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 3분기 영업익 43%↑…"본업 경쟁력 통했다" 2024-11-14 09:48:57
또 직소싱과 대량 매입, 제조 업체와의 협업 등으로 50여 개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 '가격 역주행' 프로젝트로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을 구축했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 등 공간 혁신 리뉴얼이 기존 고객의 방문 증가는 물론 신규 고객 창출로 이어졌다는 설명이다. 스타필드 마켓 죽전은 지난 8월 29일...
현대홈쇼핑, 글로벌 구스 침구 '브링크하우스', TV홈쇼핑서 단독 판매 2024-11-06 16:09:01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진재범 현대홈쇼핑 라이프브랜드팀 팀장은 “지난해 구스 침구 매출이 크게 상승하는 등 프리미엄 침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 선제적인 물량 확보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해외 직소싱 확대를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현진...
젠테, 글로벌 서비스…"전 세계 명품족 공략" 2024-11-04 16:01:45
있어 글로벌 플랫폼 구축에 도전했다"고 했다. 2020년 설립한 젠테는 지난해 매출 488억원을 올렸고, 올해 1분기 창사 이래 첫 흑자를 달성했다. 정승탄 대표는 "그간 쌓아온 부티크 직소싱, 큐레이션, IT(정보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명품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해나가겠다"며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이끄는...
명품 플랫폼 젠테, 글로벌 서비스 출시… 해외 공략 나선다 2024-11-04 10:44:36
젠테 대표는 “그간 쌓아온 부티크 직소싱 역량과 큐레이션 능력 및 IT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명품 시장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겠다”며 “전 세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하고 국내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성장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안혜원 한경닷컴 기자 anhw@hankyung.com
“2030 신명품 성지 여기 있네”…젠테, 브랜드 직소싱 강화 2024-10-24 13:17:29
명품 브랜드와 직접 공급 계약을 맺고 판매하는 브랜드 직소싱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젠테는 기존에 유럽 1차 도매상인 부티크 직소싱을 주로 해왔다. 최근엔 카일리 제너, 헤일리 비버, 벨라 하디드, 블랙핑크 제니와 리사 등 국내외 셀럽들에게 사랑을 받는 뉴욕 브랜드 귀조(GUIZIO)와 계약했다. 판매 첫 주 의류 ...
이마트, 가을 제철 과일, 식재료 등 생필품…'가격 역주행' 할인 행사 2024-10-23 15:52:28
직소싱, 사전 기획 등 다양한 노하우를 통해 각종 품목을 초저가로 내놓는다. 직전 3분기에는 이마트 후레쉬센터에서 생산한 양파 3kg, 해외 직소싱한 미국산 냉동 블루베리 1.5㎏ 상품이 각각 50만개 이상 팔리며 ‘완판’됐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4분기에 판매량이 증가하는 품목을 중심으로 초저가 상품을...
이마트, 데이즈 여성 '더 부드러운 니트' 9천원대에 선봬 2024-10-11 06:00:08
1만5천원대에 판매되던 품목이지만 올해는 직소싱(직구매)으로 원가를 절감해 판매가를 38% 낮췄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세계 의류 공장'이라고 불리는 방글라데시 의류공장의 비수기를 노려 상품 기획을 통상적인 겨울 상품보다 3개월 앞당겼다. 겨울 상품은 보통 4∼6월에 생산해 가을에 국내로 들여오지만, 더...
CU, 태국 '모구모구 주스' 대용량 2종 단독 출시 2024-10-10 08:07:45
사면 한 개 더 주는 투플러스원(2+1) 행사를 한다. CU는 모구모구 주스뿐 아니라 해외 직소싱 상품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U의 해외 직소싱 상품 연도별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0년 12.6%, 2021년 18.4%, 2022년 20.6%, 지난해 28.7%, 올해(1∼9월) 13.8%로 꾸준히 두 자릿수를 이어왔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이랜드킴스클럽, 9천990원 와인 시리즈 출시…"가격 거품 제거" 2024-10-02 09:52:16
유명 와이너리 와인을 직소싱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 시리즈는 MD(상품기획자)가 엄선한 와인 컬렉션으로 소비자의 와인 선택 고민을 줄여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킴스클럽이 2021년부터 운영한 '모두의 와인' 시리즈는 5천990원이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신세계백화점, 다이아몬드 사업 확대…도매업체와 파트너십 맺어 2024-09-12 15:17:22
사용할 다이아몬드를 라흐미노프에서 직소싱(조달)할 수 있게 된 만큼 안정적인 공급망을 갖출 것으로 기대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또 라흐미노프가 가진 원석 매입과 가공 노하우, 도매 사업 운영 과정 등을 학습해 국내외에서 다이아몬드 도매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세계적인 다이아몬드 도매사와...