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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 5 N 튜닝패키지' 글로벌 50대 한정 판매 2025-02-14 09:56:47
캘리퍼 ▲기존 모델 대비 면적을 54% 넓혀 제동력을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휠과 타이어 안착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휠과 타이어의 슬립 현상을 최소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춰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로워링 스프링 등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전용 부품으로 이뤄져...
"딱 50분만 모십니다"…아이오닉 5 N DK 에디션 사전계약 2025-02-14 09:38:35
대비 면적을 54% 넓혀 제동력을 강화한 전용 브레이크 패드 ▲ 휠과 타이어 안착면에 특수한 톱니 가공 구조가 적용돼 고속 주행 중 휠과 타이어의 슬립 현상을 최소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춰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로워링 스프링 등 주행 성능을 강화하는 전용 부품으로 이뤄져 있다. 현대차는...
현대차, 아이오닉5N 튜닝 'DK 에디션' 50대 사전계약 시작 2025-02-14 09:06:47
6P 모노블록 브레이크 캘리퍼와 면적을 54% 넓혀 제동력을 높인 전용 브레이크 패드, 톱니 가공 구조로 휠과 타이어의 슬립 현상을 최소화한 21인치 경량 단조 휠 등이 장착됐다. 또 DK 에디션에는 카본 소재를 적용해 가벼우면서도 양력을 줄여 고속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프론트 스플리터, 사이드 스커트 등이 적용됐다. ...
[시승기] 넓고 안정적…온 가족이 누리는 전기차 아이오닉9 2025-02-13 08:30:01
장점 말고도 액셀만으로 브레이크만큼의 제동력은 보장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하지만 아이오닉9은 가속페달에서 발을 떼자마자 브레이크를 누를 때와 같은 제동력이 발휘됐고, 앞차와 충분한 거리도 확보했다. 시승을 마치고 광진구 호텔을 돌아와 보니 100㎞가 넘는 거리를 달렸는데도 주행가능거리는 70㎞밖에 줄지...
한국타이어, SUV 올시즌 타이어 '다이나프로 에보 AS' 북미 출시 2025-02-06 10:42:12
고성능 SUV에 최적화된 설계로 핸들링, 제동력, 코너링 안정성 등 타이어 성능 전반을 대폭 높였다고 한국타이어는 소개했다. 트레드(지면과 맞닿는 타이어 표면) 중심부와 바깥쪽에 각각 '웨이브 3D 사이프' 및 '인터로킹 밴드 3D 사이프' 등 혁신 기술이 적용된 사이프(미세한 홈)를 채택해 핸들링과...
7개 공항서 방위각시설 지적…부러지기 쉬운 구조로 교체 2025-01-22 15:49:27
무게로 시멘트 블록이 파괴되며, 항공기에 제동력을 제공해 주는 시설이다. 활주로 이탈 방지 시설의 신속한 도입을 위해 이달 중 전문가 TF를 구성해 해외사례를 분석하고, 설치, 유지관리 기준과 국내공항 적용 방안을 오는 4월 항공 안전 혁신방안에 반영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아울러 신공항 건설 사업에도 방위...
한국타이어,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에보' 북미·중동서 출시 2025-01-20 09:50:10
후속인 4세대 제품으로, 이전 모델보다 제동력과 코너링 성능은 물론 연비 효율·마일리지를 높였다고 한국타이어는 소개했다. 벤투스 에보는 하나의 성능이 향상되면 다른 성능이 떨어지는 트레이드 오프 현상을 극복하고자 최신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최적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
소나버스, 하이브리드형 '만보 보행기' 개발 성공 2025-01-16 11:19:39
추진력을, 내리막길에서는 제동력을 자동으로 제공해 안전한 보행을 돕는다. 만보 보행기는 비상시 자동 정지 기능과 낙상 감지 알람, GPS 기반 위치 파악 등 안전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기존 노인 보행기 한계점으로 꼽혔던 투박한 이미지도 개선했다. 소나버스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
박상우 국토장관 "활주로 인근 시설물 굉장히 잘못된 일" 2025-01-14 18:31:28
어차피 안전 구역은 비상 상황을 대비해 만든 것인데 제동력을 잃어버린 항공기가 어디로 갈 수 있는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10m, 20m는 큰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앞서 국토부는 참사가 발생한 뒤 무안 공항의 종단 안전 구역이 충분히 길지 않다는 지적이 나오자 보도 참고 자료를 통해 반박했다. 관련 시설물 설치 규정...
국토장관 "활주로 비상대비 지역에 위험 시설물 둔 것 잘못돼" 2025-01-14 16:36:54
것인데, 제동력을 잃어버린 항공기가 어디로 갈지 알 수 없는 상황에서 길이 10m, 20m가 큰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박 장관은 또 국내외 공항 운영 규정의 문구 해석을 기준으로 국토부가 로컬라이저 설치의 잘잘못을 가릴 일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국토부 고시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규정에는 종단안전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