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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주사 두는 빙그레…시장 반응은 '싸늘' 2024-11-25 17:50:43
회사 제때의 지분 33.34%를 보유하고 있다. 대주주 입장에선 인적 분할 시 신설법인 주식을 존속법인 소유의 자기주식으로 교환(주식스와프)해 낮은 존속법인 지분율을 높일 수 있다. 반면 증권가에선 빙그레의 인적 분할 결정이 주가에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지주회사와 사업회사의 합산 시가총액이 현재...
'인적분할' 결정한 빙그레…시장은 '싸늘' [취재현장] 2024-11-25 14:53:40
회사로 인적분할을 결의했죠. 관련 내용 취재 기자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산업부 이지효 기자 나와 있습니다. 이 기자, 분할이 이뤄지면 각각 어떤 역할을 맡는 겁니까? <기자> 빙그레는 존속 회사인 '빙그레홀딩스(가칭)'와 신설 회사인 '빙그레(가칭)'으로 나뉩니다. 신설되는 빙그레는...
빙그레, 회사 분할 결정에 5%대 약세 2024-11-25 09:49:22
자회사 관리 등 투자사업 부문에, 사업회사는 분할대상사업 부문에 각각 집중한다다. 이번 인적분할로 설립될 '빙그레'(가칭)는 유가공 제품 등 음·식료품의 생산, 판매를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경영 체제를 구축한다. 분할 존속회사인 '빙그레홀딩스'(가칭)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빙그레, 인적분할 결의…내년 5월 지주회사 전환 2024-11-22 18:10:44
자회사 관리 등 투자사업부문에, 사업회사는 분할 대상 사업 부문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될 '(가칭)빙그레'는 유가공 제품 등 음·식료품의 생산 및 판매를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경영 체제를 구축한다. 빙그레 관계자는 "사업 전문성과 성장 전략을 강화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사 체제로 전환 2024-11-22 17:39:12
회사와 사업회사로 인적 분할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빙그레는 존속회사인 ‘빙그레홀딩스’(가칭)와 신설회사인 ‘빙그레’(가칭)로 나뉘게 된다. 공식 분할일은 내년 5월 1일, 주식 재상장일은 5월 26일이다. 신설되는 빙그레는 유가공 제품 등 음식료품의 생산·판매를 담당한다. 지주사 빙그레홀딩스는...
빙그레, 인적분할로 지주회사 체제 전환(종합) 2024-11-22 17:13:31
대응해 사업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분할 존속회사인 '빙그레홀딩스'(가칭)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주회사로 전환해 투자 및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며, 해외사업 비중을 확대하고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등 그룹 내 계열사 간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등 장기적인 성장을...
빙그레, 인적분할로 지주회사 체제 전환 2024-11-22 16:07:14
대응해 사업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분할 존속회사인 '빙그레홀딩스'(가칭)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지주회사로 전환해 투자 및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며, 해외사업 비중을 확대하고 빙그레, 해태아이스크림 등 그룹 내 계열사 간 협업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등 장기적인 성장을...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체제 전환 2024-11-22 16:05:36
했다. 업계에서는 빙그레의 지주회사 체제 전환으로 경영권 승계에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빙그레는 이번 분할을 부문별 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향후 성장을 위한 기반을 확립하는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경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해 시장에서 적정한 기업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으며 기업가치와...
"빚으로 겨우 연명"…한국 전세계 꼴찌 '초유의 굴욕' 2024-11-20 17:53:21
‘좀비기업’인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 존속 여부가 불확실한데도 증시에서 퇴출당하지 않고 연명하는 부실 상장사가 매년 수십 곳씩 늘어나며 코스닥지수를 끌어내리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20일 한국경제신문이 코스닥시장 상장사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체 1771개 기업 가운데 지난해까지 3년 연속으로 이자보상배율이...
[단독] CJ 환골탈태 신호탄…이재현 회장, 재창업 수준 승부수 띄웠다 2024-11-18 18:01:36
비해 대중적인 인지도는 낮지만 설탕과 함께 회사를 글로벌 식음료 기업으로 키운 모태다. 일본 감미료 업체 아지노모토에서 기술 이전을 받아 1963년 ‘미풍’으로 출시한 MSG(글루탐산나트륨) 사업이 시초다. 1988년 인도네시아에 생산 기지를 설립하며 사료용 아미노산 라이신 시장에 진출한 것이 도약의 계기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