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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소매 일자리 15만명 '뚝'…10월 취업자 증가폭, 10만명 밑돌아(종합2보) 2024-11-13 10:35:48
"과당경쟁과 온라인화·무인화 추세 강화, 점포들의 대형화 등 구조적 요인도 작용하고 있다"고 했다. 보건·사회복지서비스업(9만7천명), 교육서비스업(8만4천명), 전문과학·기술서비스업(7만7천명) 등에서는 취업자가 늘었다. ◇ 고령층은 '고용훈풍'…청년층은 18만2천만명 감소 연령대별로는 고령층이...
신세계, 3분기 매출 1조5천401억원 2.8% 증가…불황 속 성장세(종합) 2024-11-08 13:41:26
등 주요 점포의 리뉴얼(재단장) 투자로 감가상각비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신세계는 디저트 전문관인 스위트파크(강남·대구점), 백화점과 호텔의 경계를 허문 '하우스 오브 신세계'(강남점) 등의 공간 혁신으로 지속 성장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라다뷰티 국내 1호 매장, 세계적인 샴페인...
GS리테일, 분기매출 3조 처음 넘겼지만…내수침체에 '수익 악화' 2024-11-07 16:54:53
대비 3.7% 증가)과 영업이익 806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회사 측은 “소비가 부진한 가운데 편의점·홈쇼핑·슈퍼마켓의 주력 사업이 선방(합산 영업익 1054억원)했지만, 부동산 업황 악화에 따른 개발 사업 실적과 자회사 이익 감소 영향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사업부별로 보면 편의점 매출은 2조3068억원으로...
'210억 배상 위기' 피자헛 기업회생 신청 2024-11-05 17:51:16
비(가격 대비 성능) 좋은 대형마트의 저가 냉동 피자나 식품 코너 피자로 눈을 돌리는 소비자도 늘고 있다. 점포(가맹·직영점) 수도 매년 줄고 있다. 2021년 말 403곳이던 매장 수는 지난달 332곳으로 3년 새 18%가량 감소했다. 한국피자헛 측은 “전국 모든 지점은 정상적으로 운영 중”이라며 “법원 중재하에 소송 참여...
맥주는 990원, 치킨은 6000원대…롯데마트 '땡큐절' 열린다 2024-11-05 09:27:33
수 있는 '땡큐 하루 특가'를 7일부터 9일까지 3일 간, 전 점포에서 진행한다. 7일에는 파프리카를 행사 카드로 결제하는 경우 개당 890원에 한정 판매한다. 산더미 대파 소불고기(800g)는 기존 대비 50% 할인한 1팩에 1만2900원이다. 다음 날인 8일에는 국산 생물 흰다리 새우(100g)를 엘포인트 회원 20% 할인을...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모아두고 판매하는 점포다. 다양한 브랜드를 같은 공간에서 신어 보고 체험 가능해 쇼핑 편의성이 높다. 젊은 러너들 사이에서 편집숍이 인기를 끌면서 서울 곳곳에 생기고 있다. △성수동 굿러너컴퍼니 △통의동 온유어마크 △신사동 마브 서울 △문래동 그레이샵 등이 대표적이다. ◆ 변화 4. ‘러닝화’...
"이 가격 실화냐"…美 TJ맥스·로스 '극강의 가성비'에 줄선다 2024-11-01 17:55:36
약 540억달러로 늘었다. 비슷한 오프프라이스 매장을 구현한 로스는 최근 두 달 새 24개 점포를 미국에 새로 열었다. 지난 2분기 순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53억달러에 이르는 등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독일계 ‘가성비 슈퍼’ 알디 급성장미국을 대표하는 유통사 월마트의 상승세도 두드러진다. 월마트의...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종합) 2024-11-01 17:53:51
등을 제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을 계속하고 인테리어나 취미, 헬스케어 등에 특화된 매장 구색을 늘리는 한편 가전이사·재설치 등 생애주기 맞춤 케어 서비스를 확장한다. 내년에 새로운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
롯데하이마트, 영업익 312억원…실적 악화에도 '밸류업' 2024-11-01 16:16:01
있다. 지난 9월까지 리뉴얼을 완료한 누적 71개 점포의 매출은 리뉴얼 이전과 비교해 평균 4% 이상 성장했다. 올해는 상권을 고려한 특화 MD를 도입 중이다. 향후 도심형 중·대형 점포를 중심으로 특화 MD 체험형 매장을 확대할 방침이다. 고객 생애 주기 맞춤 케어 서비스도 강화한다. 가전 수리, 가전 클리닝, 가전...
롯데하이마트 "2029년까지 영업이익 1천억원대 목표" 2024-11-01 16:08:23
등을 제시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점포 리뉴얼을 계속하고 인테리어나 취미, 헬스케어 등에 특화된 매장 구색을 늘리는 한편 가전이사·재설치 등 생애주기 맞춤 케어 서비스를 확장한다. 내년에 새로운 PB를 공개하고, 해외 브랜드는 프리미엄 및 가성비 상품을 보강하는 한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해 최적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