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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소비 살아나는 북미 공략…K패션 '글로벌 톱5' 지금이 적기" 2025-02-18 18:05:37
패션 사업의 특성이다. 남들이 입고 싶어 하는 유명 브랜드로 소비가 쏠리는 현상이 두드러져서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세계적인 ‘달리기 열풍’으로 신발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들이 호실적을 거둔 것과 달리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ODM 할 것 없이 국내 의류 수탁 생산 업체들은 힘을 못 쓰고 있다. 그러나...
대만 폭스콘의 야심…AI시대 '고성능 서버 제국' 노린다 2025-02-03 17:25:39
애플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업체로 유명한 폭스콘과의 관계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이다. 폭스콘은 엔비디아의 차세대 AI 서버 최대 공급 업체이면서 엔비디아의 옴니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폭스콘 공장에 ‘디지털 트윈’을 도입하고 있다. 로봇을 통한 제조 혁신을 이루기 위해서다. 폭스콘의 광폭 행보에...
해외 직구로 샀는데…"이럴 줄은 정말 몰랐다" 2025-01-13 09:29:31
특허청이 지난해 11월 말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사에서 유통하는 유명 A사 브랜드 제품에 대해 모니터링을 한 결과, 구매한 상품 모두가 위조상품으로 밝혀졌다고 13일 발표했다. 특허청은 중국 해외직구 플랫폼사에서 정상가의 40% 이하로 판매되는 A사의 슬리퍼와 샌들을 직접 샘플 구매해 상표권 침해 여부를 확인했다....
"5000만원으로 시작했는데"…'84억' 주식 부자 된 비결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2-29 07:00:04
최 대표는 “모자 사업의 경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ODM(제조자개발생산) 병행 중이다”며 “컬럼비아, 캘빈클라인, 칼하트 등 유명 브랜드와 거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반 모자뿐만 아니라 비니까지 사업 확장을 준비하고 인도네시아 제2 공장 증설을 통해 방글라데시 생산 기지와 이원화로 생산 능력을...
티앤알바이오팹, 블리스팩 인수 완료…내년 매출 급증 전망 2024-12-24 09:52:22
티앤알바이오팹이 코스메틱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기업 블리스팩 지분 100% 인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K뷰티 기능성 코스메틱 제품을 내세워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이다. 티앤알바이오팹은 자체 개발한 HA(히알루론산) 필름과 HA 마스크팩을 비롯해, 이미 시장에서 생산 역량을 인정받은...
"1억이 3600만원 됐네"…'김연아 화장품' 대박난 토니모리 지금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2-22 07:00:02
등 유명 연예인들의 사용으로 소비자 입소문이 더해진 결과다. 현재 전국엔 271개 매장(3분기 기준)또 2010년 색다른 시도를 했는데 토마톡스 매직 마사지팩 같은 과일 화장품 용기가 대박을 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중국에서도 복숭아 핸드크림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2016년 사상 최대 매출인 2300억원을...
'러너스 하이'에 중독된 사람들…산업 지형까지 바꾼다[러닝의 경제학③] 2024-11-04 08:30:02
전했다. 중국도 러닝 붐의 수혜를 보고 있다. 중국은 글로벌 신발 브랜드를 생산하는 주문자위탁생산(OEM)과 주문자개발생산(ODM) 업체들이 대거 몰려 있는 곳이다.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뉴발란스 등 주요 글로벌 브랜드들은 중국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중국 OEM 업체들은 유명 브랜드 제품을 제조하며 익힌...
알리·트렌비, 소비자 개인정보 관리 '미흡' 평가 2024-10-31 10:41:42
통해 국내로 반입하려다가 적발된 불법·부정 수입품 규모는 464억원(470만점) 상당이었다. 법령에 따른 수입 요건을 갖추지 않은 식·의약품과 화장품, 소형 가전 등이 388억원이었다. 유명상표를 위조한 가방·의류 등이 74억원, 원산지를 국내산으로 허위 표시한 생활용품이 2억원이었다. encounter24@yna.co.kr (끝)...
[2024 중앙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성향별 맞춤 이색 여행 추천 AI 앱인 ‘다님’을 개발하는 ‘나그네들’ 2024-09-03 20:37:27
이후 유명 여행지 물가 상승, 해외여행 가능으로 국내 여행 산업이 부진했습니다. 현재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거치면서 이색 여행, 초개인화 여행이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기존에 가보지 않은 신선한 여행지, 나만의 숨은 명소, 이색 여행지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습니다.”...
한일중 특허청 28일 상표 전문가 회의 2024-08-26 11:13:00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일본·중국 특허청과 함께 각국 상표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한일중 상표 전문가 회의'를 연다고 26일 밝혔다. 실무자급 전문가들이 모여 각국의 상표 제도와 관련 쟁점들을 논의하는 자리로, 2019년부터 매년 국가별로 돌아가면서 개최하고 있다. 3국의 상표 출원·등록, 심사 처리 현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