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보해양조, 게임 '디아블로' 이미지 담은 증류주 '악마의 영혼' 출시 2024-11-19 16:06:01
주류 전문기업 보해양조(대표 임지선)는 글로벌 게임 기업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증류주 '악마의 영혼'을 20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블리자드의 대표 인기 게임인 '디아블로' 시리즈의 이미지를 차용해 선보이는 특별한 술이다. 디아블로는 디아블로 1이 출시된 지 28년이 지난...
망하고 철수하고...그 많던 '수제맥주'는 다 어디로 갔나 2024-11-16 07:45:15
것이 꼽힌다. 특히 2020년 세븐브로이와 편의점 CU, 대한제분이 함께 만든 ‘곰표맥주’가 공전의 히트를 치자 치약부터 구두약까지 각종 브랜드와 협업한 수제맥주가 쏟아져나왔다. 문제는 이런 제품들이 수제맥주의 강점인 다양한 맛과 향을 구현하는 것 대신 색다른 브랜드와의 협업이나 이색적인 디자인 등...
CU, 일본 돈키호테에 PB상품 수출…"업계 최초" 2024-11-11 09:07:54
2022년 전문무역상사 지위를 획득한 이후 중간 수출 업체를 거치지 않고 여러 해외 유통 채널과 직거래를 통해 PB상품을 수출 중이다. 지금까지 미국, 중국, 영국, 네덜란드, 몽골, 베트남, 말레이시아, 코트디부아르, 키르기스스탄 등 20여 개 국가로 PB상품을 수출했다. 올해부터는 연간 해외 수출액 1000만 달러를...
中企 참가 10배 '쑥'…어묵·약과·누룽지도 해외로 간다 2024-10-29 17:44:41
일식과 태국 요리가 주류였는데 변방이던 K푸드가 대세로 자리매김하는 만큼 두부 등 K건강식의 진가를 보여주겠다”고 했다. K푸드 열풍은 디저트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디저트에서는 약과가 이번 대회에서 데뷔전을 치른다. CU편의점 입점 5일 만에 10만 개 ‘완판’ 기록을 세운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가 K디저트의 새...
대형마트·편의점 '자판기' 뭐지…외화환전·세제리필까지 2024-09-16 08:33:00
대형마트·편의점 '자판기' 뭐지…외화환전·세제리필까지 고객 편의 높여…골드바·솜사탕·주류 자판기도 (서울=연합뉴스) 성혜미 기자 = 대형마트와 편의점들이 '이색 자판기'를 잇달아 선보여 시선을 끌고 있다. 골드바와 솜사탕·주류 자판기부터 외화환전·세제리필·중고폰 매입 자판기까지...
주부들 저녁마다 '이것' 찾는다…롯데칠성 해외서 '인기 폭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9-15 10:00:04
확대 및 마케팅, 영업 활동 강화에 나선다. 기존 편의점, 온라인 등의 판매 채널에서 식당 등 유흥·배달 시장 등으로 영토를 확장한다. 또 제로 칼로리에 이어 제로 카페인, 디카페인 등 소비자 수요에 기민하게 대응해 제품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올해 제로 탄산 음료 매출을 3000억원(전년 대비 10% 증가)까지 키운다는...
편의점들, 주류판매 강화…이색술 선보이고 예약 확대 2024-08-27 09:02:49
편의점들, 주류판매 강화…이색술 선보이고 예약 확대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들이 이색 술을 출시하고 예약 주문 서비스를 확대하는 등 주류 판매 공략에 나선다. GS25는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개념 주류 3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최상의 신선도를...
'추석선물 양극화'…5억원짜리 술부터 6천원대 양말까지 2024-08-16 07:11:00
= 고물가에 불황이 장기화하면서 백화점·대형마트·편의점의 추석 선물 양극화 현상이 뚜렷하다. 5억원짜리 위스키 등 소위 '억' 소리가 나는 고급 주류부터 1만원짜리 김 세트, 6천원짜리 양말 세트까까지 초고가와 가성비 선물이 함께 팔리고 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번 추석 선물 중에서 최고가 예약...
"맥주·두부가 천원"…편의점업계,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 선봬 2024-08-13 08:43:54
"맥주·두부가 천원"…편의점업계,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 선봬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편의점업계가 고물가에 초저가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맥주 수요가 높은 여름을 맞아 지난 4∼6월 선보였던 한 캔에 천 원인 가성비 수입 맥주를 다시 선보인다. 제품은 스페인 맥주 버지미스터(500㎖)와...
'와인·위스키 이어 사케'…CU, 특화브랜드 '쿠' 선봬 2024-08-04 09:16:13
사케다. 이 제품은 일본의 사케 전문 제조사인 긴반 주조에서 만든 것으로 1인 가구에 맞춘 300㎖ 소용량으로 기획됐다. 알코올 도수는 13.5%다. 오니노카나보는 도깨비방망이라는 뜻으로 이 사케를 마시면 모든 일이 잘 풀릴 거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단맛이 적은 사케 종류인 가라구치에 속하며 쌀 특유의 담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