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얼마나 힘들면…추석 명절 선물 비용도 확 줄였다 2024-09-11 10:20:27
추석 선물 비용을 크게 줄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여론조사 업체 피앰아이가 지난 5~9일 전국 만 20~69세 남녀 3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번 추석 선물 구매 비용이 10~29만원(36.1%)이라는 응답자 비율이 가장 높았다. 10만원 미만이 25.1%로 뒤를 이었다. 작년 추석 대비 올 추석에는 10~29만원 선택...
현대백화점, 플라스틱 포장 없앤 추석 과일세트 1만개 팔려 2024-09-10 10:55:44
샘플 테스트와 업체 미팅을 통해 허니쿠션을 활용한 친환경 패키지를 이번 추석에 처음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올 추석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사고나 고객 반응 등을 살펴 포장 품질을 개선하고, 앞으로 명절 선물세트에 친환경 포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보냉가방 재사용' 등...
소비자 80% "여력 안되지만 추석선물 사야죠" 2024-09-03 06:31:11
두 번째로 선호하는 품목은 세대별로 엇갈렸다. 20대(38.7%)와 30대(43.0%)는 정육을 두 번째로 선호했고, 40대(36.8%), 50대(36.0%), 60대(33.3%)는 건강기능식품을 택했다. 특히 30대(6위), 40·50대(7위), 60대(9위)에서는 낮게 나타난 주류가 20대에서는 20.7%로 세 번째 선호 품목에 꼽힌 것이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 10명 중 8명 "고물가에도 추석선물에 지갑 연다" 2024-09-03 06:00:12
두 번째로 선호하는 품목은 세대별로 엇갈렸다. 20대(38.7%)와 30대(43.0%)는 정육을 두 번째로 선호했고, 40대(36.8%), 50대(36.0%), 60대(33.3%)는 건강기능식품을 택했다. 특히 30대(6위), 40·50대(7위), 60대(9위)에서는 낮게 나타난 주류가 20대에서는 20.7%로 세 번째 선호 품목에 꼽힌 것이 눈길을 끌었다....
"기다리길 잘했네"…이커머스, 추석 파격세일 '최대 80% 할인' 2024-09-02 10:48:23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추석 대목을 맞아 할인 판매 경쟁에 나섰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지마켓)과 옥션은 역대 최대 규모인 2만7000여 판매자가 참여하는 '한가위 빅세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한가위 빅세일은 이날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선 15% 할인쿠폰(최대 1만원)을...
G마켓 등 이커머스업체, 추석 대목맞아 '빅세일' 경쟁 2024-09-02 09:29:32
G마켓 등 이커머스업체, 추석 대목맞아 '빅세일' 경쟁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G마켓과 컬리, 쿠팡 등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이달 추석 대목을 맞아 할인 판매 경쟁에 나섰다.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지마켓)과 옥션은 역대 최대 규모인 2만7천여 판매자가 참여하는 '한가위...
한우자조금·삼성웰스토리,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8-28 16:19:28
체결에 이어 대형급식업체 등과의 협력도 확대해 나감으로써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해 적극 나서는 형국이다. 한우자조금은 한우 소비 확대를 위해 대형급식 메뉴에 한우 활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총 20톤의 한우 정육을 지원하고, 한우 요리 레시피 및 우수성 정보를 제공하는 등 한우 정육 부위의 가치도 홍보할 계획이다....
화려한우, 추석 한우선물세트 '선물대첩' 프로모션 2024-08-27 10:52:17
소비자 진입장벽을 낮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업체에 따르면 프리미엄 한우의 품질 차별화를 위해 경력 30년 이상의 마장동 MEATMASTER와의 협업으로 해당부위의 정수만을 상품화하는 화려한우CUT을 개발하고 부위별 맞춤 숙성을 통한 감칠맛과 풍미 극대화, 연도상승으로 소비자 효용을 수직상승시켰다. 독일에서 공수한...
중소 e커머스도 줄폐업…'제2 티메프 사태' 확산 우려 2024-08-19 17:50:00
적자를 기록했다. 앞으로 폐업하는 플랫폼 업체가 더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만성 적자에 빠진 업체가 수두룩하게 남아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기준 완전자본잠식 상태인 업체는 패션·명품 판매 플랫폼 에이블리(-543억원), 발란(-77억원)과 축산물 판매 플랫폼 정육각(-309억원) 등이다. 큐텐 3사, 법원장이 직접...
대상, 여름철 홈 보양식 '녹두삼계탕'…전문점 수준 맛·품질로 인기 2024-08-15 16:10:49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칸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냉동 국물요리 시장의 매출은 2280억원으로 전체 국물요리 시장의 42%를 차지했다. 2020년에 비해선 1281억원 증가한 수치다. 이에 냉동 국탕류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대상㈜은 보양식 대표 메뉴인 ‘녹두삼계탕’을 간편식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좋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