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음식배달 제2 전성기…올 거래액 21兆 사상 최대 2024-11-13 17:29:14
‘제2의 전성기’를 부른 기폭제가 됐다. 쿠팡이츠는 지난 3월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다. 어떤 메뉴를 시키든, 얼마나 많이 주문하든 가게가 설정한 최소 주문금액만 넘기면 배달비를 전액 면제해 줬다. 무료 배달을 시작한 직후 쿠팡이츠가 점유율을 빠르게 늘리자 배민과...
"더 이상은 못 버텨"…요기요 '1000억' 적자 나더니 결국 2024-08-30 08:00:09
제고를 위해 무료 배달 정책과 유료 멤버십 가격을 인하하는 등 노력을 해왔으나 수익성이 계속 악화하고 있다. 앞서 요기요는 올 4월 '요기패스엑스(X)' 구독료를 월 4900원에서 2900원으로 2000원 낮췄다. 이달 초에는 14년간 고수해온 중개 수수료(12.5%)를 배민과 쿠팡이츠(9.8%)보다 저렴한 9.7%로 낮춘 바...
주식으로 수십억 불렸는데…'87만 유튜버' 아반떼 타는 이유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2-10 07:00:05
그 비결엔 멤버십 전략이 있다”며 “사업 분야마다 창과 방패같은 기업들이 있으니 그들의 성장 전략을 잘 공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국내 유통시장의 경우 쿠팡을 이기는 회사가 나오기 쉽지 않을 것 같다”고 분석했다. 그 이유로 “주문한 지 몇 시간 만에 상품이 집 앞까지 오고, 규모의 경제로 경쟁사를...
'흑자 질주' 쿠팡 "한국 1등 유통사 도전" 2023-03-01 18:00:08
15조4760억원에 그쳤다. 롯데면세점의 전성기 매출(2019년 9조3539억원)을 합하더라도 쿠팡에 못 미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유통 외 다른 계열사 매출까지 합해야 약 26조원이다. 유통 대전은 올해부터 본격화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만 해도 오는 7월 출범을 목표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면세점, 스타벅스, G마켓,...
'이마롯쿠'를 아시나요?…요즘 달라진 '쿠팡'의 위상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3-01 14:44:22
작년 매출은 15조4760억원에 그쳤다. 롯데면세점의 전성기 매출(2019년 9조3539억원)을 합하더라도 쿠팡에 못 미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유통 외 다른 계열사 매출까지 합해야 약 26조원이다. 유통 대전은 올해부터 본격화될 전망이다. 신세계그룹만 해도 7월 출범을 목표로 이마트, 신세계백화점·면세점, 스타벅스, G마...
"나이스 원 소니!"…눈앞에 인생 경기가 펼쳐졌다 2023-01-12 17:56:05
멤버십 가입 비용이 50파운드 정도다. 이 멤버십 가입을 통해 정규 티켓을 매 경기 선착순으로 예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하지만 대부분의 좋은 자리는 시즌권 홀더들에게 배정된 뒤 멤버십 가입자들에게 판매되기 때문에 매번 ‘광클 전쟁’에서 승리하는 금손이 아니고선 좋은 좌석을 구하기 조금 어렵다. 그래도 ...
"이건 꼭 사야해"…소비자 홀릴 '이색 굿즈' 뭔가 봤더니 [영상] 2022-05-16 22:00:01
멤버십 '스마일클럽' 혜택으로 스타벅스 굿즈 카드를 꺼내들었기 때문. 이에 따라 유료 멤버십에 가입한 소비자들은 제조음료를 17잔 마시지 않아도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운영하는 G마켓, 옥션에서 굿즈를 구입할 수 있다. 이날과 20일, 24일 오전 10시에 순차 판매된다. 제빵 프랜차이즈 업계에선 SPC그룹의...
클라우드 게이밍 서비스 볕드나…국내 인기 게임 속속 참여 2021-09-05 07:00:03
전까지 멤버십 가입을 일시 중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용자 급증은 지난달 25일 스마일게이트RPG의 인기 게임인 '로스트아크' 서비스가 시작되면서부터다. 2018년 출시된 로스트아크는 다른 게임보다 상대적으로 과금 유도가 적다는 이미지와 공격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등을 이유로 지난달 최다 동시 접속자...
편의점서 '신의 물방울' 전집 파는 이유는? 2021-03-14 18:08:56
코로나19 사태로 와인이 전성기를 맞고 있다. 특별한 날, 고급 레스토랑에서 비싼 메뉴와 함께 즐기던 와인이 누구나 집에서 가볍게 마시는 술이 됐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중에서 와인을 낯설게 여겼던 20대도 즐기기 시작했다. 편의점 CU는 지난달 말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만화 ‘신의 물방울’(사진) 전집을...
편의점에서 와인 만화책 '신의 물방울'을 파는 이유는? 2021-03-14 14:54:59
전성기를 불러왔다. 특별한 날, 고급 레스토랑에서 좋은 음식과 곁들여 먹어야 하는 줄 알았던 와인은 누구나 집에서 가볍게 마시는 술이 됐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중에서도 와인을 낯설게 여겼던 20대까지 와인 한 모금을 즐기기 시작했다. 편의점에서는 이들을 겨냥한 와인 만화책까지 내놓고 있다. 편의점 CU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