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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도 '화나오션'…기대 못미친 실적 [장 안의 화제] 2024-10-29 15:55:47
이런 지적들을 많이 하시고 중국 쪽의 도크가 계속 증설되다 보니까 신조선가도 피크아웃 우려가 나오는 상황인 것 같더라고요. 조선주 전반적으로 계속 괜찮습니까? <황주명 에코리서치랩 대표> 저는 어쨌든 저번에도 말씀드렸듯이 슈퍼사이클 안에 들어와 있기 때문에 수주가 계속해서 될 겁니다. 컨테이너선 뿐만...
리가켐 기술이전 낭보…제2리가켐 찾기 분주 [장 안의 화제] 2024-10-10 16:33:35
제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KT와 미국 마이크로소프트가 손을 잡고 진정한 AICT 컴퍼니로 거듭나겠다 밝혔습니다. 어제 개최된 간담회에서 KT는 앞으로의 사업 비전을 설명했는데요. MS와의 협력으로 5년간 최대 4조 5천억 원의 누적 매출을 낼 거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증권가에서도 이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면서...
[단독] 정기선 ‘나홀로 방미’...미 MRO 첫수는 현대重 [방산인사이드] 2024-08-06 15:13:29
제안을 거절한 데 이어 올해에는 미 MRO 사업을 추진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직전 컨퍼런스콜을 통해 "미국이 제안한 MRO 사업 건이 보급선 위주로 수익성이 떨어진다“며 ”신조로 꽉 찬 국내 조선소의 도크를 빼거나, 해외 조선소를 인수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설명했습니다. 관계자는 이어...
"K조선 일감 쌓였다" 수주 대박…HD한국조선 '3.7조 잭팟' 2024-07-15 14:56:59
되며 경쟁이 제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어 시정조치를 부과했다”고 설명했다. 엔진 제조 역량의 확충은 HD현대그룹의 미래 먹거리인 방산 분야 확대와 밀접한 연관이 있다. 미국 유지·보수·정비(MRO)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1차 목표다. 미 해군은 제7함대 함정 중 수상함의 MRO 입찰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 필립 S....
CJ대한통운, 택배 간선운송에 자율주행 시범 도입 2024-03-14 09:58:56
상용화할 수 있는 제도적 토대도 마련됐다. CJ대한통운은 마스오토와의 시범사업을 통해 자율주행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율주행 적용 노선과 투입 차량을 단계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항만 내 무인셔틀, 터미널 도크 무인 접안 등 자율주행 기반의 물류자동화 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CJ대한통운, 택배상품 간선운송에 자율주행 시범 도입 2024-03-14 09:23:02
약 60㎞ 구간을 4회 운행했고 지난해에는 군포 서브터미널에서 대전 허브터미널까지 약 258㎞ 구간을 실제 화물을 실은 채 6회 운행했다. 이를 통해 주야간, 우천, 터널 등 다양한 운행 조건과 비상 상황을 시험했다. CJ대한통운은 자율주행을 통해 화물차 운전자 업무강도는 낮추고 안전성은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업황 개선에도…중형 조선 4사는 '고난의 항해' 2023-11-19 19:12:46
4사는 올 상반기 중형 컨테이너선, 중형 가스선을 하나도 수주하지 못했다. 업계 관계자는 “가뜩이나 사람이 부족한 와중에 대형사로 간 이직자가 늘어 기존에 수주한 선박을 제때 만들 수 있을지조차 미지수”라고 토로했다. 중국 조선사의 ‘굴기’에 따라 주력 선종 중 하나인 소형 컨테이너선 신조선가는 떨어지고...
세계 최대 도크서 LNG선 4척 동시에 건조 2023-10-30 18:10:12
거제 옥포조선소. 지난 27일 차를 타고 조선소에 들어서자마자 아파트 37층 높이(100m)의 한화오션 로고가 찍힌 주황색 골리앗 크레인이 위용을 드러냈다. 골리앗 크레인 아래에는 조선소의 심장인 길이 530m, 폭 131m에 달하는 1도크가 분주히 돌아가고 있다.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제1도크에서는 액화천연가스(LNG)...
한화오션, 1도크서 LNG운반선 4척 동시 건조…"수익성 극대화" 2023-10-26 10:20:03
1도크서 LNG운반선 4척 동시 건조…"수익성 극대화" "수익성 높은 LNG운반선 중심 생산체제 개편" (서울=연합뉴스) 한상용 기자 = 한화오션[042660]은 거제사업장 제1도크에서 대형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4척을 동시 건조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 도크는 길이 530m, 폭 131m에 다양한 종류의 선박과 해양플랜트를...
"굿바이, 저가 수주"…조선 3사, 11년 만에 '동반 흑자' 2023-10-15 18:40:21
있다. 업계 관계자는 “선주들이 도크를 찾지 못해 조선사들의 협상력이 높아졌다”고 설명했다. 3년 치 흑자를 사실상 보장받은 조선 3사의 주요 과제는 비용 절감과 차세대 기술 개발이다. 2014년부터 약 10년간 장기 불황을 겪은 터라 조선업계에선 이번 호황에 체질 개선에 성공해야 한다고 보고 있다. 한화오션은 지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