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잡내 없이 깔끔한 부산식 전통 돼지국밥 '진리옥' 2024-05-29 16:06:03
키운 산양삼을 중금속 분석검사 등 철저한 관리를 거쳐 사골소스 제품에 넣은 만큼, 국밥 한 그릇도 보양식처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해당 기술은 특허 출원 중이다. 진리옥 관계자는 “현재 지속적인 품질 개발과 함께 상품 연구 개발(R&D)에 집중하고 있으며, 고객들의 신뢰를 높일 수...
텅 빈 '공유주방'…강남마저 공실률 70% 2023-08-27 18:15:52
높은 수준의 관리가 필요한데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 국내 최초 카셰어링 업체인 그린카는 차량 문이 열리지 않거나 반납 처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등 관리 부실로 최근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6월 기준 그린카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21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 줄었다. 공유경제 모델 자체가 안정적인...
"없는 곳이 없다" 무한한 잠재력…'동네슈퍼'에 주목하는 이유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3-16 13:58:53
시간 동네 슈퍼를 운영했지만, 나이가 들어 관리가 힘들어진 점주들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동네 슈퍼 일반적으로 편의점보다는 규모가 크고, 간단한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는 소형 마트 역할도 한다. 동네 슈퍼 점주들이 편의점으로의 전환보다 미스터아빠와 협업하며 슈퍼의 정체성을 유지하는 걸 선호하는 이유다. 2020...
55조원 식자재 유통 시장, 스타트업이 DX 주도 2022-09-14 17:47:19
관리의 수요가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B2B 식자재 분야의 DX는 라스트마일 배송서비스로도 확대하고 있다. 자영업자들이 납품업체에 대한 선택권을 강화하고, 배송에 들이는 시간을 절약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도록 하려는 목적이다. 리테일영의 식자재 주문 플랫폼 ‘푸드팡’은 점주들이 앱으로 필요한 식자재를 주문하면...
[데스크 칼럼] 배달 앱은 '봉이 김선달'인가 2022-09-01 17:49:44
점주, 배달기사 등 제각각 이해관계가 다른 행위자를 중간에서 조율해야 하는 것이 배달 플랫폼의 숙명이다. 문제는 이 과정이 사실상 제로섬 게임으로 변질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쪽이 이득을 얻으면, 다른 쪽은 손해를 본다는 인식이 커지고 있다. 배달기사 부족으로 배달비가 오르면 소비자와 음식점주가 이를 분담해야...
"공(功)은 사라진 지 오래"…'봉이 김선달' 취급 받는 '배민'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9-01 10:54:48
되는 것 아니냐는 것이 점주들의 솔직한 심정일 것이다. 혜택은 누리지만 돈을 기꺼이 낼 이는 없다배달앱이 동네북 신세로 전락한 데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난마처럼 얽힌 사업 구조의 특성이 태생적 한계로 꼽힌다. 소비자, 음식점주, 배달 기사 등 제각각 이해관계가 다른 행위자들을 중간에서 조율해야 하는 것이 배달...
"펫 스타트업, '숙명'으로 합니다"…창업가 변신한 견주들 [긱스] 2022-07-25 15:53:02
매장관리 솔루션 ‘펫링크’의 고객 저변도 늘었다는 설명입니다. 펫링크의 핵심 기능은 동물 이력 관리와 동물거래 계약 체결인데, 이는 펫 보험 상품 손해율을 측정할 수 있는 기반 데이터가 되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분양매장 관련 보험은 사업 확장 기회가 큰 분야”라고 했습니다. 반려동물 분양매장은 사료부터...
게임회사서 대충 개발해 쓰던 ‘메신저’, 30조원에 팔렸다…'피보팅'으로 꽃길 걷는 스타트업 2022-03-04 13:14:08
태블릿 기반 고객 관리 서비스 ‘도도 포인트’ 사업 부문을 야놀자클라우드에 양도하고, 식자재 시장 첨단화라는 새로운 문제에 접근했다. 스포카는 도도 포인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기술력과 매장점주 대상 서비스 개발 노하우로 점주들의 식자재 수발주 시장의 헤게모니를 잡겠다는 포부다. 2020년 8월...
해외진출 나선 인어교주해적단 2021-01-12 17:05:51
꾸준히 플랫폼을 관리한 결과 인어교주해적단 이용자는 매년 늘었다. 2015년 10만 명에 불과하던 월간 이용자(MAU)가 2019년 말엔 50만 명, 지난해 12월엔 150만 명을 기록했다. 윤 대표는 “소비자가 모이자 상인들이 들어오고, 또 산지 공급자들도 모이는 선순환이 이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플랫폼 이용자가 늘어나자...
또 불거진 치킨 프랜차이즈 갑질 논란…bhc 대표 공개사과 2020-10-22 17:00:24
밝혔다. 임 대표는 "이날 오전 폐점 점주와 해당 지역 슈퍼바이저(관리자) 대화 과정에서 적절치 못한 언행이 오고 갔다는 사실을 파악했다"며 "슈퍼바이저가 감정이 격앙돼 폭언한 것이 이번 사건의 쟁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과거 한 가족이었던 점주님과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것에 대해 bhc 모든 임직원을 대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