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이데이" 외친 뒤 충돌…'마지막 4분' 기록 끊겼다 2025-01-12 18:01:19
인한 메이데이(조난 신호)를 외쳤고, 이후 활주로 반대 방향으로 복행해 동체착륙을 시도하다가 9시3분 로컬라이저와 충돌했다. 고도를 높여 크게 선회하지 못하고 왜 2차 착륙을 했는지, 랜딩기어는 왜 내려오지 않았는지, 버드스트라이크로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콘크리트 둔덕 형태의 로컬라이저를 인지했는지 등...
블랙박스, 충돌 4분 전부터 기록 정지…전문가 "셧다운 가능성"(종합) 2025-01-11 15:34:13
메이데이(조난 신호)를 외친 후 복행을 통보했다. 항철위 설명에 따르면 블랙박스에는 기장이 메이데이를 선언한 무렵부터 고도를 높였다가 착륙을 시도할 때까지의 상황을 담은 자료가 남아 있지 않았다. 이들 장치에 기장의 메이데이 선언 순간이 기록됐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항공기 블랙박스는 전원이 공급되지 않을...
"충돌 4분 전부터 기록 없어"…제주항공 참사 원인 파악은 2025-01-11 14:24:40
경고했다. 기장은 2분 뒤인 8시 59분에 메이데이(조난 신호)를 외친 후 복행을 통보했다. 항철위 설명에 따르면 FDR와 CVR에는 충돌 4분 전인 오전 8시 59분부터의 자료가 기록되지 않았는데, 기장이 메이데이를 선언한 뒤 비행기 고도를 높였다가 착륙을 시도할 때까지의 상황을 분석하기가 어렵게 됐다는 해석이 나온다....
항철위 "블랙박스, 사고 4분 전부터 기록 안 돼…원인 파악 중" 2025-01-11 14:09:25
경고했다. 기장은 2분 뒤인 8시 59분에 메이데이(조난 신호)를 외친 후 복행을 통보했다. 항철위 설명에 따르면 FDR와 CVR에는 충돌 4분 전인 오전 8시 59분부터의 자료가 기록되지 않았는데, 기장이 메이데이를 선언한 뒤 비행기 고도를 높였다가 착륙을 시도할 때까지의 상황을 분석하기가 어렵게 됐다는 해석이 나온다....
[속보] "제주항공 사고기 블랙박스, 충돌 4분 전부터 저장 안 돼" 2025-01-11 13:55:45
경고했다. 기장은 2분 뒤인 8시 59분에 메이데이(조난 신호)를 외친 후 복행을 통보했다. 항철위 설명에 따르면 FDR와 CVR에는 충돌 4분 전인 오전 8시 59분부터의 자료가 기록되지 않았는데, 기장이 메이데이를 선언한 뒤 비행기 고도를 높였다가 착륙을 시도할 때까지의 상황을 분석하기가 어렵게 됐다는 해석이 나온다....
국토부, 사고기 조류충돌 확인…둔덕 논란엔 '규정 준수' 반복(종합) 2025-01-07 18:37:45
조종사의 '메이데이'(조난신호) 선언과 생존 승무원의 증언 등을 토대로 조류 충돌이 사고의 최초 원인으로 지목돼왔는데, 조류 충돌 발생 사실을 정부가 처음으로 공식 확인한 것이다. 이승열 항공철도사고조사위원회(항철위) 사고조사단장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버드 스트라이크가 발생한...
논란의 무안공항...‘제주항공 참사’ 키웠다 2025-01-05 15:10:39
경고를 했고 2분 뒤인 8시 59분에 사고기 기장은 메이데이(조난신호)를 외친 후 복행(Go around)을 통보했다. 2차 착륙을 시도하던 사고기는 총 2500m 활주로 중간 지점에 동체 착륙했고, 미끄러져 둔덕에 충돌한 것이다. 정황은 비교적 빠르게 드러났다. 사고 당시를 찍은 인근 주민들의 동영상이 다수 있었고 영상에는 동...
정부 "비행기록장치 美서 분석…사고기, 기장·정비사 확인거쳐"(종합) 2025-01-01 16:28:19
사고기 기장은 '메이데이'(조난신호) 선언 이후 복행(착지하지 않고 고도를 높이는 것)하다가 오른쪽으로 선회한 뒤 동체 착륙했다. 국토부는 또 사고기가 태국 방콕에서 무안으로 출발하기 직전 이뤄진 기체 점검에서 이상이 없었는지에 "출발지에서 정비 확인이 안 되면 출발 자체가 안 된다"며 "절차에 따라서...
"랜딩기어 안 내려와"…119 신고 담긴 긴박한 상황 2024-12-31 18:33:33
전남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참사의 그날 사고 여객기가 메이데이(조난신호)를 보낸 오전 8시 57분부터 10시 30분까지 전남 119 상황실에 접수된 사고 관련 신고는 모두 7건이었다. 첫 신고는 오전 9시 3분 18초 공항 관계자가 했다. 이 관계자는 "무안공항, 비행기 랜딩기어가 안 내려와서, 비행기가 터졌다"고 설명했다. ...
1차 착륙때 앞바퀴 나왔는데…2차땐 왜? 2024-12-31 07:37:59
8시 59분께 메이데이(조난신호)를 보낸 뒤 복행했다. 관제탑으로부터 '조류 활동(충돌) 경고'를 받은 지 2분 후였다. 3분 뒤인 9시 2분께 사고기는 2차 착륙을 하면서 랜딩기어를 펼치지 못하고 동체 착륙을 하다 활주로 끝의 외벽과 충돌했다. 1차 착륙시 정상 작동한 사고기의 랜딩기어가 조류 충돌 이후 복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