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주말에 여친이 가자던 '그 곳'…성수보다 더 핫하네 2025-03-29 06:06:01
떠올랐다. 온라인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들이 백화점 팝업스토어를 통해 시장 반응을 타진한 뒤 오프라인에 진출해 외형을 키우는 전략은 ‘K패션의 성공 방정식’으로 자리 잡았다. 백화점도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끌어들이기 위해 인기 있는 신진 패션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적극 발굴한 뒤 유치하고 있다. 29일...
[2025 성북구·한성대 벤처창업지원센터 스타트업 CEO] 수출을 통해 한류를 이끄는 '주식회사 아시안푸드컨넥트' 2025-03-28 19:50:18
소개, 협상, 조율, 제품 등록 및 진행, 사후 관리, 영업/브랜드 확대 등 일련의 과정을 처음부터 스스로 해결하기에는 부담이 큽니다. 무역상사인 AFC, 더 나아가 식품전용 B2B 플랫폼인 FOODIL을 만든 이유입니다." AFC는 산업부 선정 식품전문무역상사로 타 수출사와는 달리 신시장 위주, 그리고 현지 마켓 위주로...
로켓배송으로 떴지만…쿠팡 '숨은 경쟁력' 따로 있었다 2025-03-28 18:12:04
입점업체)가 됐다. 지난해 ‘백화점 1층은 명품 브랜드 전용 공간’이라는 상식을 깨고 롯데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1층에 입점했다. 유통사 PB는 일반 제조회사 상품(NB)에 비해 더 빠르고, 더 저렴하게 생산할 수 있다. 제조 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다. 유통사 PB는 상품기획자(MD)가 SNS나 점포 판매량 등을 분석해...
PB 제품 생산하는 中企도 매출 '쑥쑥' 2025-03-28 17:40:57
PB 노브랜드의 시리얼류를 생산하고 있다. 이마트가 2016년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면서 씨알푸드의 상품도 함께 베트남, 몽골, 필리핀, 라오스 수출길에 올랐다. 씨알푸드 제품이 현지에서 인기를 끌어 수출 품목이 5개에서 최근 8개로 늘어났다. 지난해 수출액도 전년보다 20% 정도 증가했다. 정태성 씨알푸드 영업본부장은...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샤오홍슈', 한국 진출 2025-03-28 09:00:03
통해 한국의 주요 관광지, 맛집, 쇼핑 브랜드 등은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고객에게 직접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샤오홍슈 특유의 콘텐츠 기반 큐레이션 시스템을 통해 국내 중소 브랜드나 로컬 명소들이 빠르게 주목을 받을 수 있어 경제적 파급 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샤오홍수는 과거 일본...
와디즈파트너스, ‘립스(LIPSⅡ)’ 민간 운영사 선정 2025-03-27 15:08:31
와디즈파트너스의 투자를 받은 유망 기업들이 혁신 제품 개발과 콘텐츠 연구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사업 운영 자금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올해는 와디즈가 넥스트브랜드와 공동 개발한 제품을 올해 상반기 내에 런칭하는 와디즈 글로벌서비스를 통해 직접 해외로 진출시키며, 신생 브랜드의 성장...
한때 '7시간 대기'서 이젠 '줄폐점'…中서 美수제버거 인기 급락 2025-03-27 14:00:07
다른 수제버거 브랜드들은 상황이 더 안 좋다. 이들 매장들은 햄버거 당 가격을 최대 100위안(약 2만원)이라는 초고가로 책정했음에도 엄청난 대기 현상을 불러왔으나, 이제는 모두 '옛일'이 됐다고 매체들은 보도했다. 파이브가이즈는 2023년 이후 새 매장을 열지 않고 있으며, 해빗버거는 중국 본토에 단 1개의...
유스업파트너스, 보육기업 '아트오너' 아트페어 참여 성료 2025-03-27 10:05:59
기획함으로써 보육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아트테크 업계 내 협업 강화를 달성했다고 평가하며, 향후 적극적인 활동으로 아트오너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유스업파트너스 최승원 대표는, “이번 아트페어 참여를 신개념 온라인 아트테크 I·BNPL 모델의 차별점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한다....
더마픽스, 피부보습·주름개선 효과…콜라겐 마스크팩 2025-03-26 16:35:23
명품브랜드대상’ 콜라겐화장품 부문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했다. 더마픽스는 콜라겐 마스크팩만으로 누적 판매 수량 5200만장을 기록한 브랜드다. ‘슬로우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콜라겐 성분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상품인 ‘퍼펙트 리얼 퍼포먼스 리얼콜라겐 마스크’는 콜라겐이 흡수되면 투명해지는 매커니즘을...
푸른씨앗, 中企 퇴직연금 제도 '푸른씨앗' 기금 1조 돌파 2025-03-26 16:23:54
푸른씨앗이 ‘202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공공, 퇴직연금 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국내 유일의 공적 퇴직 급여 제도인 중소기업 퇴직연금 기금 제도 ‘푸른씨앗’은 빠른 외형적 성장과 함께 높은 수익률로 퇴직연금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005년에 국내에 도입된 퇴직연금은 300인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