 보완책을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당정은 저탄소차협력금 제도의 시행을 유예하는 대신 내년부터 중소형 하이브리드카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기존의 세제 감면(최대 310만원)을 연장하면서 추가로 대당 100만원의...
내년부터 하이브리드카 사면 100만원 보조금 2014-09-23 15:29:32
당정 간담회를 열고 당초 내년으로 예정됐던 저탄소차협력금제도의 시행시기를 2021년 이후로 늦추기로 한 결정과 관련해 이 같은 보완책을 마련했다.또 일부 지자체에서 실시하다가 저탄소차협력금제 시행에 따라 폐지될 예정이었던 전기차의 구매 보조금(대당 약 1천500만원)과 전용충전기(600만원) 지원을 유지하고 이를...
최경환 "배출권 거래제 2015년 시행‥업계 부담 대폭 완화" 2014-09-02 16:20:22
부담금을 부과하고 배출량이 적은 차량구매자에게는 보조금을 지급하는 저탄소차 협력금제도는 2020년 말까지 시행을 연기하기로 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지난 1월부터 전문연구기관의 공동연구를 통해 저탄소차협력금제도 시행 효과를 분석한 결과 온실가스 감축효과는 크지 않고 소비자와 국내 산업에 미치는 부작용은...
자동차업계 "저탄소차협력금제 시행 유예 환영" 2014-09-02 14:34:51
완성차 5개 업체의 이익을 대변하는 자동차산업협회는 2일 공식 입장을 내고 "정부의 저탄소차협력금제 유예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앞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등 친환경차 개발과 내연기관 연비향상기술개발에 적극 투자하는 등 우리나라 자동차산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꺾이지 않는 규제본능…'끝장토론'후에도 증가세(종합) 2014-08-19 10:30:10
"2차 회의를 앞두고 그간의 규제개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완료된과제가 절반도 미치지 못한 것을 확인하고서 회의 일정을 연기하지 않았을까 짐작된다"고 말했다. 기존 규제에 대한 미진한 개혁상황과는 달리 기업들이 받아들이기에 부담이 되는 규제들이 또다시 마구 양산되는 상황이다. 최근 도입, 또는...
꺾이지 않는 규제본능…'끝장토론'후에도 증가추세 2014-08-19 06:11:06
"2차 회의를 앞두고 그간의 규제개혁 실적을 점검한 결과 완료된과제가 절반도 미치지 못한 것을 확인하고서 회의 일정을 연기하지 않았을까 짐작된다"고 말했다. 기존 규제에 대한 미진한 개혁상황과는 달리 기업들이 받아들이기에 부담이 되는 규제들이 또다시 마구 양산되는 상황이다. 최근 도입, 또는...
국산차 가격 평균 52~243만원 인상 우려 2014-07-16 18:08:01
“차량 가격 인상의 문제 외에 차 대당 탄소배출량을 감소시키는 효과는 분명이 있지만 이로 인해 차량 운행거리와 시간을 증가시키는 소득효과가 발생해 실제 환경개선으로 이어지는 결과는 불확실하다는 문제도 있습니다.” <인터뷰> 이항구 산업연구원 박사 "여러 문제가 있는 저탄소차협력금제도 보다는 다른 방안들을...
"배출권거래 시행시 제조업 연매출 최대 29.6조원 감소" 2014-07-16 14:13:00
자동차 구입 시 소비자의 추가 부담금이 6년 후인 2020년에 총 2조 4천억 원에 달할 것이며, 그 중 약 2조원이 국산차 구매자의 부담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국경제연구원이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내년 1월 도입 예정인 배출권거래제와 저탄소차협력금제도가 초래할 경제적·사회적 문제를 짚어보고 개선방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