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비글즈, 캐릭터 AI 상호작용 굿즈 기술로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2025-01-22 13:42:27
실현된 상호작용형 캐릭터 굿즈는 기존 캐릭터 상품의 한계를 뛰어넘어 사용자에게 더욱 풍부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비글즈는 이번 CREASPARK EXPO의 성공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전망이다. 대만에서의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아시아 전역으로의 확장을 모색하고...
[CES 결산] ② "올해는 AI 원년"…국내 기업들, AI 기술 뽐내며 맹활약 2024-01-13 08:01:02
전시장에는 개막 첫날부터 관람객이 줄을 서며 평균 30분∼1시간가량 기다려야 입장이 가능했다. 세계 첫 투명 무선 올레드 TV를 내세운 LG전자 부스에도 하루 평균 6만명 이상의 참관객이 찾았다. SK그룹은 과거 미국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었던 점술사 기계 '졸타'(Zoltar)에서 착안한 'AI 포춘텔러'를...
[2023년 인천대학교 예비창업패키지 선정기업] 점술 상담 중개 플랫폼을 개발한 스타트업 ‘매치테크’ 2023-12-26 14:39:20
것 같은 지금에도 아이러니하게 MZ세대는 점술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미래가 불확실하다 보니 나라는 존재 자체에 확실한 정의, 의미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위안받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점술시장은 MZ세대의 니즈를 따라가기에는 디지털 전환을 충분히 이루지 못했습니다. 단적인 예로 1.4조 원 규모나 되는 점술 시장에서...
"占 보려다 3천만원 날린 경험이 점술 플랫폼 창업한 계기됐어요" 2022-06-14 18:11:51
시장에 피해가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피해를 본 경험에서 오히려 기회를 발견했고, 점술 창업에 확신을 갖게 됐다고 한다. 천명은 시장 규모부터 직접 조사하며 업계의 표준을 만들어갔다. 앱 이용자 2000명을 대상으로 일일이 설문조사를 했다. 대면과 비대면 방식으로 신점, 사주, 타로 상담을 몇 명이...
수천 년 간 음지에 있던 ‘점술’을 세상 밖으로 끄집어 낸 두 청년 [강홍민의 라이징 유니콘] 2022-05-31 09:49:49
흡연구역이 사라지면서 인식이 조금씩 바뀌기 시작했죠. 점술시장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음지에서 양지로 끌어올려 사람들의 경험치가 생기면 결국 인식의 전환되는 시점이 온다고 생각해요. 대학 입시 걱정에 굿에 투자한 돈 삼천만원 날려··· 실제 피해 경험이 점술시장 문제점 해결할 수 있는...
배민 창업자 김봉진이 반한 김캐디, 시리즈A 투자에 러브콜 '봇물'[VC브리핑] 2022-04-20 17:14:56
회사는 점술 전문가를 이용자와 연결해주는 앱을 내놨습니다. 점술 상담은 입소문에 의존하기 때문에 70%의 소비자가 상담 품질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조사가 있을 정도로 서비스 만족도가 낮은 시장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인데요. 회사는 머신러닝 기반의 개인화된 점술 전문가 추천, 음성인식을 통한 상담 내용 다시보기...
[Start-up Invest] 신점·사주·타로 중개 플랫폼 ‘천명’, 5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4-19 10:22:36
등 점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상장할 정도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불안한 미래에 대한 예측과 심리 분석을 위한 시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만큼 천명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가능성도 밝다. 유현재, 전재현 천명앤컴퍼니 공동대표는 “천명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해 파편화된 국내 점술 시장을 강력한 천명만의...
토스 발굴한 美 VC, 다음 투자처는 점술앱 2022-04-19 10:22:29
뒀다는 분석도 있다. 글로벌 점술 시장 규모는 30조원 안팎으로 추산된다. 일본은 자팔라스, 미디어 코보 등 점술 서비스 기업이 상장돼 있다. 유현재·전재현 천명앤컴퍼니 공동대표는 “파편화된 점술 시장을 통합해 ‘점술 시장의 딜리버리 히어로’가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
불안한 미래, 내년 운세는 어떨까···명리학·타로 배우는 MZ세대 증가 2021-12-17 10:37:45
인한 불확실성이 짙어지면서 미래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젊은층들이 점술시장(사주·타로·운세)으로 모여들고 있다. 알바천국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MZ세대 10명 중 9명이 ‘운세를 본 적 있다’고 답했다. 운세를 보는 가장 큰 이유로는 막연한 호기심(42.7%)에 이어 미래가 불안해 위안을 얻기...
[오디오래빗] 궁금한 내 2020년 #운세 영어로 뭐게? 2019-12-31 14:44:40
운세를 볼 수 있는 앱도 많이 있죠. 특히 국내 운세 시장은 규모가 매년 커지고 있습니다. 영국 시사주간지 이코노미스트는 2018년 기사에서 한국 점 시장 특집기사를 보도했습니다. 국내 점술 시장 규모가 37억 달러라고 설명했는데요. 우리 돈으로 하면 약 4조원입니다. 이는 국내 영화산업보다 더 큰 규모입니다.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