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로 중고의류 맞춤 추천…수거부터 판매까지 한 번에" 2024-10-14 18:16:46
중고의류 판매 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4월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차란 앱을 통해 입지 않는 옷을 이용자가 판매 신청하면 의류 수거부터 살균, 착향, 제품 사진 촬영 등 상품화 과정을 거쳐 판매 및 배송 등 전 과정을 대행한다. 위탁된 의류는 차란 앱에서 판매된다. 럭셔리 브랜드부터...
"올겨울, 역대급 한파 온다"…패션업계 턴어라운드 기대 2024-09-25 17:46:14
부문의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5450억원) 대비 2.2% 늘어난 557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주력인 ‘빈폴’과 고물가 여파로 급성장 중인 SPA(제조·직매형 의류) 브랜드 ‘에잇세컨즈’의 판매 호조가 실적 회복을 견인할 것”이라고 했다. 올해 상반기 미국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키스’...
침대 1위 놓고…에이스 vs 시몬스 '형제 갈등' 시끌 2024-08-09 17:24:05
간 경쟁이 과열되고 있다. 지난해 공시 매출 기준으로 에이스를 처음 제친 시몬스는 올해 두 차례의 가격 인상과 할인 프로모션에 나섰고 에이스는 위탁 판매 방식이던 자코모 소파를 직매입으로 바꾸는 등 ‘숫자 끌어올리기’ 싸움에 들어갔다. 침대업계에서는 “형제간 1위 경쟁이 달아오르다 못해 진흙탕 싸움 수준”이...
쿠팡, 8분기 만 적자 전환…매출 10조원대 돌파 2024-08-07 07:59:31
세분화된 커머스 시장에서 쿠팡의 점유율은 매우 낮고 여정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덕트 커머스 사업에 대한 역대급 규모 투자가 한때 인정받지 못했지만, 지금은 매 분기 확고한 성장과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로켓그로스를 포함한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가 전체 사업의 성장을 크게...
쿠팡 2분기 영업손실 342억원…과징금 추정치 선반영(종합2보) 2024-08-07 07:46:49
점유율은 매우 낮고 여정의 초기 단계에 있다"고 말했다. 이어 "프로덕트 커머스 사업에 대한 역대급 규모 투자가 한때 인정받지 못했지만, 지금은 매 분기 확고한 성장과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된다"며 "로켓그로스를 포함한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가 전체 사업의 성장을 크게 앞지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쿠팡...
11번가, 상반기 최대 쇼핑축제 '십일절페스타'…최대 72% 할인 2024-04-29 08:39:56
1만원 미만 가성비 아이템 '369딜', 직매입 상품을 익일배송하는 슈팅배송의 '창고대개방' 등도 선보인다. 중소 판매자들이 참여하는 '1+1 더블업 프로모션'을 통해 롬앤의 블러 퍼지 틴트, 코엔에프의 포션 캡슐커피 등을 원플러스원(1+1) 상품으로 선보인다. 피자헛 e쿠폰 최대 54% 할인,...
런던베이글·무탠다드 생긴다고?…개모차 몰려든 '스타필드 수원' [영상] 2024-01-24 16:54:47
자체브랜드(PB) '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이 수원 지역 첫 매장을 열 예정이다. 유니클로부터 자라, H&M, COS 등 해외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도 들어온다. 이와 함께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이 서울 외 지역에 처음으로 들어섰다. 소비자들은 스타필드 수원 4층부터 7층에 걸쳐 이어진 22m...
"돈 잘 버는 MZ 잡아라"…'정용진 야심작' 수원에 떴다 [영상] 2024-01-24 12:00:07
매장을 스타필드 수원에서 연다. 디자이너 브랜드 편집숍 ‘옵스큐라’, 컨템포러리 편집숍 ‘아이엠샵’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신발 편집숍 ‘듀드 아이엠샵’이 입점하고 성수동 인기 편집숍 ‘워즈히어’는 캐주얼 의류 브랜드를 선보인다. 패션플랫폼 무신사의 자체브랜드(PB) '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을...
폭우로 급등한 단호박, 마트서 40% 파격 할인…직거래로 거품 뺐다 2023-08-11 18:36:34
인근에서 직매입한 신선식품의 재고를 직접 관리한다. 전국에 촘촘히 깔린 100개 이상의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냉장고가 탑재되지 않은 트럭으로도 신선식품을 배송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 e커머스 업계 관계자는 “신선식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기를 원하는 소비자가 많은 만큼 e커머스 업체는 산지와 판매자에 대한...
비싼 단호박 '반값' 파격 할인…가격 거품 확 빠진 비결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08-11 14:15:17
출하→보관→배송까지 모두 관리하는 직매입으로 차별화하려는 이유”라고 말했다. 농산물 생산비용이 구조적으로 증가하는 환경이 조성된 것도 유통사들이 직거래로 비용을 줄이는 데 주력하게 만든 요인으로 작용했다. 매년 폭염, 폭설, 폭우 등 변덕스러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도매시장에서 농산물 가격은 해마다 고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