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비디아 실적 예상 상회…매출 94%↑ [美증시 특징주] 2024-11-21 15:00:01
등의제품군에서 220억 달러 규모의 매출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2027년 이후 매년 10조원 가량 통신 모뎀칩을 구매해가는 애플과의 거래가 종료될 것을 대비한 사업 다각화 계획의 일환입니다. 퀄컴은 최근 제너럴모터스 등 여러 자동차기업과 차량 대시보드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용 칩을 공급하는 계약을...
"삼성 직원들, 파트너 따로 있었네"…똑쟁이 조수 정체는? 2024-11-21 10:00:03
업무를 맡는다. "모든 제품군에 AI…개인화 서비스 강화"삼성전자는 가우스2를 통해 코드아이 성능을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가우스 포탈의 자연어 질의응답 성능을 끌어올리고 표와 차트 이해, 이미지 생성 등 멀티모달 기능을 지원해 사내 생산성도 향상하겠다는 목표다. 삼성전자는 또 '모두를 위한...
[부산연합기술지주 2024 해양수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보육 스타트업 CEO] 내시경용 레이저 치료 시스템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티큐어’ 2024-11-20 22:30:35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 3가지 제품군을 개발했으며 난치성 식도 질환, 2형 당뇨병, 담도암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티큐어의 핵심 기술은 레이저 빛을 전달하는 방식에 있다. 기존의 광섬유는 빛을 앞으로만 전달하는 반면, 티큐어가 개발한 카테터는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빛을 360도 전 방향으로...
삼성, 글로벌 TV 시장 19년 연속 1위 눈앞…LG는 OLED 1위(종합) 2024-11-20 16:34:39
제품군의 시장에서 각각 40%, 25%가량을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QLED는 3분기 누적 1천477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작년 동기(1천96만대) 대비 30%가 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OLED는 3분기 누적 398만대를 판매하며 작년 동기(371만대)와 비교해 7.3%가량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코오롱스포츠, 겨울 일상엔 '다우니2'·'카틀라'…트레킹 땐 고기능 등산화 '576' 2024-11-20 15:55:40
시즌부터 신발 제품군의 마케팅 전략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툴’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각 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성을 시각적으로 강화해 새로운 방식의 비주얼 마케팅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특히 코오롱스포츠의 전문 등산화 라인 ‘MOUNTAIN X’의 대표 모델 ‘576’의 AI 이미지는 설산을 배경으로 제품이 눈...
삼성전자, 글로벌 TV 시장 점유율 19년 연속 1위 달성 눈앞 2024-11-20 15:35:28
제품군의 시장에서 각각 40%, 25%가량을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QLED는 3분기 누적 1천477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작년 동기(1천96만대) 대비 30%가 넘는 성장세를 보였다. OLED는 3분기 누적 398만대를 판매하며 작년 동기(371만대)와 비교해 7.3%가량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정태영, '올리브영 현대카드' 출시 반색…"자주 찾는 곳이라 기뻐” 2024-11-20 10:39:21
핑크', 뷰티와 헬스를 아우르는 올리브영 제품군을 카툰 형식으로 위트 있게 담아낸 '데일리 아이템' 등 일반 플레이트 4종과 올리브영 로고를 레이저 가공으로 표현해 고급감을 더한 메탈 플레이트 '메탈 올리브'로 구성된다. '올리브영 현대카드'는 정 부회장과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이사가...
디자인·성능 모두 잡은 안마의자…세라젬 '파우제 M 컬렉션' 2024-11-19 16:16:36
주력 제품은 척추 의료기기인 ‘마스터’ 제품군이다. 척추 견인 기능을 갖춰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 여전히 이 제품의 인기는 꾸준하지만 세라젬이 2020년 출시한 디자인 안마의자 ‘파우제 M 컬렉션’도 세라젬이 1위로 성장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파우제는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 안마의자’라는...
현대모비스 수익중심 개편…"2027년까지 매출 증가율 8% 이상" 2024-11-19 15:25:50
구동시스템 개발 등 전동화·전장 주력 기존 샤시·안전 제품군도 강화…2045 '넷제로' 등 ESG 경영 확대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모비스가 연평균 매출 증가율 8%, 영업이익률 5∼6%를 중장기 목표로 제시하고 수익성 중심의 사업 체질 개선에 나선다. 사업 포트폴리오를 성장과 안정화 부문으로...
SK하이닉스 최우진 부사장 "HBM 개발에 '타임 투 마켓' 중요" 2024-11-19 10:07:37
높은 프리미엄 제품군의 생산을 확대, 운영 방식 전환을 추진하고 공정 효율을 개선했다. 지난해부터는 AI 메모리 수요가 급증하면서 SK하이닉스는 기존 대비 배 이상의 추가 물량이 필요한 상황에 직면했다. 최 부사장은 공정 간 생산을 연계해 조정, 추가 투자 없이 제품을 증산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SK하이닉스가 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