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6만원짜리 3000원에 판다" 입소문…다이소 또 '초대박' 2024-11-25 07:21:26
가벼운 10대를 중심으로 샘플을 묶어 판매하는 중고 거래나 용량을 줄이고 가격을 낮춘 균일가 제품이 주목받는 동시에 백화점에서는 명품으로 불리는 고가 브랜드 화장품 매출이 10~20%대 신장률을 보인다. 저렴한 화장품을 찾는 수요는 1000원 이하 균일가 제품만 판매하는 다이소 화장품 인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
'샘플 당근' 아니면 백화점...화장품 소비 '극과 극' 2024-11-25 06:52:21
올라오면 거래는 눈 깜짝할 새 완료된다. 한편 명품 브랜드 프라다의 화장품 '프라다뷰티'는 지난 8월 한국에 정식 매장을 냈다. 프라다뷰티의 어그멘티드 스킨 라인의 세럼은 55만원, 크림은 54만원에 각각 판매되어 기존 백화점 고가 브랜드보다도 훨씬 비싼 편이다. 그럼에도 매장 개장 전 진행한 팝업에는...
불황에 화장품소비 양극화…'샘플거래부터 50만원대 크림까지' 2024-11-25 06:35:01
인기…대형 화장품 기업들도 균일가 선보여 백화점 3사 명품뷰티 매출 10∼20%대 신장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차민지 기자 = #1. "화장품 샘플 모음 모두 1만원에 팔아요."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에는 화장품 샘플을 판매하는 글이 종종 올라온다. 고물가에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화장품을 쓰려는 '짠물 소비'를...
"너무 좋아! 이게 명품 로고의 힘인가"…SNS서 난리난 제품 2024-11-21 16:39:04
“음료라도 명품으로 마실래.” 중국의 유명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喜茶)’의 소비자들이 했던 말이다. 2023년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말레이시아, 그리고 올해 초 서울까지 진출하며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헤이티는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브랜드다. 저가 밀크티 브랜드가 우후죽순 생겨나며 레드오션이...
"생애 첫 펜디는 밀크티로"…음료라도 명품 마시겠다는 MZ들 2024-11-19 09:25:47
“음료수라도 명품으로 마실래” 이는 중국의 유명 밀크티 브랜드 ‘헤이티(HEYTEA/희차喜茶)’의 소비자들이 했던 말이다. 2023년, 영국을 시작으로 호주, 말레이시아, 그리고 올해 초에는 서울에까지 진출하며 해외 시장을 확장하고 있는 헤이티는 중국에서도 손꼽히는 인기 브랜드이다. 저가 밀크티 브랜드가 우후죽순...
"14분 만에 매진?" 우르르…명품도 아닌데 '오픈런 대란' [영상] 2024-11-01 19:30:01
등 어지간한 명품 오픈런 행렬보다 훨씬 많은 인원이 모였다. 더현대서울의 크리스마스트리를 구경하기 위해서다. 이날 올해 처음 문을 연 더현대서울의 크리스마스트리는 SNS족들 사이에선 연말 인증샷 성지로 유명하다. 매년 수만명의 사람들이 몰리는데 지난 24일 열린 1차 예약에선 3만여명이 몰리면서 14분 만에...
'명품 왕국'은 역성장…LVMH 3분기 실적 코로나후 최악 2024-11-01 18:19:18
구찌, 발렌시아가 등을 보유한 케링그룹의 올 3분기 매출(37억8600만유로)도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했다. 케링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황이 안 좋다”고 밝혔 다. 이 같은 상황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로이터는 최근 “중국 소비자들이 저렴한 중고 명품 등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선아 기자...
지갑 얇아진 中, 명품 회색시장 폭풍성장 2024-10-22 18:24:54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중국에서 글로벌 명품 업체들이 고전하고 있지만 중고품과 암거래 시장에 해당하는 ‘회색시장’(합법과 불법의 중간에 있는 시장)은 호황을 누리고 있다. 로이터통신은 21일(현지시간) 중국 내 명품 회색시장은 연간 570억달러(약 78조5100억원) 규모로 추산되며, 최근 명품 재판매 플랫...
"루이비통 가방 반값에 득템"…명품족 돈 싸들고 몰렸다 2024-10-22 09:22:31
대부분 처음으로 명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이터통신은 중국 경기가 침체한 가운데 소비자들이 중고 명품 거래로 이익을 거두려고 하면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주 창립자는 판매가 늘어나면서 전년 대비 평균 구매 가격이 10%가량 떨어졌지만, 루이비통과 코치와 같은 브랜드는 여전히 빠르게...
패션 리커머스 앱 차란, iOS 무료 쇼핑앱 1위 달성 2024-10-21 08:52:16
시장의 성장과 함께 관련 앱들도 고도화되며 중고거래 접근성 또한 크게 향상되었고, 소비자들은 더 쉽고 편리한 환경에서 중고 상품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차란은 이러한 트렌드 속에서 쉽고 편리한 중고 의류 거래 경험을 제공하며 리커머스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2023년 8월 정식 출시된 차란은 명품부터 S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