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간미식회] 나만 알고 싶은 수원 맛집 4 2024-12-27 09:52:35
많은 이유 중 하나다. 고풍스러운 2층 한옥 건물 곳곳에는 주인장이 하나하나 신경 써 배치한 듯한 소품이 가득하다. 아메리카노, 아인슈페너 등 커피 메뉴와 한옥과 어울리는 대추차, 백향과 에이드, 쌍화차, 가래떡구이 같은 전통 메뉴를 고루 갖췄다. 카페에서 직접 만든 수제 오렌지 초코 브라우니는 다크 초콜릿을...
"누가 한약방 가요?"…쌍화탕 팔아 월 1200만원씩 버는 부부 [방준식의 N잡 시대] 2024-11-09 07:00:14
"쌍화차가 메인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감기나 피로해소제 용도로 쓰이죠. 기존 제품과 다른 점은 레시피가 송나라 때부터 내려온 방식이라는 거예요. 차별점은 3시간 달이고 포장하는 대신, 18시간 우린 후에 4시간을 더 달이고 있어요. 중간에 김을 빼는 노하우도 있어서 기존 상용 제품보다 맛이 부드럽고, 실온에 두면...
거장들의 전시 보고 팥죽 한 그릇, 정읍 문화예술 여행 2024-10-04 13:36:31
주민센터 인근에 쌍화차를 주메뉴로 하는 전통찻집이 모여 자연스레 형성된 전국 유일의 쌍화차거리다. 달곰쌉쌀한 맛이 매력적인 쌍화차는 지황·작약·당귀·천궁 등 20여 가지의 한약재에 밤·은행 등 고명을 푸짐하게 넣어 만든다. 정읍은 쌍화차 원액의 주재료로 꼽히는 지황의 대표 주산지로, 조선시대 궁중에 진상될...
영월의 가장 오래된 새로움 속으로 2024-06-28 13:59:07
쌍화차가 추억 여행을 이끈다. 청록다방이 있는 뉴트로드 2번길은 옛 빨래터, 벽화마을, 개성 넘치는 카페·공방 등 볼거리가 다양해 반나절 이상 넉넉히 잡고 둘러보길 추천한다. 시간이 흐를수록 선명해지는 풍경푸른 자연과 핫한 거리를 동시에 즐기려면 뉴트로드 3번길이 제격이다. 동강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자리한...
자연비책, 한방 재료 가득 담은 ‘진한 전통쌍화차’ 런칭 2024-03-18 09:38:40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쌍화차는 예로부터 기운이 없을 때 몸을 따뜻하게 하고 기운을 보충해 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전통차다. 깊은 쌍화차의 매력을 선호하는 중장년층들 뿐만 아니라 대추 고유의 단맛으로 젊은층들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처럼 풍부한 맛과 영양을 모두 즐기고 싶은...
"겨울에 커피 대신 마셔요"…카페서 '매출 급증'한 메뉴 2023-11-06 22:00:02
쌍화차 등 전통차 제품 판매량이 78%나 급증했다. 다양한 허브와 새콤달콤한 과일청을 조합해 향미를 즐길 수 있는 ‘블렌딩 티’ 제품 판매량도 22% 늘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계절 및 날씨의 영향과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커피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차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귀띔했다. 커피전문점...
기온 뚝 떨어지자…호빵·붕어빵 '불티' 2023-10-08 07:58:56
CU에 따르면 이달 1∼5일 기준 전통의 겨울 간식인 호빵 매출이 직전 주 대비 42.8% 늘었고 군고구마도 40.8%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온장고 음료인 쌍화차(69.9%), 꿀물(42.2%), 두유(10.9%) 등의 매출 신장세도 두드러졌다. 스타킹 매출도 30.3% 늘었고, 환절기 감기가 유행한 탓에 안전상비의약품(20.4%↑)을 찾는...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편의점 호빵·어묵 '불티' 2023-10-08 07:11:01
CU에 따르면 이달 1∼5일 기준 전통의 겨울 간식인 호빵 매출이 직전 주 대비 42.8% 늘었고 군고구마도 40.8%의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온장고 음료인 쌍화차(69.9%), 꿀물(42.2%), 두유(10.9%) 등의 매출 신장세도 두드러졌다. 찬 바람이 불면 수요가 증가한다는 스타킹 매출도 30.3% 늘었고, 환절기 감기가 유행한 탓에...
이디야커피, `살얼음 식혜` 3주만에 25만잔 팔려 2022-09-06 09:50:44
있다고 6일 밝혔다. 살얼음 식혜는 쌍화차와 복분자 뱅쇼에 이은 세 번째 전통음료로 시즌 한정 제품으로 출시된 제품이다. 이디야커피는 식혜 제품 인기에 대해 할머니 세대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지칭하는 할매니얼 트렌드가 맞아 떨어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커피전문점에서 흔히...
"겨울철엔 쌍화맛집이지"…스무디킹, 광동제약과 콜라보 2019-11-21 15:05:51
포만감을 준다. ‘쌍화티’는 진하게 우려낸 쌍화차에 건대추를 토핑해 깔끔한 맛과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쌍화밀크티’는 달콤한 쌍화차에 고소한 우유가 어우러져 쌍화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고 은은하게 즐길수 있다. 신메뉴 3종은 스무디킹 전 매장에서 판매되며, 가격은 4,000~5,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