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의선의 파격 결정...한국에 '역대 최대' 규모 투자 2025-01-12 18:17:05
뷰티 브랜드의 3000개가량의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주요 브랜드로는 딥디크, 이솝, 조말론, 톰 포드 등 전문 뷰티 브랜드와 샤넬, 디올, 에르메스 등 명품 브랜드가 입점한다. 명품 뷰티 해외 직구 사업을 모델로 유럽, 미국, 아시아 등 현지 부티크에서 제품을 소싱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면세점 수준의 상품...
혈세로 月 121만원씩 과일 구입?…김혜경 '사모님팀' 뭐길래 2024-11-20 14:37:40
돌직구쇼'에 출연해 "당시는 이 대표가 민주당 경선에 참여하는 등 대권을 준비하던 시점이었는데 공과 사를 구분하지 못했다. 해도 해도 너무 한다"라며 "유용금액이 1억을 넘으면 징역형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정혁진 변호사는 "2020년 과일을 사기 시작하고 그다음부터 세탁소를 시작하더니 샌드위치도 괜찮겠네...
올해 해외직구-역직구 격차 커져…중국이 8배로 최대(종합) 2024-10-02 16:09:47
역직구 간 금액 차가 21억5천만달러(약 2조8천197억원)로 오히려 작년(19억1천100만달러·약 2조5천63억원)보다 12.5% 커진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중국과 거래에서의 격차가 컸다. 중국발 직구액은 역직구액보다 8배가량 많다. 금액 차는 18억6천800만달러(약 2조4천495억원)에 이른다. 미국의 경우 중국보다 덜하지만,...
[고침] 경제(올해 해외직구-역직구 금액 격차 커져…중국…) 2024-10-02 09:11:56
특히 중국과 거래에서의 격차가 컸다. 중국발 직구액은 역직구액보다 8배가량 많다. 금액 차는 18억6천800만달러(약 2조4천495억원)에 이른다.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이 한국 시장을 강화해 직구 거래량을 크게 늘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미국의 경우 중국보다 덜하지만,...
점점 커지는 금액 격차..최대 '8배' 2024-10-02 06:20:46
5조1천317억원)로 17.2% 늘었다. 중국발 직구액이 21억3천100만달러(약 2조7천937억원·54.4%)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홍콩(1억9천400만달러)까지 포함하면 비중이 60%에 육박한다. 이어 미국발 직구액이 8억6천만달러(약 1조1천269억원·22.0%), 일본발이 2억6천900만달러(약 3천525억원·6.9%)로 각각 집계됐다.
올해 해외직구-역직구 금액 격차 커져…중국이 8배로 최대 2024-10-02 06:11:01
특히 중국과 거래에서의 격차가 컸다. 중국발 직구액은 역직구액보다 8배가량 많다. 금액 차는 18억6천800만달러(약 2조4천495억원)에 이른다.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등이 한국 시장을 강화해 직구 거래량을 크게 늘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미국의 경우 중국보다 덜하지만,...
K뷰티 역직구 2.4조원 '신기록' 2024-09-25 18:12:08
역직구액은 25억달러를 웃돌 것으로 전망된다. 역직구액 중 K뷰티 비중은 글로벌 e커머스 업체에 따라 60~80%에 달한다. 아마존, 이베이, 쇼피에서 판매하는 K뷰티 제품이 역직구 통계로 잡히는 것이다. 해외 소비자의 수요가 급증하자 K뷰티 브랜드를 유치하기 위한 글로벌 e커머스 간 경쟁도 치열해졌다. 아마존은 다음달...
"쓰다 버리면 그만" 알리 무턱대고 시켰다간…'무서운 경고' 2024-08-08 22:00:03
해외직구액에서 중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역대 처음 60%를 넘어(61.4%) 최대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이 같은 상황이 지속되면 제품 환불의 어려움, 유해 물질 검출 상품 및 위조 상품 판매, 개인정보 유출 문제가 더 커질 수 있다는 경고가 제기됐다. 한국소비자연맹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소비자 불만 건수는 2022년...
5대금융 VS 네카토, 해외결제 시장 출혈경쟁 2024-08-05 17:24:35
금액은 8조9096억원으로 전년 동기(7조858억원) 대비 25.7% 증가했다. 코로나19 엔데믹으로 해외여행 및 직구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신한·KB국민·하나·우리·NH농협카드 등은 이 같은 수요를 잡기 위해 트래블카드를 경쟁적으로 선보였다. 당장 해외 결제 시장 주도권은 카드사가 쥐고 있다는 분석이 많다....
해외여행 카드 수수료 줄이려면…'원화 결제 차단'부터 2024-08-04 16:51:23
쇼핑몰 직구 시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게 유리하다. 일반적으로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는 비자, 마스터카드 등 국제 결제사가 부과하는 수수료와 카드 해외 이용에 따라 카드사가 부과하는 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원화로 결제할 때는 해외 원화 결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수수료가 추가로 부과된다. 해외 원화 결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