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태원 "삼각파도 밀려와…연대·협력으로 사회문제 해결해야"(종합) 2025-02-11 11:35:43
지원하는 '모두의 1층' 얼라이언스와 정보성 접근 탐색 앱을 제공하는 사단법인 '계단뿌셔클럽'의 발표도 경청했다. 최 회장은 발표 이후 SK텔레콤에서 약 7년간 근무한 발표자 박수빈 계단뿌셔클럽 공동대표와 악수하며 "열심히 해달라"는 격려 인사도 전했다. 행사에서는 최 회장의 기조연설에 이어...
'카드 결제금액 사전동의 없이 카톡 발송' 검토…보안 우려 2024-12-11 05:00:02
관한 안내 정보를 말한다. 카드사들은 정보성 메시지 수신을 신청한 고객에게 이를 문자, 카카오톡, 카드사 앱 푸시 등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도 고객이 사전에 동의하면 정보성 메시지를 카톡 알림톡으로 보내는 것이 가능하지만, 사후 동의 방식을 적용하면 카드사가 메시지 수신 신청 고객에게 사전 동의 없이 먼저...
"숏폼에서 식도락 정보를"…플랫폼 업계 '맛집 소개' 경쟁 2024-10-31 05:51:01
소개의 효과가 크다고 판단한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플랫폼에서도 맛집을 알리는 콘텐츠가 인기를 끌고 있다. IT 업계의 한 관계자는 "동영상, 지도 등 각종 온라인 플랫폼에서 정보성 콘텐츠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서비스 이용자를 위한 맛집 소개 경쟁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nojae@yna.co.kr...
유튜브 쇼츠 '최대 3분' 길어진다 2024-10-13 08:46:36
관측이 나온다. 특히 이미 한국 동영상 플랫폼 시장에서 압도적 점유율을 기록 중인 유튜브가 쇼츠 길이의 증가로 지배력 강화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IT 업계의 한 관계자는 "플랫폼들의 짧은 동영상은 정보성 콘텐츠 증가로 길이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한국은 유튜브 이용자가 많은 만큼 길어진 쇼츠는...
'최대 3분' 길어지는 유튜브 쇼츠…국내 영향력 더 커지나 2024-10-13 07:01:01
동영상은 정보성 콘텐츠 증가로 길이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한국은 유튜브 이용자가 많은 만큼 길어진 쇼츠는 시청자 확보에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국내에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의 동영상 경쟁은 가열될 공산이 크다. 지난달 틱톡은 브랜드(광고주)와 창작자를 연결하는 마켓 플레이스 역할의 플랫폼...
"통신비 비싸서 갈아타요"…남녀노소 알뜰폰으로 몰리더니 2024-09-06 08:48:27
△정보성 △제공혜택 △문제해결 지원 등의 만족도는 전체 4.01점으로 지난해보다 0.21점 상승했다. 회사별로는 3.48점을 기록한 SK텔레콤이 선두를 달렸다. LG유플러스가 3.47점으로 뒤를 이었고 KT는 3.41점으로 가장 낮은 점수를 보였다. KT는 고객 서비스·서비스 체험 부문에서도 꼴찌였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OTT 20대가 가장 많이 본다…하루 평균 70분 2024-08-26 14:36:27
노출되는 네이티브 광고에 주목했지만, 30대는 SNS 피드 광고, 40대와 50대는 포털사이트 메인 광고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응답했다. 숏폼 광고의 경우는 10대와 20대는 인플루언서의 추천·리뷰 광고에 높은 반응을 보였으며, 30대부터 50대까지는 정보성 광고에 주목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사진=연합뉴스)...
메조미디어 "20대 하루에 70분씩 OTT 본다" 2024-08-26 14:21:51
30대는 SNS 피드 광고, 40대와 50대는 포털사이트 메인 광고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응답했다. 숏폼 광고의 경우는 10대와 20대는 인플루언서의 추천·리뷰 광고에 높은 반응을 보였으며, 30대부터 50대까지는 정보성 광고에 주목도가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lis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KB국민카드, 앱 하나로 온·오프라인 전 가맹점 결제…행복생활 파트너로 자리잡은 'KB페이' 2024-08-21 16:12:24
탭은 트렌디하고 색다른 콘텐츠(T·trendy)와 소비·금융 기반의 정보성 콘텐츠(I·informative), 실생활에 필요하고 유용한 콘텐츠(P·practical) 등 세 개의 카테고리로 꾸려졌다. MZ세대부터 시니어까지 즐길 수 있는 ‘슬기로운 생활 T.I.P’을 제공한다. 문화·예술, 여행·맛집 등 총 7개 세부 카테고리 중 원하는...
롯데카드, 모바일 디지로카 앱 '발견' 탭 누르면…내게 딱 맞는 상품·콘텐츠·혜택 추천 2024-08-21 16:08:27
수 있는 정보성 콘텐츠도 담았다. 아울러 앱 커머스 서비스 ‘환승프로젝트’와 ‘띵샵’ 판매 상품, 기획전, 이벤트 등을 연관도에 따라 통합 추천해준다. 예를 들어 골프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는 환승프로젝트에서 판매하는 브랜드 드라이버, 아이언 등과 함께, 띵샵에서 할인 판매하는 골프공, 골프장갑 등을 한꺼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