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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집단분쟁조정 성립률 43%…'참여자 최다 티메프'는 2024-08-18 06:11:00
실제 조정이 성립된 사건은 48건으로 전체의 42.9%(일부 성립 포함)로 불성립된 사건 64건(57.1%)보다 적었다. 이는 소비자와 사업자 간의 개별 사건 조정 성립률(70%)보다 훨씬 낮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집단분쟁 사건의 조정 성립률이 개별 사건보다 낮지만, 한 번 성립이 이뤄지면 대규모 피해 구제가 가능하다"고...
타워크레인 노사 임금협상 마무리…파업사태 피했다 2024-08-01 11:45:53
조정성립률은 54.1%(지난 25일 기준)로 전년 동기(40.9%) 대비 13.2%포인트 상승했고, 총 조정성립률은 57.8%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김태기 중앙노동위원회 위원장은“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적극적·예방적 조정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노동분쟁의 평화적 해결과 노사관계 안정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곽용희...
공정위원장 "플랫폼 독과점 경쟁회복 어려워…법제화 규율 필요"(종합) 2024-05-16 15:09:15
조정 성립률 또한 지난해 79%로 높게 나타났으며, 조정 금액 또한 1천229억원으로 역대 최고 수준이었다고 부연했다. 향후 추진해야 할 주요 업무로는 플랫폼법의 신속한 제정과 더불어 국민 생활 밀접 플랫폼의 독과점 남용·불공정 행위에 대한 엄정 대응을 꼽았다. '유튜브 뮤직 끼워팔기 의혹'에 대한 조사를...
"직장 내 분쟁 해결, 협상·중재 전문가가 도와줍니다" 2024-05-07 19:00:54
2326조원에 달했다. 그는 부임 이후 지난해부터는 노동위원회 조정 절차에도 ADR식 기법을 접목했다. 그 결과, 지난해 전년 대비 조정 성립률과 부당해고 등 화해율이 5% 가까이 늘어나는 성과를 거뒀다. 선진국에서는 이 같은 ADR 제도가 활성화돼 있다. 1999년부터 2020년까지 미국 고용평등기회위원회(EEOC)의 차별행위 ...
코로나 3년간 온라인거래 급증에 소비자분쟁도 1.5배 증가 2023-02-24 06:00:07
분쟁조정사건 처리 건수는 5천65건으로 전년(4천229건)보다 19.8% 증가했다. 연간 접수된 것보다 많은 사건을 처리해 미결 건수를 재작년 2천505건에서 지난해 1천558건으로 37.8% 줄였다. 양 당사자가 조정결정 내용을 수락하는 분쟁조정 성립률도 2021년 67.9%에서 지난해 70.9%로 3.0%포인트 상승했다. 증가한 소비자...
"학생 줄어 교수도 힘들다"…교수노조 노동쟁의 '급증' 2023-02-22 16:43:38
‘조정안 거부(중재개시)’ 14건, ’행정지도 및 취하‘가 13건으로 조정성립률은 54.8%로 나타났다. 조정신청 내용을 살펴보면 단체협약 28건(63.6%)이 가장 많았으며, 임금협약이 16건(36.4%)으로 뒤를 이었다. 임금협약 조정성립률은 22.2%로 단체협약 조정 성립률 68.2%의 1/3이하 수준에 그쳤다. 교원노조법은 대학교...
공정거래조정원 "원자재 급등에 1분기 하도급분쟁 7건으로 증가" 2022-04-28 12:00:12
중에서 조정이 성립된 건은 33건으로, 성립률은 68.8%였다. 조정이 성립된 33건의 조정금액은 약 188억8천800만원이었다. 연도별로 보면 2019년 3억7천600만원, 2020년 54억800만원, 지난해 126억9천500만원으로 하도급업체의 피해 구제 금액이 매년 증가했다. 조정원은 원사업자가 하도급업체로부터 원재료 가격 상승에...
공정거래조정원, 분쟁조정 상임위원 도입…진흥원으로 개편 추진 2022-01-20 12:00:02
개편 추진 올해 업무계획 발표…작년 조정성립률 75%, "올해 더 높아질 것" (세종=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한국공정거래조정원이 신속하고 효율적인 분쟁 조정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상임위원을 도입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공정거래조정원은 20일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2년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비전은...
부동산원·LH 임대차분쟁 조정률 42%…처리기간은 평균 43일 2021-10-14 10:01:10
32건(33.6%)의 조정이 각각 성사됐다. 주택 관련 분쟁의 경우 계약 갱신·종료가 100건(26.8%)으로 가장 많았고, 보증금 또는 주택 반환이 98건(26.2%)으로 그 뒤를 이었다. 두 기관은 총 2만361건의 임대차 분쟁 관련 상담을 진행했고 조정이 성립된 156건의 평균 처리 기간은 43.4일이었다. 진 의원은 "임대차 분쟁은...
금감원 "NH·KB·신한·대신증권, 소비자보호 미흡" 2020-12-30 12:00:00
대신증권 4개사의 종합 등급을 1등급 하향 조정해 미흡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NH투자증권과 KB증권은 민원처리 과정에서 자율조정 성립률이 낮아 민원처리 노력 부문에서 미흡 평가를 받았다. 금감원은 헤당 증권사에 대해 "사모펀드 관련 소비자 피해를 유발해 사회적 물의를 초래했다"고 지적했다. 실태 평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