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해안가에 버려진 페트병, '디스커버리' 티셔츠로 재탄생 2024-04-16 15:55:51
제주에서는 매년 증가하는 폐플라스틱 문제가 주요 현안으로 떠올랐다. 바닷가 주변의 폐플라스틱은 바람과 파도로 인해 바닷속으로 유입될 위험이 크다. F&F는 티셔츠 제작을 위해 제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그래픽 아티스트 그룹 ‘메인크루’와도 협업했다. 메인크루는 제주도의 랜드마크와 다양한 액티비티, 플로깅 등...
"카센터 회사가 웬말"…'9년 적자' 제주맥주 개미들 '피눈물' [신현아의 IPO그후] 2024-03-23 07:00:06
대금 납입절차가 완료되진 않은 상태다. 제주맥주 측은 "앞으로의 회사의 사업 방향성에 대한 확답을 내릴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일각에선 제주맥주의 신사업 진출 가능성도 점치고 있다. 사실상 그간의 실적을 미뤄 수제맥주만으론 돌파구를 찾기는 어렵단 판단에서다. 회사 관계자는 "회사 방향성에 대해선 모든 게(대표...
제주맥주, 코스닥 상장 3년만에 경영권 매각 2024-03-19 11:21:52
파트너십을 맺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대표 제품인 제주 위트 에일 등이 편의점 등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코로나19 기간 '홈술' 열풍과 함께 수제맥주의 인기가 뜨거워지면서 제주맥주의 인지도도 높아졌다. 제주맥주는 2021년 5월 테슬라 요건으로 불리는 이익미실현 특례 상장 제도를 통해 코스닥 시장에...
"수제맥주 침체기 정면돌파…내년 실적으로 보여주겠다" 2023-08-13 18:43:57
제주 한림읍 제주맥주 양조장에서 만난 문혁기 제주맥주 대표(사진)는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겠지만, 품질만큼은 그 어떤 수제맥주보다 뛰어나다고 자부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표는 2012년 미국 수제맥주 업체 브루클린 브루어리의 아시아 첫 자매 양조장을 제주에 건립하며 수제맥주 사업에 뛰어들었다. 2015년 법...
인플루언서 뜨자 5만명 북적…제주맥주 마케팅은 달랐다 2023-06-09 17:55:17
‘제주위트 심야포차’ 자리를 마련했다. 유명 유튜버 ‘다나카’, ‘서준맘’과 협업한 영상도 공개했다. 젊은 층이 SNS를 통해 자연스럽게 찾아오게 하려는 전략이었다. 이 마케팅의 효과는 팝업스토어 운영이 끝난 뒤에도 이어지고 있다. 9일 인스타그램에서 ‘#제주위트’의 검색량은 팝업스토어 오픈 사실을 알리기...
"알음알음 소문나야 힙해"... 주류업계, TV광고 대신 SNS마케팅[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6-09 14:30:09
‘#제주위트’ 검색량은 팝업스토어 오픈 사실을 알리기 직전인 지난 4월17일과 비교해 3135% 늘었다. SNS를 통한 마케팅은 한 번 흐름을 타는 순간 폭발적인 효과를 보인다는 점이 유효했다. 이원일 쉐프와 방송인 홍석천이 공동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올라온 해당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영상은 16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MZ들 번호표 뽑고 대기"…광장시장 '이 가게' 5만명 찾았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3-05-31 14:53:05
2030·외국인 열광31일 제주맥주에 따르면 제주위트시장-바는 지난 5~28일 사이 약 3주 간 5만명의 방문객을 끌어모았다. 제주맥주는 이 팝업스토어를 만들기 위해 광장시장의 유명 빈대떡 가게인 ‘박가네 빈대떡’, 와인 바 ‘히든아워’, 식료품 가게 ‘365일장’과 손잡았다. 365일장 자리에선 제주위트에일 등 주류...
홍석천·이원일도 합세…"힙하네!" 광장시장에 몰린 2030 2023-05-11 22:00:01
과자 등도 판다. 현장 방문 등록을 통해 제주 위트 에일 355㎖ 캔과 전용 한 입잔을 페어링한 '제주위트 한 잔 세트'를 경험해봤다. 간단한 꼬치 메뉴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는 테이크아웃 전용 '제주위트 투고(TO-GO) 세트'도 판매한다. 투고 세트에 붙는 상품 바코드 스티커 문구를 고객이 직접 작성할...
'곰표밀맥주 시즌2' 출시…대한제분, 제주맥주와 손잡는다 2023-05-09 11:18:31
브루어리"라고 설명했다. 제주맥주는 2017년 출시한 밀맥주 '제주 위트 에일'을 시작으로 '제주 펠롱 에일', '제주 거멍 에일' 등 제주의 특징을 담은 제품으로 고객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커피, 위스키, 꿀, 김치, 초콜릿 등 여러 브랜드와 개성 있는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곰표밀맥주' 제주맥주가 만든다 2023-04-12 17:43:29
‘제주위트에일’을 시작으로 국내 수제 밀맥주 분야 강자로 자리 잡았다. 곰표밀맥주까지 품으면서 제주맥주는 명실상부한 국내 밀맥주 분야 1위 지위를 되찾을 전망이다. 곰표밀맥주는 대한제분, 세븐브로이, 편의점 CU의 공동 마케팅에 힘입어 2020년 5월 출시 후 5000만 캔 넘게 팔린 히트 상품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