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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 충전에 532㎞ 달린다…'아이오닉9' 비장의 무기 뭐길래 [최수진의 나우앤카] 2024-11-24 07:18:55
아이오닉9의 전장은 5060㎜, 전폭 1980㎜, 전고 1790㎜다. 아이오닉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파라 메트릭 픽셀을 전면부 및 후면 램프 디자인에 적용했다. 특히 후면을 두르는 파라 메트릭 픽셀이 램프는 독특한 느낌마저 든다. 외관은 웅장하지만, 실내는 안락한 분위기의 반전 느낌을 준다. 대형 SUV답게 넉넉한 수하물...
현대차, 대형 전기차 '아이오닉 9' 세계 첫선 2024-11-21 10:39:00
전장 5,060mm, 축간거리 3,130mm, 전폭 1,980mm, 전고 1,790mm로 넓은 공간을 갖추고 동급 최대 수준의 2, 3열 헤드룸과 레그룸을 확보해 차량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에 7인승 1종, 6인승 3종 등 총 4종의 시트 구성으로 고객에게 이동과 충전, 휴식 등 다양한 상황에서 기억에 남을 수...
"팰리세이드보다 훨씬 넓고 평평"…'실내공간 최고' 전기SUV 나왔다 [영상] 2024-11-21 10:00:06
아이오닉9의 전장은 5060㎜, 전폭 1980㎜, 전고 1790㎜다. 아이오닉9의 차량 측면이 아래로 갈수록 낮아지는 유려한 곡선을 이뤘음에도 2·3열에 키 180㎝ 이상 성인 남성도 넉넉히 앉을 수 있는 헤드룸과 레그룸의 공간을 확보했다. 또 아이오닉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파라메트릭 픽셀을 전면부 및 후면 램프 디자인에...
아이오닉9 세계 최초 공개…넓은 실내 공간에 최장 532㎞ 주행 2024-11-21 10:00:01
1천980㎜, 전고 1천790㎜로 넓은 실내 공간을 갖췄다. 특히 현대차 승용 라인업 중 가장 긴 축간거리와 3열까지 평평한 바닥이 공간감을 배가한다. 현대차는 "타원 모양으로 탑승자를 감싸 안는 듯한 느낌이 아늑한 라운지를 연상케 한다"고 소개했다. 시트는 최대 7개가 들어간다. 편안한 휴식 자세를 돕는 '릴랙션...
아우디코리아, '더 뉴 Q6 e-트론' 국내 프리뷰 공개…사전계약 시작 2024-11-12 09:51:19
Q6 e-트론은 전장 4771mm, 전폭 1939mm, 전고 1648mm의 넉넉한 차체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일상에서의 편안함과 실용성을 모두 갖췄으며 2899mm의 긴 휠베이스로 2열 좌석에 넉넉한 레그룸을 제공한다.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OLED 기술이 적용된 11.9인치 아우디 버추얼 콕핏 플러스, 14.5인치 MMI 터치...
기아, 美서 '캠핑 최적' 콘셉트카 EV9어드벤처·PV5위켄더 공개 2024-11-06 03:54:15
성능에 더해 기존 EV9보다 3인치(7.62cm) 높은 전고, 험로 주행에 최적화된 견고한 휠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 맞춤형 루프랙은 기본적인 화물은 물론 루프탑 텐트와 연결할 수 있어 캠핑카로도 적합하다. PV5 위켄더는 폭넓은 실용성을 갖춘 콘셉트카로, 차량의 공간과 기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차량 내에서 바...
[2024 전남나주 강소연구개발특구 기업 CEO] 고체전해질 합성·생산, 전해질시트 제조, 전고체전지를 개발하는 ‘티디엘’ 2024-10-29 22:22:53
핵심 아이템은 복합산화물계 고체전해질로 전고체전지다. 김 대표는 “최근 아리셀 화재 사고에서 많은 인명피해가 있었다. 이런 사고 예방이 고체 전해질과 전고체전지가 필요한 핵심 이유”라고 강조했다. 티디엘의 고체전해질은 저렴한 원가로 우수한 품질의 고체전해질을 대량 양산할 수 있으며, 빠른 시장...
높은 전고·넉넉한 공간…가족 이용 최적 2024-10-29 16:53:11
탄 느낌이었다. 높은 전고로 아이들은 실내에서도 불편함 없이 움직일 수 있었다. 2열 좌석을 앞으로 쭉 당겨 3열 좌석의 쿠션을 접으니 자그마한 놀이 공간이 생겼다. 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는 다리를 떠받치는 레그서포트가 있어 장시간 주행에도 불편함이 없었다. 가족들과 이용하기에 최적화됐다는 안정감이 들었다....
3분기 호실적 낸 삼성전기…'AI·전장' 효과 내년에도 잇는다(종합2보) 2024-10-29 15:01:09
전고체전지, 유리 기판 등을 신사업으로 추진 중이다. 삼성전기는 콘퍼런스콜에서 "실리콘 커패시터는 4분기에 글로벌 주요 반도체 업체용으로 양산을 시작한다"며 "내년부터는 국내외 고객사용으로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식적으로 실리콘 커패시터 양산 시점을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실리콘...
"이런 車 처음" 깜짝…'뒷 유리' 없는 전기 SUV 타보니 [신차털기] 2024-10-25 10:00:03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구축했다. 폴스타 4는 SUV지만 전고가 1500mm대로 매우 낮다. 반면 휠베이스는 거의 3000mm에 달해 웬만한 대형 SUV와 맞먹는다. 뒷유리를 없애고 디지털 미러를 통해 더 넓은 후방 시야와 2열의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면서 쿠페 특유의 날렵한 스타일이 공존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덕분에 폴스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