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와코, 다양한 수질 환경에 맞춘 '언더싱크 정수기' 출시 2024-11-15 10:00:00
최근, 기존의 정수기들이 렌탈료, 전기세, 주방 공간 차지, 필터 청소 등 여러 문제로 인해 구비하지 않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매달 플라스틱 생수를 구입하는 가정이 많아지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구매 비용과 플라스틱 쓰레기 처리 문제도 번거로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LG전자 구독 사업 3분기 누적 매출 1조원 넘겨…역대 최대 2024-11-14 19:02:11
포함)을 내건 바 있다. LG전자는 2009년 정수기 렌탈 사업을 시작한 이후 품목 확대와 관리 및 제휴 서비스로 영역을 넓혀가며 구독 사업을 강화해 왔다. 특히 작년에는 생활가전뿐 아니라 냉장고, 세탁기, TV, 노트북 등으로 구독 영역을 넓히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LG전자는 한국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대만 등...
코웨이, 3분기 영업익 2071억원…전년比 6%↑ 2024-11-08 16:38:39
정수기와 비렉스 매트리스·안마의자가 호실적을 견인했다. 국내 렌탈 계정 순증은 10만2000대로 전년 동기 대비 두배 이상 증가했다. 올해 누적 순증은 총 24만5000대로 3분기만에 지난해 연간 순증인 19만3000대를 넘어섰다. 코웨이 해외법인의 3분기 매출액은 39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주요 법인인...
현대렌탈케어, ‘2024 소비자의 선택’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대상 수상 2024-10-23 10:38:37
직수형 정수기 신제품을 출시하여 정수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한 뼘 사이즈로 공간 효율성과 심미적인 디자인 요소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렌탈 기간 동안 2년 주기로 정수기 바디 색상을 무료 교체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기능의 효율을 높이는 것을 넘어 커스텀이 가능한 점을 통해 소비자...
현대렌탈케어, '2024 소비자의 선택'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대상 2024-10-23 10:21:22
가전렌탈 품목인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외에도 펫가전, 커피머신, 비렌탈군 주방 소형 가전 등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사업구조 재편에 힘쓰고 있다. 혁신적이고 감각적인 제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세분화됨에 따라 다양한 선호와 필요에 부응하는 소비자 맞춤 전략이 이번 수상에서 높이 평가받은 것으로...
LG전자 렌탈 사업 진출에 코웨이가 웃는 이유 2024-09-02 14:50:26
거둘 것이란 관측입니다. <앵커> 기존 렌탈 기업은 정수기, 비데처럼 생활 가전 영역에 특화돼 있지 않습니까? 이 부분에서 오는 차이도 있을까요. <기자> LG전자는 지난 2009년부터 렌탈 사업을 진행해 왔습니다. 정수기로 출발해서 최근 들어서야 대형 가전의 렌탈 판매에 나선 거죠. 기존 렌탈 업체들은 LG전...
코웨이, 렌탈 계정 1천만개 돌파…"해외법인 계정수 3배로 증가" 2024-08-26 14:02:33
기자 = 코웨이[021240]는 국내외 렌탈 계정 수가 1천만개를 넘었다고 26일 밝혔다. 렌탈 계정 수는 국내 655만개, 해외 345만개로 각각 집계됐다. 특히 해외 법인 렌탈 계정 수가 2018년 101만개에서 작년 327만개로 5년 만에 3배로 늘고 비중도 16%에서 34%로 확대됐다. 코웨이는 계정 수가 늘어난 것은 제품·서비스를...
가전 구독사업 삼성도 진출하나 2024-08-26 07:07:36
장점이 있다. LG전자는 2009년 정수기 렌탈 사업을 시작한 이후 품목을 확대하고 관리 및 제휴 서비스로 영역을 넓혀가며 구독 사업을 강화해 왔다. 작년부터 생활가전뿐 아니라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TV, 노트북 등으로 영역을 넓히면서 본격적으로 구독 사업에 힘을 싣기 시작했다. 가전 시장 역성장에도 LG전자...
가전 구독, 불황에 돌파구로…LG 이어 삼성도 진출 시사 2024-08-26 06:56:01
LG전자는 2009년 정수기 렌탈 사업을 시작한 이후 품목을 확대하고 관리 및 제휴 서비스로 영역을 넓혀가며 구독 사업을 강화해 왔다. 특히 작년부터 생활가전뿐 아니라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TV, 노트북 등으로 영역을 넓히면서 본격적으로 구독 사업에 힘을 싣기 시작했다. 구독 기간은 3년부터 6년까지 선택할 수...
LG가 '1조' 대박 냈다더니…삼성도 진출하나 '관심 집중' 2024-08-07 08:28:22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이 나온다. 지난 6월 기준으로 LG베스트샵에서 한 달간 판매된 프리미엄 가전 중 구독 형태로 이용하는 비중은 36.2%로 나타났다. 구독 상품 비중이 압도적인 정수기 등을 제외한 수치다. LG전자는 최근 국내 최초로 정수기 안에 얼음을 냉동 보관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면서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