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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빼빼로데이'는 제과업체가 만들었다? 2024-11-06 08:15:01
[팩트체크] '빼빼로데이'는 제과업체가 만들었다? 1990년대 초중반 부산·경남 학생들 사이서 시작 유력 '소비자가 만들고 제과·유통업계가 키운' 독특한 기념일 일본도 매년 11월 11일은 '포키와 프렛츠의 날'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매년 11월 11일 '빼빼로데이'가 다가오면...
중기부, 소상공인대회 개최…은탑훈장에 서용필 듀팡과자점 대표 2024-10-31 12:23:43
격상됐다. 은탑산업훈장은 43년간 제과업에 종사하면서 한국 제과의 세계화에 힘쓰고 지역사회에 재능기부를 한 서용필 듀팡과자점 대표에게 수여됐다. 철탑산업훈장은 강원도 메밀을 활용한 커피를 개발해 특허를 출원하는 등 국내 커피산업의 발전에 기여한 김대래 엘림커피 대표가 받았다. 포상 이후 진행된 소상공인...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국내 제과업체가 멕시코 코스트코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이었다. 인도 시장에는 330억원을 투자해 해외 생산 ‘전초기지’도 구축하고 있다. 내년부터 인도 하리아나 공장에서 빼빼로를 생산할 계획이다. 롯데웰푸드는 최근 인도 시장에서 종합제과회사로 입지를 구축하고 롯데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세계인 입맛 잡은 'K-과자'…연간 수출액 사상 첫 1조 가능성 2024-09-23 06:15:01
것도 수출 개선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국내 제과업체도 마케팅 강화 등을 통해 수출을 더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280360]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뉴진스와 함께 15개국에서 글로벌 마케팅을 펼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020년부터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앞두고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이에 따라...
빵·과자 값 내리나…해태제과, 비스킷 가격 6.7% 인하 2024-08-29 09:23:52
판매용 밀가루 가격을 인하한 바 있다. 해태제과가 과자 가격을 인하하면서 밀가루를 주원료로 쓰는 제품 가격도 내릴 가능성이 점쳐진다. 작년에는 정부 가격 인하 권고에 따라 해태제과, 롯데웰푸드 등 제과업체가 가격을 내렸고 SPC와 뚜레쥬르도 빵값을 인하했다.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라면 4개 업체도...
해태제과, 비스킷 3종 가격 6.7% 인하 2024-08-29 09:12:37
10% 내리기도 했다. 해태제과를 시작으로 다른 제과·제빵업체도 밀가루를 주원료로 쓰는 제품 가격을 내릴지 주목된다. 작년에는 정부의 가격 인하 권고에 따라 해태제과, 롯데웰푸드 등 제과업체가 가격을 내렸고 SPC와 뚜레쥬르도 빵값을 인하했다. 또 농심, 삼양식품, 오뚜기, 팔도 등 라면 4개 업체도 일부 제품...
해태제과, 계란과자 등 비스킷 3종 가격 6.7% 내려(종합) 2024-08-29 09:07:23
정부의 가격 인하 권고에 따라 해태제과, 롯데웰푸드[280360] 등 제과업체가 가격을 내렸고 SPC와 뚜레쥬르도 빵값을 인하했다. 또 농심[004370], 삼양식품[003230], 오뚜기[007310], 팔도 등 라면 4개 업체도 일부 제품 가격을 내렸다. 최근 국제 밀 가격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에 따르면...
"회사 위해 나치 체계 이용했다"…뒤늦은 사과 2024-08-21 20:22:07
유명 제과업체가 나치 시절 폴란드·우크라이나인 노동자 강제동원과 관련해 뒤늦게 사죄했다. 제과업체 발젠의 창업주 가족은 21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우리 가족과 당시 관련자들은 나치 시대 시스템을 이용했다. 주된 동기는 회사를 계속 운영하는 것이었고 이는 처참한 결과를 가져왔다"고 밝혔다. 이어 "제2차...
"초코파이, 응답하라 1974"…제과 한정판 마케팅 2024-08-16 17:29:04
주요 제과업체 사이에서 특정 시기나 장소에서만 제품을 판매하는 ‘한정판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장수 브랜드에 신선한 이미지를 불어넣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16일 제과업계에 따르면 오리온이 한정판 마케팅에 가장 적극적이다. 오리온은 2017년...
"지금 아니면 못 사"…내놓는 족족 '완판' 난리 난 과자 [오형주의 산업탐구] 2024-08-16 16:11:14
주요 제과업체 사이에서 특정 시기나 장소에만 제품을 판매하는 ‘한정판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새롭고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면서 장수 브랜드에 신선한 이미지를 불어넣는 ‘일석이조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16일 제과업계에 따르면 한정판 마케팅 전략을 적극적으로 구사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